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축제 잘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지나가면서 분위기만 느끼고 있읍니다. 이제 사람많은 곳은 잘 못가겠읍니다. ^_^
고시생 식당 두 곳을 소개하겠...사실 이미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곳이죠.
남문에서 백반집으로 유명한 곳이 태광식당, 정밥, 호남식당 등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유명한 곳이 태광, 정밥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반집 특징
1. 가족경영
대부분 일가족이 경영합니다. 서강촌뜨기, 태광, 정밥 전부 가족끼리 경영합니다. 가족끼리 경영하면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점은 뭐가 있을까요?
...어...무료로 가족 시트콤을 볼 수 있다는 점이랑 주말에도 운영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죠.
그래서 고시생은 주말 밥집이 별로 없어서 백반집을 자주 이용하게 됩니다.
2. 가성비
살인적인 물가에도 다행히 대부분 가격이 착한 편이고 양이 많읍니다.
메뉴들도 대부분 무난하고요.
점심으로 먹기에 정말 좋죠.
3. 위생 이슈
사실 학교 근처에서 제일 유명한 백반집은 따로 있읍니다. 바로 후문에 있는 재모식당이죠. 왜 유명하냐면...위생이 정말 별로입니다. 주는 양은 정말 많습니다만 그래도 위생 관련 악평이 자자하다보니 저도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백반집의 특성상 자잘한 위생 이슈가 많은 편인데, 제 기억에 따르면 태광이랑 정밥은 위생 이슈는 크게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래도 위생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은 교내 식당을 이용하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태광 제육입니다. 쟁반째로 줍니다.
밑반찬은 태광이 정밥보다 맛있습니다. 나물의 종류나 김치 맛이 나아요. 다만 나는 어차피 나물반찬 잘 안 먹고 메인만 먹는다라는 분들 입장에서는 큰 메리트는 아니겠죠. 태광 제육은 고기가 다른 집들에 비해 얇은 편이라 제육만 먹었을 때는 배가 많이 부르지는 않습니다. 대신 얇은 편이니 고기 안 쪽까지 양념은 잘 배어들어 있죠. 제 기준에서 제육으로는 서강촌뜨기가 매운 대신 맛은 제일 있었고 태광이 제일 별로였습니다. 맵지는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지인 피셜로 태광을 가시게 된다면 제육보다는 국물있는 메뉴들이 좀 더 괜찮다고 합니다.



정밥은 쟁반째로 주지 않고 직접 서빙해주십니다. 여기는 태광에 비해서 밑반찬이 별로지만, 메인 요리들은 제 취향에 좀 더 맞았습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제육에서 떡볶이 맛이 나요. 소스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제육 고기도 적당히 도톰해서 좋습니다. 정밥에 냉면이 있길래 도전정신으로 시켜봤는데 뭐 그럭저럭 먹을만 했습니다. 고깃집에서 딱 후식으로 주는 수준입니다.
정밥의 경우에는 돈까스는 불호가 꽤 있습니다. 기름기가 많아서 굉장히 쉽게 질리는 맛이라 그렇습니다.
그리고 정밥 특징...에이 설마 오늘 열겠어? --> 운영 중입니다. 쉬는 날을 못 본 거 같아요.
백반집들은 뭐라고 크게 설명할 게 없네요. 요즘 학식이 가격은 상승하고 양은 줄어서 불만이시라면 점심으로 태광이나 정밥 들러보시는 거 추천할게요. 진짜 밥 한끼 먹을 때는 또 이만한 곳도 없거든요.
한 줄 평
고시생의 낙원
다음 편 예고

IT 유투버 주연? 컴퓨터 주연테크?
댓글 15개
조회 2503
익명1
2022/09/23 14:35
답글
시트콤 ㅇㅈ
글쓴이
2022/09/24 00:26
답글
특히 태광시트콤이 유명하죠
익명2
2022/09/23 14:43
답글
싸우는거 자주 볼 수 있음 ㅋㅋ
글쓴이
2022/09/24 00:26
답글
싸우면서도 팀워크를 보여주는 프로들
익명3
2022/09/24 11:18
답글
ㅋㅋㅋㅋ주연테크
글쓴이
2022/09/24 13:49
답글
삶 곳곳에 침투한 주연00
익명4
2022/09/24 14:45
답글
저는 태광 돈까스 먹으러감
글쓴이
2022/09/24 15:37
답글
태광 돈까스 어떤가요
익명4
2022/09/24 16:47
답글
분식집 치즈 돈까스 생각하면 먹기 좋다고 생각함. 가성비 좋고.
글쓴이
2022/09/24 18:32
답글
그러면 도전하겠읍니다
익명5
2022/09/26 01:24
답글
정밥은 뭐 그냥저냥 괜찮고
태광은 진짜로 좋은 식당이죠.그런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백반집 중에는 깨끗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태광은 진짜로 좋은 식당이죠.그런 시스템으로 돌아가는 백반집 중에는 깨끗한 편이라고 생각해요.
익명5
2022/09/26 01:25
답글
저는 김치찌개나 돈까스를 추천합니당
정밥은 오징어덮밥
정밥은 오징어덮밥
글쓴이
2022/09/26 07:32
답글
돈까스 많이들 추천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익명6
2022/10/06 20:27
답글
점심 끝물에 가면 내 옆에서 사장님 일가족이 식사하시면서 스몰토크(근데 핍박과 씅냄이 섞인)하시는 모습을 생중계로 볼 수 있음
글쓴이
2022/10/06 20:36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핍박 인정합니닼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