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tockeeper[스탁키퍼]에서 함께 성장해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저희 소개를 한번 들어보실래요?
스탁키퍼는 핀테크를 통해 축산업을 혁신하고,
누구나 농가에서 키우는 한우에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뱅카우’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 한우 시장의 숨은 문제를 해결합니다.
우리가 좋아하는 한우는 왜 비싼걸까요?
2019년 기준 국내 쇠고기 소비 시장은 20조, 생산 시장은 15조입니다.
1인당 쇠고기 소비량은 10년 전 대비 63% 증가했지만, 공급량은 같은 기간 단 9% 증가했습니다.
소비가 성장하고 있는 시장에서 한우의 공급, 생산은 정체되어 있는거죠.
여기에는 "농가의 초기 생산비 부담" 이라는 문제가 숨어있습니다.
외국소는 18개월 동안 사육하면 성체가 되는데 반해, 한우는 장장 30개월을 사육해야 성체로 자랍니다.
농가에서 오롯이 송아지 비용과 사육비용이라는 초기 생산비를 30개월 동안 부담하려면 대규모의 자본이 필요한거죠.
- 존재하지 않던 새로운 투자 시장을 만들어갑니다.
스탁키퍼는 사육 과정에 소비자를 투자의 형태로 참여시켜, 농가의 초기 생산비 부담을 덜어내고자 합니다.
‘뱅카우’ 플랫폼 서비스에서 투자자는 송아지에 투자하고 전문 농가에서는 송아지를 키워내고 출하해 그 손익을 공유합니다.
생산자와 투자자가 상생하는 문화를 디자인하고 그 둘의 네트워크를 구축해, 새로운 투자시장을 만들어가고 한우 공급의 선순환이 이뤄지길 꿈꿉니다.
- 스탁키퍼는 ‘소비와 생산, 그 경계를 무너뜨려 혁신을 만들자’라는 미션을 이뤄가고자 합니다.
아이디어의 기발함과 안정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인정받아, 정부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도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ㆍ한우에 투자하는 가축 투자 플랫폼 ‘스탁키퍼’ 사단 (이슈메이커)
ㆍ제3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대상에 STOCKEEPER 수상 (휴먼라이프)
사업 운영을 위한 정책 및 금융 상품 콘텐츠 구성을 완료하였으며, 서비스 기획을 위한 플로우 차트, 와이어 프레임, 스토리보드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재, 내외부 개발자/디자이너와 함께 투자자용 안드로이드 Application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을 안드로이드 Application으로 먼저 구현하려고 하며, 2021년 상반기에 프로토타입 런칭 및 오픈 베타 테스트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 우리는,
1. 가까이 있는 사람을 우선 기쁘게 하라는 말을 믿습니다.
가까이 있는 사람을 기쁘게 하면 멀리 있는 사람이 나를 찾아온다고 하죠. 그렇기에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들을 기쁘게 하면 우리와 함께 해줄 수 있는 좋은 인재를 선물 받으리라 생각합니다.
2. 자신의 능력과 서로의 능력를 믿습니다.
그렇기에 각 구성원들이 최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자유와 권한을 부여합니다.
3. 합리성을 추구합니다.
그렇기에 합리적인 결정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내며, 끊임없이 소통하고자 합니다.
- 어떤 사람을 찾고 있냐구요?
1. 본인의 커리어를 위해 자기주도적으로 성과를 내고 싶은 분을 찾습니다.
2. 본인의 전문분야가 재미있고 그 분야에서만큼은 자신이 있는 분을 찾습니다.
3. YES맨보다는 다른 의견을 내고, 그만큼 다른 생각을 존중하는 분을 찾습니다.
4. 정형화된 업무를 좋아하시는 분보다는, 가볍고 유연하게 새로운 것을 배우고 맞서는데 주저함이 없는 분을 찾습니다.
- 동료들과 어떤 일을 하게 되는지 궁금한가요?
[담당업무 : 팀에 합류하시면 이런 업무를 함께 합니다.]
ㆍ 축산업 생태계 구조 혁신을 위한 APP/WEB 서비스를 개발하고, 새로운 투자 환경과 방식의 혁신을 제안하여 이를 기술로써 완성해나갈 수 있습니다.
ㆍ 사람이 처리하지 않도록 모든 관리 업무의 자동화를 목표로 하고, 업무 생산성과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웹/앱 서비스, 챗봇 등을 개발합니다.
ㆍ 가축투자플랫폼의 투자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고객 상담 업무를 위한 CRM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ㆍ 문화를 지탱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WEB 서비스를 개발하고, 투자 관리 업무를 쉽고 빠르게 만들기 위한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자격요건 : 이런 경험을 가진 분을 찾고 있어요.]
ㆍ Kotlin/Java로 Spring Framework 기반의 서비스를 개발한 경험이 있는 분을 찾습니다.
ㆍ Spring Framework 기반의 풀스택 웹 서비스 개발 경험이 필요하고, 풀스택 웹 서비스 개발 경험이 있는 분을 찾습니다.
ㆍ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능숙하게 데이터 모델과 API를 설계할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ㆍ 대용량의 정보와 복잡한 상태를 다루는 프론트엔드 페이지를 구현할 수 있는 분을 찾습니다.
ㆍ 주어진 요구사항을 빠르게 이해하고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고, 문제가 주어지지 않더라도 스스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우대사항 : 이런 경험이 있다면 더 좋습니다!]
ㆍ 동료들의 고충에 항상 귀 기울이고 이것을 기술로써 해결할 수 없을지를 고민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ㆍ 업무 자동화에 대한 고민을 해본 적이 있고, 사람이 직접 처리해야 하는 일을 자동화한 경험이 있으면 좋습니다.
ㆍ REST API로 여러 서비스를 연동해본 경험이 있으면 좋습니다.
ㆍ Django 기반의 Python 웹 서버 개발 경험이 있는 분이면 좋습니다.
ㆍ React 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험이 있는 분이면 좋습니다.
ㆍ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쿼리 최적화 경험이 있는 분이면 좋습니다.
ㆍ 정적 분석 도구, 버전 관리 시스템, CI/CD 플랫폼을 활용한 개발 경험이 있는 분이면 좋습니다.
ㆍ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을 원하고, 동료에게 필요한 지식을 전파하고 협업을 즐기시는 분을 찾습니다.
ㆍ기계 장치 : 27인치 듀얼 모니터, 최신형 MAC BOOK PRO 또는 GRAM 제공
ㆍ스탁키퍼팀이 사용하는 기술
: Java Spring Framework, JPA/Hibernate, Gradle, MySQL
: Jenkins, Git, Docker, Kubernetes + Istio
: Kafka, Elasticsearch, influxData, Grafana, Redis
: Java, Kotlin, Spring Framework
: JPA/Hibernate
: React, Redux, Gatsby
: TypeScript, RxJs, Bootstrap
- 어디서 어떻게 일하게 되나요?
ㆍ 근무지는 특색있는 맛집과 카페가 즐비한 힙지로 입니다. [초역세권 2호선 을지로3가 역에서 도보 1분 거리]
ㆍ 근무는 주5일, 탄력근무제를 실행하고 있어요. 자유롭게 오전8-10시 출근하고, 저녁5-7시에 퇴근합니다.
ㆍ 장인은 까다롭게 도구를 가리는 법! 최고급 장비(노트북, 모니터 등)를 지원하고 있어요.
ㆍ 섬세하고도 웅장한 소리를 내는 대형 스피커가 있어요. 번갈아가며 오늘의 DJ가 될 수 있습니다.
ㆍ 아침을 꼭 챙겨먹어야 하는 당신을 위해 시리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ㆍ 잠든 머리를 깨우기 위해 커피 한잔을 꼭 마셔야하는 당신을 위해 스위스 Jura 커피머신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 어때요, 저희와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저희와 만나보고 싶으신 분들은 하기와 같이 지원서를 보내주세요!
지원분야를 메일 제목에 적고, 자유형식으로 아래 내용을 포함시켜서 [livestockpartner@stockeeper.co]로 보내주세요.
① 본인을 보여줄 수 있는 Github, StackOverflow, 블로그, 포트폴리오 등의 자료
② 참여했던 프로젝트와 그에 기여한 구체적인 내용
③ STOCKEEPER에서 함께 성장/기여하고 싶은 부분
자격요건을 꼭 모두 갖추고 있지 않더라도 저희가 궁금하고, 한번 만나보고 싶은 분들 모두 연락주세요!
그럼 저희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