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투타에서 제일 잘해줘야할 애들이 너무 못했음

by 익명
|
익게2
|
조회 545
|
None
2021/08/07 16:50
2021/08/07 16:50
투수는 원태인 타자는 강백호.

단기전이라 3선발 가동한다고 치면 최초 계획 원태인 고영표 이의리였을건데 원태인이 첫경기부터 이스라엘한테 하드힛 계속 허용하고 배럴타구 양산하다가 홈런 맞고 
그뒤로 김민우한테 선발롤 밀림. -> 모든 계획이 꼬이기 시작. 

대표팀 타선 강백호에 포커스 두고 수비 별로여도 데려감+전문 1루수 티오때문에 엔트리도 경직적으로 운용. (양준혁이 수비 안되서 국대 한번도 안뽑힌거 감안하면 좀 파격적임) 결국 작전이나 엔트리 유연성 포기하면서까지 데려갔는데 중요한 경기에서 못해줌.

둘다 당연히 데려가야할 전력은 맞지만 플랜 B가 부족했던 것도 사실. 
그리고 국제대회에서 포심 별로인 투수는 안데려갔으면 좋겠음. 류윤김 다 150 넘나드는 무브먼트 좋은 포심으로 국제대회 캐리했는데 
3
2
댓글 83개
|
조회 545

익명1
2021/08/07 16:5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런 충격 겪어가면서 나아지겠지..
적어도 이제 전문지타는 뽑히기 힘들듯

글쓴이
2021/08/07 16:5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국제대회 타자는 수비 안되고 투수는 포심 안좋으면 진짜 뽑으면 안되는거 같음

익명2
2021/08/07 16:5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양의지가 제일 아쉬웠음 투타 종합하면 제일 핵심인데

글쓴이
2021/08/07 16:5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양의지 이번 올림픽 빼고 봐도 국제대회 61타수 10안타인가 그래 ㅋㅋ 국내용이라 기대가 안되더라 난

익명2
2021/08/07 16:5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도 국내 한정 올타임급이라

익명3
2021/08/07 16:5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태인은 체인지업 원툴인데 체인지업 날리니까 개털리더라.. 표정에도 드러나고

글쓴이
2021/08/07 17:0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진짜 작대기 포심이라 위력도 반감되고 첸졉도 몰리고 ㅇㅇ

익명3
2021/08/07 17:0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딴거 다 필요없고 1.표정 읽히는거 2. 체인지업 가다듬기
이거두개만 해도 완벽해질수있다..

익명4
2021/08/07 17: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태인 평속은 앎? 구속으로 원태인을 까네

글쓴이
2021/08/07 17: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구위로 까는건데요

글쓴이
2021/08/07 17: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평속 146.2

익명5
2021/08/07 17:2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태인 직구 구종가치 보고와라 구속만 빠르지 개작대기임

익명4
2021/08/07 17: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공 느린 투수는 국제전 안 통한다고 강속구 투수만 뽑아야 한다는 팬들 내가 알기로 한 트럭인데 원태인을 구속으로 깐다고?

글쓴이
2021/08/07 17:2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딜봐서 구속으로 깜? 윗댓에도 작대기 포심이라고 했는데

익명4
2021/08/07 17:1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니까 류윤김 그 당시 리그에서 평속 몇인지는 암?
150 넘나드는 포심으로 압도했다니ㅋㅋ
깔려면 구위로만 까던가 구속으로 욕하는건 억까지

글쓴이
2021/08/07 17:2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위에 작대기라고 했음 무브먼트 좋다는것도 수직 수평 무브먼트라 구위랑 연결되는 부분이고

글쓴이
2021/08/07 17:2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류윤김 셋 다 완급조절하다가 카운트 몰리거나 위기시에 150 넘게 던지는 능력 있었음

익명4
2021/08/07 17:2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니까 니 본문에 오류가 있다고
남을 까려면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까야지
구속으로만 치면 그 당시 류윤김보다 원태인이 훨씬 빠르고
백정현도 공 느리다고 욕하고 안 뽑은 논리로 1순위 원태인 뽑은건데 이제는 뭐 작대기 직구 쓰레기 선수라고?
남의 팀 귀한 선발 투수 데려다가
이리 저리 굴려먹고도 욕하는 건 좀 억까 아니냐?

글쓴이
2021/08/07 17:2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5.1이닝 던지고 굴려먹었다는 말도 이해가 안되고 본문에 150 넘나드는 보단 무브먼트 좋은이라는 말에 포커스를 두고 싶고 너가 댓글 달기 한참전에 작대기 직구라고 댓글도 남겨놨는데 굳이 본문 내용으로 한정하는 이유를 모르겠네

익명3
2021/08/07 17: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삼성팬인데 원태인 작년 후반기에 구속은 올랐는데 오히려 성적은 하락함.
원태인 안풀리는날엔 체인지업이 한가운데로 몰리는데 이게 다 맞아나가서 털림.
잘풀리는날 원태인이나 뷰캐넌은 체인지업이 딱 스트존 하단 끝에 걸치거든

익명3
2021/08/07 17:3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딴거보다도 체인지업 가다듬는게 필요하다고 봄. 직구 체인지업만 던지니 체인지업 안좋은날엔 맞아나가는거지뭐

익명4
2021/08/07 17:3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걍 뭐 아직 어리니까 구종 추가 장착해나가면 될 일임

익명4
2021/08/07 17: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투수 4관왕 하던 11시즌 윤석민이 144km로 우완 선발 역대급 평균 구속 찍은 시즌으로 찬사 받았고 크보 마지막 시즌 리그 박살낸 류현진 10시즌 평속이 142km임...저 정도 평균 구속 차이를 걍 단순히 완급조절 유무라고 얘기하기닌 걍 리그 뿐만 아니라 외국 선수들 빠른 공 대처 수준도 오른거고 세대가 달라진거임...

글쓴이
2021/08/07 17:3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나는 구속으로 원태인 깐적이 없다니까 ㅋㅋ 류현진 피칭 스타일 봐도 평소에 130후반 140 초반으로 설렁설렁 던지다가 경기 후반이나 위기 몰리면 140후반 150 초반까지 구속 끌어올리는 피치 디자인인데 평속만으로 비교하는건 무리가 있지 그리고

익명4
2021/08/07 17:4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류현진이야 메이저 가서도 그런 말 들은 압도적인 투수니까 인정이지만 걍 나머지는 니 인상 아님? 걍 뭐 올림픽 때 제구도 구위도 개판인 건 맞는데 원태인 빠른 공이 쓰레기라고 마냥 욕할 일은 아니지? 통계도 없이?

글쓴이
2021/08/07 17:4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무슨 인상이야ㅋㅋ 포심 구종 가치도 겨우 양수 찍고 있고 rpm 1900대라 크보 평균보다도 300 정도 낮은데
회전수가 구위의 전부는 아니고 회전축 회전효율 유효회전율까지 다 봐야하는건 맞지만 rpm 2000 안되면 크보에서도 작대기 직구 맞는데
크보에서 먹히는 것도 체인지업이 위닝샷이고로케이션 좋을때 포심을 유인구로 활용하면서 먹히는 건데

익명4
2021/08/07 17:4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누가 원태인 직구가 압도적이래? 구종 가치 다 챙겨보는 사람이야 왜 이래 그 동안 올드 스쿨로 구속만 보는 선발 방식으로 남의 투수들 모욕하고 그 중 하나가 이번 올림픽에서의 백정현 우리 팀 선수인데 올림픽 좀 부진했다고 쓰레기 투수 만드는데ㅋㅋ 그리고 그것도 니 본문엔 근거가 없음 그 당시 류윤김보다 원태인이 평속도 훨씬 빠르고 리그 중엔 150km 원태인도 많이 던진다 친구야ㅋㅋ 걍 컨디션 조절 실패라던지 무브먼트가 구리다고 까면 몰라ㅋㅋ

글쓴이
2021/08/07 17:5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류윤김 150 넘나드는 무브먼트 좋은 직구로 국제대회 캐리했다=원태인 구속 별로다'

이게 아니자너 너혼자 확대 해석 하는 거 같은데 친구야 ㅋㅋ 오히려 구속만 이야기 하면서 투구 메커니즘이나 세이버 지표 무시하는건 너라니까? 내가 언제 원태인 구속이 안좋다 했냐 포심이 별로라 했지. 내가 너보다 야구 훨씬 많이 안다고 자부할 수 있는데 '포심 안좋다=구속 느리다'로 치환을 왜 하는지 모르겠음

좀 차분하게 글좀 읽어라 허수아비 때리지좀 말고

글쓴이
2021/08/07 17:5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가 유일하게 구속을 언급한 부분이 마지막줄 한줄인데 이게 원태인 구속이 별로다라고 말한게 되냐니까? 내가 원태인 평속도 모르고 글 쓰는게 아닌데 뭐라는거야 자꾸 ㅋㅋ 읽고 싶은것만 읽네 슬슬 어이가 없어질려고 하네 진짜로 ㅋㅋ
그리고 5.1이닝 던져놓고 굴렸다는 말까지 나오는거 보면 너가 지금 되게 많이 흥분한건 알겠거든? 근데 좀 글좀 읽어라 제발

익명4
2021/08/07 17:5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리그에서 원태인도 150km 충분히 던진다고요ㅋㅋㅋㅋㅋ
니 주장대로면 원태인은 평속만 빠른(???) 쓰레기 작대기 직구 던지는 쓰레기 투수 맞지? 류현진 정도 말고는 결정구 구속이 어쩌구 하는건 순전히 니 뇌피셜아님? 통계를 들고 오시라니까요ㅋㅋ 무브먼트 안 좋아서 구종 가치 안 좋은건 나도 알아

글쓴이
2021/08/07 17:5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가 150 못던진다함? 무브먼트가 안좋으니까 피옵스도 높고 구종가치가 별로라는 이야기지 내가 원태인은 150도 못던진다 이렇게 말한 부분 있음? 원태인 고딩때 154까지 던졌던거도 알아 나는 ㅋㅋ 어깨 수술 한번 한것도 알고

익명6
2021/08/07 17:5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구종가치가 안좋다는건 던졌을 때 결과가 안좋았다는거임
제구가 몰렸든, 무브먼트가 약해서 뱃 중심에 맞았든, 디셉션이 구렸든, 운 없이 안타가 됐든 어쨌든 그냥 결과가 안좋았던거고 왜 나빴는지 이유야 차후에 분석해야겠지

익명4
2021/08/07 17:5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많이 던진게 아니라 선발 투수를 이리 쓰고 저리 쓰고 한게 문제라고 김경문이 투수 선발을 개판으로 해서 ㅇㅋ?

글쓴이
2021/08/07 17:5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이유가 뭔데 ㅋㅋ 객관적 최약체였던 이스라엘한테 3이닝 2실점에 배럴타구 계속 나오니까 선발 못쓰고 탈락한건데 ㅋㅋㅋ 본문 내용도 그거 지적하고 있고

익명4
2021/08/07 17:5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럼 니가 류윤김 구속을 언급하면서 원태인 빠른 공을 까면 안 됐지
니가 남의 팀 선수 까면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해놓고서는 안 까일 줄 알았냐?

익명6
2021/08/07 18:0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쓴이는 150넘나드는 무브먼트 좋은 패스트볼이라 했음 원태인은 150나와도 무브먼트가 안좋다는게 주장인거고

왜 구속에 집착하는지 모르겠네 구속도 구리고 무브먼트도 안좋다고 전부 부정한게 아니자너

익명4
2021/08/07 18:0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애초에 그 선수들 평속이 140초반대인 시대였는데
뭘 150을 넘나들어…그냥 몇몇 투구만 기억에 남은거지ㅋㅋㅋㅋ
걍 무브먼트 구린거만 지적하면 됐지
원태인보다 평속 한참 느린 옛날 기록 갖고 와서 까봤자 억까라고
그리고 그럼 뭐 강백호 삽질한 이유는 어디서 찾을래?
걍 단기전에서 다양한 변수가 있는건데
작대기 직구 어쩌구 저쩌구 남의 선수 까내리면 백래시 맞는건 당연지사 아님?

글쓴이
2021/08/07 18:0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류현진은 지금도 믈브에서 92,93마일 던지니까 150 넘나든다는 표현을 쓴거임. 김광현 윤석민도 마찬가지. 구속에 왤케 집중해서 의견 전개하는지를 모르겠네

글쓴이
2021/08/07 18: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단기전에 다양한 변수땜에 포심 별로면 힘들다고 쓴거임. 체인지업 로케이션이 별로거나 이러면 안통하니까 피칭 레퍼토리를 빠른공에 둘 수 밖에 없는데 빠른공이 괜찮으면 어느정도 장타억제가 되고 타자랑 힘싸움이라도 하는데 변화구가 결정구면 어려워진다고

익명4
2021/08/07 17:5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니가 나보다 야구 훨씬 잘 안다고? 오 너 세이버 다 다뤄봤냐?
당연히 코드 짜서 세이버 처리하는 방법 정돈 알겠지?
니가 구속 언급하면서 남의 선수 까니까 나는 뭐라 한 것 뿐임ㅇㅇ

글쓴이
2021/08/07 18:0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허수아비 때리지말고 그냥 가라 ㅋㅋ 말이 안통하네 본인 할말만 하고

익명4
2021/08/07 18: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는 류현진은 지금 김광현, 윤석민하고 분리해서 얘기한 지 좀 됐고... 당연히 탈 아시안급 클라스인데다 메이저 진출 이후 EXTRA MILE 꺼내 쓴다는 얘기는 계속 나왔으니...

그 당시 KBO 기록만 놓고 지금의 원태인을 얘기하자는게 내 얘기인데 윤석민 김광현의 결정구 빠르기에 대한 니 인상으로만 얘기해봤자 의미 없다니까?

글쓴이
2021/08/07 18:1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왜 계속 구속에만 포커스를 두냐고 몇번을 이야기 하니 ㅋㅋ 글좀 읽어 제발 ㅋㅋ 한참 전에 작대기 직구라고 이야기까지 했는데도 물어뜯는건 류윤김은 150 못던졌다 이런 이야기나 하고 있으니 ㅋㅋ

익명4
2021/08/07 18:1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국내 정통파 중에서 빠른 공만으로 타자 압도하는 투수도 국내에 없는데 평속 제일 빠른 투수 뽑아서 데려갔더니 포심이 쓰레기니 어쩌구 하면서 억까나 하니까 내가 뭐라 하는거지 니가 남의 선수 칭찬했으면 내가 너 보고 뭐라 하겠니? 세이버 잘 알지도 못하는 것 같은데 남의 선수 까내리고 남 수준 함부로 까내리고 아주 대단한 친구네

글쓴이
2021/08/07 18:1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본문에 말했다 당연히 데려갔어야 할 전력이라고. 근데 플랜 b가 부족했다고 ㅋ
포심이 별로인것도 팩트고 쓰레기라고 한적 없는데 혼자 발작하고 있는것도 너고
객관적으로 5.1이닝 5실점 평자가 9 정도 되는데 그럼 잘던졌다고 칭찬이라도 해줘야되나 어이가 없네

글쓴이
2021/08/07 18: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까내리긴 누가 까내려
제일 잘해줘야할 애들이 못해줬다 정도의 내용인데 원태인은 무슨 신성 불가침인가
심지어 다른 선발들 3일 휴식 등판, 4일 휴식 등판 조상우는 4연투고 하고 그랬는데 원태인은 4일만에 나와서 1.1이닝 던지고 내려가고 투수 운용 꼬이게 만든거 맞는데 무슨

익명4
2021/08/07 18:1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번에 욕먹어야 하는 건 차우찬 뽑고 김진욱 뽑고 강재민 안 뽑고 이런 부분이구만 남의 선수 직구가 어쩌구 하면서 안 데려갔어야 한다는 소리하면 당연히 욕 먹지ㅋㅋ

그래서 글쓴이가 생각했을 때 누구 데려갔어야 하는데?
누굴 데려갔으면 류윤김만큼 했는데? 니 말마따나 '단기전에선 강속구 투수가 좋다'라는 올드스쿨적인 접근법에서 빠른 공 구속만 보고 원태인 데려간건데 사실 무브먼트도 안 좋은 투수인 것도 맞고 가서 결과도 안 좋았지만 그래서 국내 선발 누구 데려갔으면 류윤김급 파워로 타자 압도했냐고

글쓴이
2021/08/07 18:1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원태인 데려갔어야 한다고 보는데? 본문에도 써놓음. 안통할때 플랜 B가 부족했다고 이야기 하잖아. 너야 말로 내가 원태인 150 못던진다 이렇게 말한 부분 있음? 아까부터 허수아비만 때리면서 뭐하자는 건데.

글쓴이
2021/08/07 18:2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선수 선발 과정 잡음은 나도 알고 있고 지금은 경기 운용에 대한 측면인데 원태인은 무슨 까방권 15장 있어?

익명4
2021/08/07 18:2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니 본문만 보면 누가 봐도 원태인은 개느린 개똥볼만 던지는 투수고 그런 투수를 데려갔다가 대회 말아먹은 것 처럼 말했잖니? 그리고 니가 니 본문에 포심 별로인 투수는 안 데려가야 한다며ㅋㅋㅋㅋㅋㅋㅋㅋ그럼 그 말 원태인한테 한 말 아님? 누구한테 한 말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21/08/07 18:2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본문 내용에 '당연히 데려갔어야 할 전력은 맞지만 플랜 B가 부족했다'는 건 왜 안읽고 부분을 전체로 확대해석 하는지 모르겠네

익명4
2021/08/07 18:2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국제대회에서 포심 별로인 투수는 안데려갔으면 좋겠음.' 누구한테 하신 말씀인가요?

글쓴이
2021/08/07 18: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건 그냥 느낀점임
원태인이건 강백호건 뽑는게 당연히 맞았지만 국제대회에 통하고 안통하고는 국내리그 war, fip, wRC만으로 결정이 안된다는걸 확인했으니까

나야말로 물어보자 그럼 ㅋ 5.1이닝 던져놓고 이리 저리 굴렀다는 말을 쓰는게 적절한지내가 원태인은 150 못던진다고 한적 있는지?

너네팀 유망주가 국대 1선발로 화려하게 잘던지길 바랬던 마음을 모르는건 아닌데 왜 자꾸 내가 하지도 않은 말가지고 태클을 걸지?

익명4
2021/08/07 18:3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태인 불펜 체질 아니라서 소속팀에서도 불펜 피칭 거의 안 시키고 일부러 선발만 시킨거고 실제로 불펜 등판 시켰을 때도 삼팬들 말고도 다 그 말 했음 보직에 안 맞게 던지는게 굴린거라고. 누가 조상우만큼 혹사당했대? 남의 팀 투수 데려다가 당연히 맘에 안 들게 쓴거지.

그리고 니가 국내 리그 세이버 스탯은 필요 없다며 까내린 선수들 대신 누굴 뽑았어야 했냐고? 포심 구린 선수는 안 데려가는게 맞았다며? 니 대단한 인사이트로는 누굴 뽑았으면 류윤김 퍼포먼스 보였냐고.

글쓴이
2021/08/07 18:3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야 비꼬지나 말고 내가 했던 두번째 질문에 답이나 해 내가 원태인 구속 느리다고 한적 있는지?

글쓴이
2021/08/07 18:4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애초에 국대에 전문 불펜요원 세명밖에 없고 나머지 투수들중 선발 셋 빼곤 다 자기 보직이랑 무관하게 등판 했는데 원태인은 불펜 체질 아니니까 못던져도 까면 안된다 이건 니가 봐도 어이가 없지 않냐? 고우석은 뭐 2회에 올라오는 롱릴리프라 오늘 던졌을까
단기전에서 보직 파괴는 불가피한 측면도 있고 원태인 선발 보장을 처음부터 안해준 것도 아니었는데 잘던지던 못던지던 선발로만 써야 되는거임?

익명4
2021/08/07 18:4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니가 본문에서 한 얘기나 해명하세요
포심 쓰레기 투수인 원태인 말고 정통파 누구 데려갔어야 되냐니까? 구속 언급하면서 남의 투수 까내렸으면 팩트만 갖고 까던가 무슨 뭐 결정구 구속이 어떻느니 하는 소리 하지 말고

글쓴이
2021/08/07 18:4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 질문에 답이나 해 ㅋㅋ 내가 원태인이 구속이 느리다고 한부분 있음? 그냥 류윤김이 150 넘는 좋은 무브먼트 포심을 던졌다를 어떻게 독해를 하면 원태인은 구속이 느린 투수다로 받아들이냐고 ㅋㅋ
포심 별로인 애들 안뽑았으면 좋겠다 내가 대안까지 제시해야되는 거임? 그냥 느낀점이라니까? 원태인 뽑지 말자고 직접적으로 언급한 적도 없는데 어디 아프냐?
내가 구속 느리다고 한적도 없는데 지 내뇌망상으로 그렇게 생각해놓공 원태인 구속 빠르다 이러고 있으면 내가 뭐라 답해야됨? 무브먼트 안좋은건 너고 안다면서 뭘 팩트고 아닌걸로 까 그리고

글쓴이
2021/08/07 18:5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니가 물어보는 원태인 평속 1분도 안되서 바로 답했고 크보 토종중에 제일 빠른걸 모르는것도 아닌데 내가 구속 느리다는 말을 하겠니?

글쓴이
2021/08/07 18:5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구위고 나발이고 다 떠나서 5.1 이닝 5실점이면 성적 자체로도 타팀팬한텐 까여도 할말 없는거 본인이 더 잘 알면서 하다하다 불펜 체질 아니다 같은 옹졸한 변명이나 대고 있네

글쓴이
2021/08/07 18:5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 읽을 마음도 없어보이는데 손가락 아프니까 그냥 가던길이나 가라 어이가 없어가지고 ㅋㅋ

글쓴이
2021/08/07 18:5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야 하지도 않은말 내가 한거마냥 깠다고 하지 말고 논팩트로 깐부분이 어딘지나 말해 짜증나니까

글쓴이
2021/08/07 18:5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야 왜 잠수타 빨리 답좀 해봐 급하니까 ㅋㅋㅋ 밥먹으러 갔니?

익명4
2021/08/07 19:4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술 먹고 있다 친구야... 너 처럼 남의 팀 선수 까질이나 하고 앉아 있는 친구랑 달리...^^

익명9
2021/08/07 23: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올림픽선수면 우리 팀 선순거지 남의 선수라니...
급발진 작당히 합시다

익명4
2021/08/07 19:4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그래서 포심 구린 원태인 안 데려갔으면 좋겠으니까 150 넘나드는 구위 좋은 투수 누구 데려가면 좋겠는지 말씀을 해보시라고요. 그리고 강백호 말고도 누구 데려갔으면 좋겠는지 니 잘난 머리에서 결론을 도출했으면 남의 선수 까질 하시라고요

글쓴이
2021/08/07 19: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ㄴㄴ 난 원태인 데려가는게 당연하다고 했음
내가 논팩트로 깐게 뭐인지나 말해 난독증 있니? ^^ 계속 했던말 반복하는거 좀 보기 그렇다 친구야

글쓴이
2021/08/07 19: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제발 대댓글 기능좀 써주면 안되니? 댓글 누르면 쓸 수 있는데

글쓴이
2021/08/07 19:4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남이사 5.1이닝 5실점 era 8.44인 선수 까던 말던 이래라 저래라야

익명8
2021/08/07 22:2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4야 결과적으로 원태인 똥 싼거 맞는데 왜 너도 힘줘서 똥싸고 있냐

익명8
2021/08/07 22:2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야만없인데 똥싼 애 똥 쌌다고 하는데 누굴데려가야하나 하고 있어

글쓴이
2021/08/07 22:3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말이 이말임 ㅋㅋ

익명4
2021/08/07 23:2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니가 본문에 이중적으로 헛소리를 해놨으니까 까는거잖니 데려가긴 했어야 했는데 포심이 별로인 선수는 데려가면 안 된다는 인사이트를 얻었냐? 그래서 포심 하나로 리그랑 올림픽 평정한 선수 누군데? 나는 모르겠는데? 나는 강백호도 원태인도 단기전에의 성과로 까지 않는 사람이라 잘 모르겠다만, 너 처럼 니 뇌에서 나온 휴리스틱으로 남 까내리는 사람의 인사이트가 뭔지 궁금하네. 대안 없는 비판의 결과가 뭔데 그래서?

글쓴이
2021/08/07 23:2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냥 앞으로 그랬으면 좋겠고
코칭 스탭 입장에선 원태인 강백호는 당연히 뽑았어야 하는 전력이라고. 코칭 스탭 스탠스랑 내 의견이랑 구분좀 해라 ㅋ
포심 하나로 국제전 평정하는 선수는 또 뭔 이야기냐 선출들 다 포심 기본기가 있어야 변화구가 더 살아난다고 버릇처럼 말하는데 내가 포심만 보고 뽑으라고 함? 지혼자 확대해석 뇌내망상질 진짜 슬슬 역겨울려고 그러네^^
자기팀 유망주는 아주 그냥 신성불가침이야 ㅋㅋ
그리고 맨 처음에 시비걸땐 원태인 구속으로 깐다며 내가 이제와서 스탠스 바꾸냐? 내가 언제 원태인 구속 느리다고 했냐
무슨 벽이랑 대화하는게 더 유익하겠네 술퍼먹고 헛소리 할꺼면 그냥 발닦고 잠이나 자길

글쓴이
2021/08/07 23:3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비판을 하면 꼭 대안이 있어야 하는 것도 아니고 아까부터 내가 물어본 말에는 대답도 못하고 한쪽면만 보면서 헛소리 계속 지껄이고 있네 ㅋㅋ 무슨 인시이트가 어쩌고 저쩌고 비꼬기나 하고 있어 짜증나게

다섯번째 묻는거 같은데 내가 언제 원태인 구속 느리다고 했음?

글쓴이
2021/08/07 23:3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재요 그리고 대댓글 기능좀 써요
흥분해가지고 계속 댓글 새로 쓰고 있어 짜증나게. 독해력에 하자 심각한거 같은데 내가 묻는 질문에 대답 언제쯤 하는지 좀 보고 싶다

글쓴이
2021/08/07 23:3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무슨 말만 들어보면 원태인이 국대 선발 한자리 맡아놨어 ㅋㅋ 일본도 투수 11명 중에 전문 불펜 네명밖에 없는데 단기전에서 보직 파괴 되는거 한두번도 아니고 원태인은 불펜 체질 아니어서 무조건 선발로만 나와야되면 국대 1선발 기회 줬을때 잘하던가
그 믿음의 야구 하는 김경문한테 불신임 받고 국대 선발자리 김민우한테 밀렸으면서 5.1이닝에 그중 2.1이닝은 가비지 이닝 먹어놓고 이리저리 굴렀다느니, 우리애는 선발 체질이라 불펜은 안맞는다느니 어이가 없네

익명4
2021/08/07 23:4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대댓글 기능 내가 왜 써야 하는데?
왜 내가 니 요청에 대답해야 함?
오히려 니한테 알림 가라고 댓글 다는건데
불만이라도?

글쓴이
2021/08/08 00:0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이댓 대충 읽었는데
그냥 내뇌망상 헛소리로 만들어낸 말 언제 했는지 물어보는거엔 대답할 생각이 없구나 너
시간 뺏기기 싫다.
앞으로 댓글 안다니까 계속 해봐
뭐라 하든 원태인 5.1이닝 5실점 era 8.44인건 안변하니까

익명4
2021/08/07 23:4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오늘 경기 포함하면 김민우 이정후도 개똥싸서 원태인 강백호도 욕 먹을 계제가 아니구만 뭔 자꾸 김민우 이정후 무한 타령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21/08/07 23: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정후 타령 언제함? 그리고 내가 한 질문에 답좀 해라 짜증나니까 ㅋ 혹시 막 헛것도 보이고 그래? 이정후 언제 언급했냐 ㅋㅋㅋ 김민우는 애초에 리그 데이터 상으로도 4일 휴식 등판하면 평자가 10인데 원태인이 선발 탈락하면서 올라온거고

글쓴이
2021/08/07 23:4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태인이 김민우한테 선발 밀리면서 투수 운용 꼬이기 시작한거 지적하는건데 오늘 경기는 왜 들고 오는지도 모르겠고~
물어보는 질문에는 답도 못하고~
글은 읽는건지 먹는건지도 모르겠고~
하지도 않은말 했다고 그러고~
뭐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네. 슬슬 좀 추해 너
야잘알인척 하면서 우리애는 건들지 마세요 하고 있네

글쓴이
2021/08/28 15:2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혹시나 해서 와봤는데 아직도 잠수중이구나
할말 없으니까 도망가는거 존나 추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