[맛게살][남대문] 남대문 시장 갈치골목 호남 식당

by 익명
|
맛집
|
조회 1140
|
None
2022/03/30 20:34
2022/03/30 20:34

부모님들은 왜 전통시장을 좋아하실까요.

그래도 서울에 있는 시장 중에 남대문이랑 광장시장은 저도 인정합니다.

먹을 게 많거든요.


남대문 시장에는 갈치골목이라는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지도를 보면 어디있는지 나와있기는 한데, 컴컴한 골목 사이사이마다 가게가 있는 곳이라 처음에 들어갈 때가 제일 쉽지 않습니다. 저녁에 불 꺼지면 바로 사일런트 힐 찍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낮에는 가게 불빛이 밝은 편이라 무섭지는 않습니다. 어차피 메뉴들이 대부분 2인 이상 부터 받기 때문에 꼭 두 명이서 같이 가세요.



호남식당은 갈치조림 원툴입니다.

이게 1인당 10,000원일 겁니다. 가격표 앞에 사장님이 계셔서 못 찍었습니다만, 10,000원 짜리 백반치고 풍성합니다.

(9,000원이었나? 기억이 정확히 안 나네요...)




저번에 갔을 때 사장님이 옆 자리에서 종업원 분하고 갈치조림의 미래에 대한...장대한 토론을 하고 계셔서 얼떨결에 들었습니다. 자신의 레시피가 제주도 지역의 갈치집과도 겨룰 수 있다고 주장하십니다. 갈치조림에 대한 상당한 자신감을 가지고 계십니다.


일단, 갈치조림 양념은 인정합니다. 딱 기분 나쁜 나트륨 함량 직전에 멈추는 절제미를 보여줍니다. 발라낸 갈치살에 양념을 먹은 무를 올리고, 흰쌀밥에 같이 주는 계란찜하고 말아먹으면 균형이 맞습니다.


하지만...갈치가 얇습니다. 살이 많은 편은 아닙니다. 어쩔 수 없죠. 조림 계열이면 양념이 잘 베어 들어야하니까 얇은 게 좋습니다. 먹다보면 갈치살보다는 국물에 밥을 비벼 먹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됩니다.




진짜 그냥 시장에 있는 갈치집입니다. 아침 일찍부터 여는 곳이라 갈치조림 좋아하시면 친구랑 꼭 들르세요.

부모님들도 참 좋아하실 겁니다.



한 줄 평

밥도둑. 다른 갈치집도 몇 군데 가봤는데 호남식당이 제일 맛있다.



13
0
댓글 17개
|
조회 1140

익명1
2022/03/30 20:3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른 호남식당이군요

글쓴이
2022/03/30 20:3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국 어디에나 있는 호남식당

익명2
2022/03/30 20:5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전에 남대문에 갈치조림 먹으러 갔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또 먹고싳다

글쓴이
2022/03/30 21:2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집에서 버스타고 가면 30분이면 가긴 하더라고요 ㅎㅎ 가끔 생각날 때 가려고요

익명3
2022/03/30 21:1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몇덩이 주나여

익명1
2022/03/30 21:2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엉덩이

글쓴이
2022/03/30 21:2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다 합치면 5~6조각이었던 거 같아요. 다만, 실질적으로는 두툼한 네 조각이라고 봐야할 거 같습니다.

익명4
2022/03/30 22:39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중앙갈치 가보셨나요? 저는 항상 거기만 갔는데 비교하셨을때 어떤지 궁금하네여. 호남이 낫다면 충분히 단골집을 바꿀 의사도 있거든요

글쓴이
2022/03/30 22:50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갈치는 큰 차이가 없는데, 저는 안에 들어있는 무가 호남 쪽이 좀 더 좋았어요, 대신 계란찜은 중앙이 더 낫고요. 저는 갈치보다 무랑 밥 비벼먹는 걸 좀 더 좋아해서 호남으로 갑니다. 호남도 한번 쯤은 들러보세요!

익명4
2022/03/30 23:2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오 자세한 비교 너무 감사합니다! 저도 무 진짜 좋아하는데 호남 꼭 가볼게요

익명5
2022/03/31 08:3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남대문말고 남문 호남식당도 가주세요

글쓴이
2022/03/31 10:1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겠읍니다

익명6
2022/03/31 19:0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갔었는데! 여기 괜찮아요

글쓴이
2022/03/31 19:2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 꿀맛입니다

익명7
2022/03/31 20:4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골목 닭곰탕이진짜맛있는디..

글쓴이
2022/03/31 20:5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가게 이름이 어딘가요?? 나중에 부모님 모시고 가보게요

익명7
2022/03/31 21:0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강원집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