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게살] 에움(aeum)

by 익명
|
맛집
|
조회 2980
|
None
2023/03/07 21:22
2023/03/07 21:22










에움(aeum)





에움은 서강대학교 동문 선배님께서 운영하시는 경의선숲길 디저트 카페입니다.


사장님께서 몇 가지 메뉴들을 저에게 무료로 제공해주셨지만 이하 리뷰는 온전히 제 의견으로 작성했습니다.


사장님이 처음에 객관적으로 쓰기 힘들면 리뷰를 안 올려줘도 된다고 하셔서 그 이후에도 세 번 정도 사장님 몰래 다른 친구들을 보내서 다른 메뉴들도 시켜보게 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는 다들 호평이었습니다! 고향 친구는 부모님 선물용으로 세 개나 주문해갔습니다.


왜 다들 호평했는지를 몇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알아봅시다.







한식 디저트









우리나라에도 디저트 개념의 음식들이 많습니다. 전통적으로는 떡이나 약과가 있고, Young하고 MZ하게는 붕어빵이 대표적이겠네요.


하지만 통상적으로 디저트 카페라고 하면 불란서의 디저트나 벨기에의 디저트를 파는 곳이 많습니다.


우리가 서구권의 디저트를 더 좋아해서 그럴 수도 있지만, 공급자 입장에서도 빵을 기본으로하는 디저트는 만드는 과정이 우리나라 디저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시간이 적게 걸려서 좋습니다.


그러다보니 한식을 비롯해서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를 파는 곳들은 수도 적고, 판다고 해도 생산단가때문에 되게 비싼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우리나라 프리미엄 디저트가 선물용으로 많이 쓰인다고 하네요.


그래서 에움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한식 디저트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곳이거든요.


재해석한 방식은 샵카드의 설명을 듣고 알 수 있습니다. 병풍처럼 접어서 세울 수 있는 카드인데, 각종 설명이 써있습니다. 직선은 서양적인 언어라고 하죠. 샵카드를 자세히 보면 정사각형이 모여 점묘화를 이루고 멀리서 보면 동양화같은 모습이기도 합니다. 에움은 서양의 좋은 방식과 재료를 한식에 더하여 한식을 재해석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 모습은 아래 사진들에서 확인해주세요!






딸기를 추천







디저트들은 약과, 양갱, 떡으로 나뉩니다. 저는 식감은 떡이나 양갱이 좋았고, 맛 자체는 약과 계열들이 맛있었습니다. 가격대도 대부분 호텔에서 먹는 수준의 퀄리티에 비해서 비싸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딸기가 들어간 디저트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바로 위에 있는 사진에 나온 디저트입니다. 옆에 샤베트 아이스크림과 같이 한입씩 먹으면 상큼합니다. 그 다음으로 좋아하는 건 쑥 초코 구움 찰편입니다. 약과 계열들이 칼로 자르기가 좀 힘든 대신 맛이 화려하고, 찰편이나 양갱은 식감도 쫀득하고 자르기가 편합니다. 고로 두 명이서 가서 하나씩 시켜보시는 게 최고겠죠.





이게 쑥 초코 구움찰편입니다. 처음에 무슨 메뉴를 먹을 지 잘 모르시겠으면 사장님께 여쭤보세요. 친절하게 메뉴 하나하나 잘 설명해주십니다.





그리고 디저트의 종류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서 계속 추가되고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스크림 메뉴도 추가한다고 하시니 기대해주세요. 아이스크림 사진도 아래에 올려두겠습니다.


참고로 여기 나오는 디저트들은 다 수작업으로 만들어지고, 우리나라에서 난 특산물들로도 만듭니다. 여긴 계절마다 나오는 한국의 좋은 재료에 따라 디저트가 바뀌는 곳이라고 합니다. 정성이 느껴집니다.






이게 곧 출시 예정인 아이스크림입니다. 참외, 라임 등등 여러 메뉴들 사이에서 어느 걸 출시할 지 고민 중이셨습니다.






자기 주장이 강하지 않은 커피







모든 디저트와 커피는 같이 시켰을 때를 상정하고 맛을 조절했다고 합니다. 고로 아메리카노 한 잔만 따로 드시기보다는 디저트를 같이 시켜보시는 게 좋아요.


아메리카노를 시키면 tea-like 커피입니다. 다른 고급진 원두 카페들에서 마실 수 있는 커피향이 아주 강한 커피는 아니고, 디저트랑 같이 먹기 좋은 정도의 산미와 향만 남아있는 커피들입니다. 원두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저는 ‘새벽’ 추천합니다. 여기서 파는 디저트들하고 좀 더 합이 잘 맞는 거 같아요.


여기에서 주력으로 파는 커피는 작년에 리뷰 올린 퍼넬이나 앰핑과는 다릅니다. 만약 그런 풍미있는 커피를 원하신다면 아메리카노 말고 다른 원두 커피들도 파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덤으로 허브티도 마셔봤는데 직접 조금씩 따라서 마실 수 있는 게 좋았습니다.






인테리어








인테리어가 여타 인스타그램 감성으로 유명한 카페와는 달리 독창적입니다. 두 면을 덮고 있는 통유리가 커다란 스크린 같아서 주변 주택 풍경을 고즈넉하게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처음에 들어갈 때 자동문인 점도 신기했습니다. 전반적인 내부 인테리어는 우리나라의 어떤 전통적인 것과 새벽에 떡을 만드는 이미지와 느낌을 형상화한 건데 뭔지 한 번 직접 가보셔서 맞춰보세요. 인테리어는 상업공간으로 유명한 더퍼스트펭귄이라는 곳에서 작업했다고 하시고, 에움 인스타그램에 들어가면 여러 작가들이랑 협업한 그릇이나 장식들의 의미를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다만, 카공을 하거나 오래 앉아있기에 좋은 곳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다른 카페를 가는 게 맞아요. 대신 친한 사람들끼리 가서 한 시간 정도 담소 나누기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경의선숲길 산책하다가 중간에 오게되는 동선도 좋고요. 아니면 카페에서 먹고 마시고 산책 나가도 좋죠.






결론







우리나라에서 카페가 장사가 잘 되려면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이 찾아오고, 회전률이 빨라야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스타벅스와 같은 일부 프랜차이즈 카페만이 그 조건을 달성하는데에 성공했습니다. 그런데 에움은 이미 작년부터 그걸 성공한 곳입니다.


이번 리뷰가 홍보같은 성격이긴 하지만, 그것과 별개로 저도 정말 추천하고 싶었던 카페입니다. 상당한 퀄리티의 한식 디저트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꼭 들러보세요!


한식은 다른 디저트보다 손이 많이 가고 오래 걸립니다. 경의선 숲길에서 돌아가는 길에 위치해 있지만 디저트를 만드는 과정도 천천히 시간을 갖는 곳, 그리고 신촌 사는 우리에게 가끔은 둘러가는 시간을 갖으면 어떨지 물어보는 곳 같습니다.






한 줄 평


이름 그대로 둘러가는 길목, 계절을 빚는 곳.







에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aeum.seoul/




찾아가는 방법


https://naver.me/FzmGymat





맛게살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magaesal_crabmeat/









다음 편 예고








감사합니다!





84
0
댓글 16개
|
조회 2980

익명1
2023/03/07 21:3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성스런 후기네요!

글쓴이
2023/03/07 21:3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앞으로 더 리뷰 퀄리티를 올려보겠습니다!

익명2
2023/03/07 21:5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헉 최근에 다녀왔는데 여기 분위기 참 예쁘더라구요

글쓴이
2023/03/07 22:22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아요. 몇 안 되는 정갈한 분위기에요!

익명3
2023/03/08 00:32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애옹

글쓴이
2023/03/08 07: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애옹

익명4
2023/03/08 01:2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드디어 오픈하셨군요:)

글쓴이
2023/03/08 07: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렇습니다!

익명5
2023/03/08 02:2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에~~~~~ 움

글쓴이
2023/03/08 07: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

익명6
2023/03/08 02:3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녹전!!!

글쓴이
2023/03/08 07: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답!

익명7
2023/03/08 07:0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와! 정석수학학원!

글쓴이
2023/03/08 07: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와!

익명8
2023/03/08 07:2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에욱

글쓴이
2023/03/08 08:2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농ㅣㅏ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