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교육봉사] 44년을 맞은 성 이냐시오 야학에서 새로운 선생님을 모집합니다. (~7/16)
by 파파뇽
동아리
조회 260
None
2021/07/14 14:55
2021/07/14 14:55
▷ 단체명
- 성 이냐시오 야학
▷ 활동내용
- 신촌 서강대에서 배움의 시기를 놓치신 중장년의 학생분들에게 주 1시간씩 중‧고등 검정고시 과정을 가르쳐 드리고 있습니다.
*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zoom을 통한 비대면 수업 진행 중으로, 21년도 하반기 또한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 향후 기존 방식인 대면 수업으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지원 시 참고)
▷ 모집 기간
- 7월 1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원서를 제출해주세요.
* 이후 1차 면담과 2차 수업시연 과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 1차 면접과 2차 수업시연 사이의 간격이 짧은 점 준비시 참고 바랍니다.
▷ 모집 인원
- 0명
▷ 모집 대상
- 1년 이상 애정을 갖고 꾸준히 야학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모든 분
- 비대면(zoom) 및 대면(마포구 서강대학교) 수업이 전부 가능한 분
▷ 졸업생 가능 여부 (O,X)
- O
* 대학생 및 직장인 등 다 가능합니다.
▷ 참가 비용 유/무
- 수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야학 예산으로 충당합니다.
▷ 우대 사항
- 교육봉사 경험자나 교육관련 학과 분이면 더 좋을 수 있겠으나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 검정고시가 수능입시보다 현저하게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가르친다는 것 자체에 대한 부담은 안 가지셔도 되며, 얼마나 야학과 학생들에게 열정과 정성을 쏟을 수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 활동 지역
- 마포구 서강대학교 및 인근 교무실
▷ 활동 기간
- 2개 학기(1년)
* 이후 본인 의사에 따라 연장활동 가능합니다.
▷ 활동 혜택
- 임기 시작 후 매 수업시간에 따른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1365 자원봉사센터 등록기관)
- 학생들과의 열정적인 수업 및 다양한 전공과 직업을 가진 동료교사들과의 교류를 통해 값진 경험들을 나눌 수 있어요!
▷ 오프라인 모임 횟수
학기 중 비대면 수업 진행시 0번
* 소규모 교사모임이 몇 차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석 의사 자유)
* 다가오는 학기인 ’21년도 하반기에는 비대면 수업 예정중이나, 향후 대내외 상황에 따라 대면 수업 전환 가능합니다.
학기중 대면 수업 진행시 다음과 같습니다.
* 하단 수업 및 교사회의는 비대면 수업 진행시 zo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1. 주 1회 수업(1시간 15분)
- 1교시) 오후 7시~8시 15분
- 2교시) 오후 8시 25분~9시 40분
* 월~금 1,2교시 중 각자 일정에 따라 시간표를 배분하게 됩니다.
2. 월 2회 당직업무(1시간 15분)
- 교무실을 지키며 간단한 업무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본인 수업 날 본인 수업이 없는 시간대의 당직을 담당합니다.
3. 월 1회 교사회의
- 매월 첫째 주 일요일 전 교사들이 모여 학교 운영에 관한 회의를 진행합니다.
▷ 신청 방식
- http://cafe.naver.com/ignatius8248
- 상기 주소로 들어가셔서 '신입교사 지원' 게시판에 있는 지원서를 다운 및 작성하신 후 ignatius_school@nate.com으로 보내주세요.
- 지원서 접수 후 확인 및 면담 일정은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 문의
-연수팀장 : 박서영 선생님 010-9278-9230
-연수부팀장 : 이수현 선생님 010-2004-7395
▷ 공식 카페
- http://cafe.naver.com/ignatius8248
▷ 기타
44주년을 맞은 성 이냐시오 야학입니다.
우리 이냐시오 야학은 서강대학교 재단인 예수회 산하로 지원만 받을 뿐, 일체의 종교색을 띠지 않습니다!
학생 대부분이 삶의 풍파 때문에 제 때 학업을 마치지 못 한 분들이십니다.
학생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이 대단해서 어디를 가도 이정도로 우리 수업에 집중해주시는 분들은 없을 거예요.
그런 부분에 감동해서 아주 오랜 기간 활동하시는 선생님들도 계십니다.
많은 교사 분들이 1년의 임기를 마치고도 연임을 하시기도 합니다.
취업준비와 병행하며 활동하시다가 취업이 되어 계속하고 싶지만 아쉽게 떠나는 선생님들도 계시구요.
심지어 학창시절 야학 교사활동을 하다가 취직을 한 후 다시 돌아오시는 분들도 계실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야학에 사랑과 애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이냐시오 야학은 엄연히 '학원'이 아닌 '학교'입니다.
학생 분들의 잃어버린 청춘과 학창시절을 찾아드리고자 소풍, 간담회, 졸업여행, 동문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함께 해왔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행사들이 잠정적으로 중단된 상태이지만 향후 상황이 개선되면 안전수칙을 지키며 차츰 재개할 예정입니다.
참여가 필수는 아니지만 적극적으로 참여하신다면 재미있고 소중한 추억을 가득 담아가실 수 있어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께서 저희와 함께 인생의 값진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고민하시지 말고, 용기를 가지고 지원해주세요! 후회하지 않을 일이라고 자신 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합격 시 일정
- 8월 1일 : 신입교사 OT
- 8월 16일 : 첫 교사회의
* 상기 두 일정은 zoom으로 진행되며 필참입니다. 잘 확인해주세요!
▷ Q&A
Q. 선호하는 지원자는 어떤 유형인가요?
A. 교육관련 활동 유경험자면 좋지만 꼭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정성과 성의를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주실 모든 분들을 환영해요!
Q. 이것만은 꼭 지키자! 서류전형 시 꼭 신경 써야 할 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A. 글자수 제한을 맞춰주시고 진심을 다해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이것만은 하지 말자! 면접전형 시 꼭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려주세요.
A. 날짜와 시간을 준수해주세요. 혹시나 갑작스런 사정이 생겨 불참 시에 바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끝으로 지원을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 드려요!
A. 대외활동이 처음이신 분들, 교육관련 활동 경험이 없는 분들 모두모두 괜찮습니다. 용기를 가지고 야학에 대한 정성과 성의, 진지한 태도만 있으시면 누구든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가 경험했던 소중하고 값진 마음들을 함께 나눌 수 있길 바라봅니다.
댓글 0개
조회 2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