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동아리가 하는 게 분명하고 목적이 분명해야 친목도 따라오는 거임동아리의 목적이 친목이 되는 순간 동아리도 망하고 부원들도 망하는 거라고 생각함.대면 때 학회한 애들은 알 걸?파스에서 일주일, 24시간 동안 페네로, 스르스, 렌즈, 마트 애들 죽치고 있었던 거걔네 2-3시간은 기본으로 깔깔 대고 배달 음식 ㅈㄴ 먹어댔음그래도 결국 걔네들은 뭘 만들어 냄. 그 과정에서 친해지는 거고이 얘기가 학회한테만 해당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함. 운동, 밴드 동아리도 똑같다고 봄서로 부딪히고 땀흘리고, 대회나 공연 같은 거 준비하면서 자연스럽게 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