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빡치는 점

by 익명
|
익게2
|
조회 6957
|
None
2021/12/16 10:21
2021/12/16 10:21
짜잔을 너무 많이함
내가 고등학교 때 까지 겪은 짜잔은 허수밖에 없었는데

경제는
이러이러 하답니다~
짜잔~사실 이 그래프까지 도입하면 다르게 움직여요
짜잔~사실 장기적이라고 가정하면 또 다르게 움직여요
짜잔~ 사실 개방경제라고 가정하면 또또 다르게 움직여요

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짜잔

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또 다르게 움직여요~

211
5
댓글 101개
|
조회 6957

익명1
2021/12/16 10:2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

익명2
2021/12/16 10:2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짜자잔~

익명3
2021/12/16 10:2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잔짜잔

익명4
2021/12/16 10:3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가정이 존나게 많음 ㅅㅂ 일부다처제새끼

익명5
2021/12/16 10:3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도랏낰ㅋㅋㅋㅋ개웃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6
2021/12/16 10: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경제학 자체가 경제현상을 설명하려고 이론을 실제에 갖다 붙이는 거라 어쩔 수 없긴 하지....

익명1
2021/12/16 10:4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ㅋ 찢었다

익명8
2021/12/16 10:5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에게 주어지는 합격 목걸이

익명9
2021/12/16 11:0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자넨 A+

익명14
2021/12/16 11:2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뿝뿝뿝뿌우~~

익명34
2021/12/16 12:2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국문과는 당신이 필요합니다

익명63
2021/12/16 18:4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타블로: 마이크는 당신의 것

익명64
2021/12/16 21:1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혹시 내가 경제학에 소질이..?

익명7
2021/12/16 10:5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익명1
2021/12/16 11:1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런 생각으로 복잡계이론 하던 사람들 개같이 멸망

익명12
2021/12/16 11:2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런 당신에게 금융시계열 분석을 드리겠습니다

익명32
2021/12/16 12:2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2
너무해....

익명69
2021/12/16 20:5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놀랍게도 현실은 리니얼에 가까움

익명71
2021/12/16 21: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발라도?? 가정이 많기 때문에 단순해 지는 겨...
가정 다 풀면 현실에 더 가까워 지지

익명11
2021/12/16 11:2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경제를 아무리 배워도 사회 나와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없음 ㅋㅋ 이론으로만 배워서 복잡한 사회에서 어케 써먹음. 차라리 행동경제학이 더먹히지. 걍 실무를 해봐야대 가령 금리인상되면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채권 및 주식 가격은 어떻게 바뀌며, 물가 및 부동산은 어케 되는지 봐야지…

익명15
2021/12/16 11: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음 그 정도는 학부 경제학 수준에서도 다 배우긴해

익명1
2021/12/16 11:3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댓글 내용보니깐 학부 경제학 제대로 모르는거 같은데

익명11
2021/12/16 11:3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게 현실에서 이론이랑 똑같이 적용안된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학뷰 경제학을 모른다고? 행시 1차 2번패스하고 2차 떨하고 현재 회계사인데?

익명18
2021/12/16 11:4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개인적으로 시험 잘보는거랑 아는거랑 다르다봄 a+ 맞는다고 그게 경제 뉴스랑 사회 현실 잘 아냐는 다른이야기지 뭐 주워들은걸로 입터는 정도

익명11
2021/12/16 11:4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8은 힘들구나…ㅋㅋㅋㅋㅋ내가 현실을 잘안다는게 아니라, 내가 학부이상 수준의 경제학을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현실에 경제학 이론을 적용시킬 수가 없었다고 하는거고. 위에 애들이 내가 학부 경제학도 모른다고 하길래 반박해준것이란다…

익명1
2021/12/16 12:0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행시 1차는 피샛인데 행시 1차 두번합이랑 경제학이랑 뭔상관??
그리고 회계사가 언제부터 경제학 잘하면 주는거였냐
1차 객관식 미거시만 봐도 거의 다 커버되는데
미거시가 학부 경제학 베이스라인이지 학부 경제학 전체임?ㅋㅋ

익7이 말하는 반례 존재한다는거랑 얘가 말하는 아무 쓸데없다랑 전혀 다른 차원의 얘기임ㅋㅋㅋ

익명22
2021/12/16 12:0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행시생인데 2차합이면 몰라도 1차합으로 경제학 왈가왈부하긴 좀 그렇지 않냐 근데.. 1차랑 경제랑 아무 상관없잖아

익명11
2021/12/16 12:0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미치겠네. 행시1차 피셋치면서 2차 공부 안함? 익22 행시생 맞음? 보아하니깐 익1 경제뽕 가득찬 학부생같은데 걍…귀엽다.. 행시공부 + cpa 공부가 경제학 학부생 이상의 공부를 했다고 할수없다고 부인하는거임?ㅎㅎ 그럼 넌 뭘했는지? 실무나가바바 ㅋㅋㅋㅋㅋ니가 경제학부에서 배운 이론 적용가능한지

익명26
2021/12/16 12: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실무를 해봐야대 가령 금리인상되면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고 채권 및 주식 가격은 어떻게 바뀌며, 물가 및 부동산은 어케 되는지 봐야지…"
이거 경제학 특강에서 이윤수 교수님이 자주 언급하셨는데 이거 정규 커리에 넣어줬으면 좋겠음 나는 관련전공 아니긴 한데 좋았거든

익명11
2021/12/16 12: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은 및 경제부처에서 그 지식 사용하지. 사용하는데 제대로 사용된다고 할 수 있나? 지금 경제보면 걔네들이 지식을 사용한거지 바르게 사용됐다고 할 수 없을텐데? 홍남기도 이말하더라. 이론책가지고 그만 공부하고 직접와서 부딪혀서 배우라고 ㅋㅋ 이론 적용안되는게 훨씬 많다는데

익명26
2021/12/16 12:1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써먹을일이 없다기 보다는 경제학이 업이 되는 특정한 직종들이 있음.. 회계사는 거기에는 해당 안되는듯

익명11
2021/12/16 12:1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미 주가 및 기업가치 등 각종 지표가 이론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곳에서 더 많이 형성되고 있는데 답답~하다 ㅋㅋㅋ 무용론이 아니라 위에 글 읽어보면 책으로 배운 이론으론 안된다 이거다.

익명29
2021/12/16 12:1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는 말이십니다 형님. 이론도 중요하지만 결국 실무를 해와야합니다.

익명22
2021/12/16 12:1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나도 1차합하고 어느정도 공부도 된 상태인데 솔직히 행시경제학 붙는게 어렵긴하고 양이 방대해서 그렇지 난이도 자체는 학부 각론이 훨씬 높지 않음? 행시경제학은 미거시 (+국경) 인데 학부에서 난이도 좀 있다고 평가받는 왕게임이나 송의영 교수님 경제성장론 미시2 거시2 이런 수준 문제내면 전원 과락일텐데.. 고작 이정도 하고 '경제를 아무리 배워도'라는 말을 할 자격이 있냐 이거였음 내말은.. 뭐 이론이 실제에 전부다 적용 안되는 건 어느정도 동의하긴 함 그래도 그걸 아는 거랑 모르는 거랑은 다르겟지 ㅋㅋㅋㅋ

익명11
2021/12/16 12:1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감사 회계사 아니라서 경제학 어느정도는 사용한단다..

익명11
2021/12/16 12:1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1아 위에 글 좀 읽고오자..너 자신에게 솔직해지고 합격하고 오렴.

익명11
2021/12/16 12:2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1아 난 경백이가 누군지도 모르고.. cpa경제학은 행시때 하던 경제학 베이스 있어서 인강도 안듣고 혼자 기출 풀었고 85점 나왔단다.

익명33
2021/12/16 12:2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형님 그만하십쇼 왤케 자신의 권위에 기대 자신의 주장을 인정받고 싶어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점점 추해져요

익명11
2021/12/16 12:2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 권위가 없습니다 ㅎㅎ 다만 익1이나 31처럼 논리없이 타인을 까내리며 자신의 무식함을 표출하는 애들을 보면 화가 날 뿐입니다^^

익명11
2021/12/16 12:2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1아 넌 그냥 말을 못하니 가만히 있을래? 행시생들도 그런말 안하는데 행떨이 그런말한다 이게 논리적으로 말이 맞니?ㅋㅋ그리고 역삼에서 그 지랄나서 분위기 안좋은데랑 니랑 뭔 관련인지 모르겠는데, 너야말로 법인+회뽕 가득찬 1년차 현직 같은데? 제발 입다물어 암것도 모르면

익명33
2021/12/16 12: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1 형님… ‘권위에 호소하는 오류’라고 자신의 사회적 지위 등을 내세워 자신의 주장이 옳다고 하는.. 뭐 그런 논리학 용어가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것 같길래 말씀드립니다.. 그 권위가 그 권위가 아닙니다 형님..

글쓴이
2021/12/16 12:3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만싸워 그만...
이밑으로 또 싸우면 글지울거야

익명33
2021/12/16 12:3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 유머글에서 왜 싸움이 나는
건지… 진심 다들 그만해주십쇼 형님도 진정하세요..

익명36
2021/12/16 12:3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1은 전형적인 문풀용 경제학을 공부했으니까 그렇지...

익명37
2021/12/16 12:3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쭉봤는데 익1이 '학부 경제학 제대로 모르는것 같은데' 라고 한 말에서 모든게 시작된거같음. cpa1차만가지고는 학교미거시도 커버못하는거 맞는데 행시1차 두번 붙을동안 행시 2차 경제학 순환돌려서 대비할 정도면 학부 경제학 정도는 상당히 안다고 봐도 무방한 거 같은데..
솔직히 학교 경제학 미거시 각종 각론 경제학 배워도 현실에 적용할수있는건 극히 드문건 맞지..

익명27
2021/12/16 12:4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지나가던 씨파생 서담에 왜 씨파 싫어하는 사람이 많은지... 드디어 수긍했습니다

익명38
2021/12/16 12:4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허허 역시 쌈구경이 제일 재밌엉 ㅎ.ㅎ

익명39
2021/12/16 12:4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경제학 전공했고 행시도 했었던 졸업생인데, 난 익11에 공감함

익명1
2021/12/16 12: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행시 붙은 친구도 지가 경제학 잘안다는 소리안하는데 경제학 통달한 행시2차 응시생... 이거 참 귀하군요...
그리고 증권사에서 채권트레이딩 하는데 얼떨결에 학부생이 됐네ㅋㅋㅋ 이거 참 감사하다

익명1
2021/12/16 12:5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7 "경제를 아무리 배워도 사회 나와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없음 ㅋㅋ"라고 써놓고 뒤에 근거라고 들고 온게 그냥 본인의 무지에서 기반한 내용인데 그럼 뭐라고 표현을 하니...
혹시 그냥 댓글 안썼어야한다는 의미라면 수긍되는면도...ㅋㅋ

익명43
2021/12/16 12:5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27ㅋㅋㅋㅋㅋㅋㅋ개웃기네

익명11
2021/12/16 12:5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 아직 입열고 살고 있구나…요즘 증권사 좋나보네?ㅋㅋ그정도로 편하면 일도 없고 이직도 힘들어 보이는데 들어가서 경제학공부라도 더 하시는게??? 본인의 무지ㅋㅋㅋ증권사 친구한테 저런말 듣네 웃기네 ㅎㅎ힘내자 증권사채권트레이더!

익명44
2021/12/16 12:5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자신이 실제로 아는 것 대비 안다고 확신하는건 많은 전형적인 포털댓글식 댓글;;;

익명45
2021/12/16 13:1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무리봐도 익11 형님 원댓글에 아무 문제가 없는데 왜 이런 댓글 사태가 일어났는지...

익명46
2021/12/16 13:1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지나가는 경박 유학생인데 일단 한국에서 문제풀이류 시험 중 학부수준 넘는거 없는것도 맞고 학부수준만 배워서 현업에서 곧장 써먹을 스킬 익히기도 힘든거도 맞음. 근데 박사로 넘어와서 특정 필드 전공하면 인더스트리에서 곧장 써먹을 수 있어서 인더스트리 수요가 큰 분야도 있기는 함 ㅋㅋ

익명51
2021/12/16 15:13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 11 불쌍...힘내라.

익명52
2021/12/16 15:2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러니깐 결국 익11의 요지는 써먹으려면 실무를 경험해보거나 석박 이상으로 특정 이론을 죽자고 파고들거나 해야한다 아님? 근데 이거는 경제학 뿐만 아니라 다른 상경계나 이공계도 마찬가지 아닌가.. 인문계야 뭐 실무로 쓰는 곳이 없으니깐

익명52
2021/12/16 15: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첨언하자면 실무랑 이론이랑 괴리가 있어도 결국 이론이라는 밑바탕이 있어야 실무 이해가 가능함.
쭉보니깐 익11이가 무용론을 주장한게 아니라는건 알겠는데 첫댓만 보면 워딩이 좀 너무쎄. 그리고 익11의 주장은 경제학에만 적용되는게 아님.

그리고 나 역시 학부 이상으로 경제학을 공부해보지는 않은 틀딱이지만..요즘 대학원이상 경제학계는 it 쪽이랑 연계해서 실험도 하고 코딩도 하고 모델링 기법도 더 다양화되고 통계도 들여오는 등등 점점 더 이과화 되어가는걸로 아는데.. 대학원 이상 레벨되면 실무 그부분 문제는 없다고 보는게 맞을듯. 그리고 그 대학원 레벨 이상으로 가려면 기본이 되는 학부 이론 공부하는건 필수고.

익명54
2021/12/16 15:4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왜케 시비트려는 사람이 많은것 같냐 원댓글 보면 그럴 내용도 아닌데 존나 물어뜯어요 암튼

익명55
2021/12/16 15:4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익11 동의함. 반박하는 애들 경제뽕 가득한 1,2학년인거같음ㅋㅋㅋㅋㅋㅋ경제학 배운걸로 사회나가서 써먹는애들 몇명이나 된다고 참고로 나도 경제

익명55
2021/12/16 15:4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고 워딩이 쎄긴 뭘 쎄냐 현실에서 저 정도 말도 못하냐ㅋㅋㅋ말은 예의바른척하면서 물고뜯고 집단린치하는게 더 가증스럽다

익명57
2021/12/16 16:4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경제를 직접적으로 써먹을 일은 없을 수 있어도.. 적어도 경제학에서 배운 방법론들 최적화문제 접근방식 등은 알고리즘 트레이딩이나 마켓메이커들의 호가 결정 등등 이론에도 쓰이고 이걸 실무적으로 가져와서 쓰는 사람도 있음.

그리고 단기적 금리움직임은 몰라도 중장기적 금리 움직임은 매크로를 봐야하는게 맞으니까 쓸모없다고 보기 어려움.

익11 말이 자가당착인게, 실무를 해보면 아는데 거시경제 이론들은 걍 기본지식임. 쓸모없는게 아니라 걍 당연히 알아야 하는 지식들.

행동경제학이 더 밖에서 먹힌다는데.. 주류경제학의 힘은 모델이 있고 수치화할 수 있어서 모델기반으로 현실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임. 이게 현실에 잘 맞느냐는 부차적인 문제임 현실을 설명할 수 있는 모델이 있는가? 부터가 문제일 경우가 있어서.

익11이 경제학을 얼마나 깊게 공부해봤는지 모르겠는데 박사생 정도가 와서 자기가 연구해보니 경제학이 현실과 동떨어졌다, 라고 말하면 인정이라고 하겠다만..

그리고 익11 같은 분들이 많아서 요새 응용경제학이 많아졌잖아?

ML의 기본이 되는것도 계량인데.. 학부 수준이 물론 낮긴하지만 본인의 열정에 따라서 배울 수 있는 범위는 무한하고 이것들이 무용하다는 주장은 별로 동의하기가 어렵구먼

그리고 학부경제학이 다 이론이라는 생각을 하는 거 같은데 데이터로 실증검증해보는 프로젝트 몇개만 해봐도 이론이 전부라는 건 알 수 있을텐데 수험생 특인가

익명57
2021/12/16 17:1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학부이상 수준의 경제학을 배웠다는데.. 동대 대학원 수업이라도 들어본건가?

익명52
2021/12/16 17: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55 첫댓 워딩이 쎄다는 것의 의미는 처음 댓만 보았을때 반박이 들어올만하다 라는거였어. 실무와의 괴리는 나도 인정한거고. 내 말은 이론과 차이나는 그 실무 역시 이론이라는 밑바탕이 있어야 아 이게 이렇게 돌아가구나 라고 이해가 가능하다라는거임.

익명60
2021/12/16 17:5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뭔말인진 모르겠지만 직장인들이 서담학과 시험때문에 빡쳐서 쓴 유머글에서 놀고 있는 걸 보니... 부럽읍니다... "직장...그곳은 어떤 곳일까?" 저도 빨리 취업해서 돈벌고 전 서담에서 싸울 대신 유튜브 세계에서 탐방하는 익11보단 시간을 잘쓰는 직장인이 되고 싶읍니다...

익명62
2021/12/16 18:2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얘들아 나 아담스미슨데 조용히좀 하자

익명18
2021/12/16 19:0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옳고 그르고를 떠나서 그냥 사람이 별로인데 뭐 사회생활할땐 이렇게 직접적인 워딩 안쓰겠지머 익명공간임 적절히 고려해 원래는 익명공간에서도 예의차리는게 맞다만 ㅋㅋ 참

익명12
2021/12/16 20: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너 계량하고 시계열 안해봤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13
2021/12/16 11:2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역시 케인즈 정도는 돼야 소질이 있는 학문이어따

익명16
2021/12/16 11:3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잭스같은놈...

익명17
2021/12/16 11:3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뿡뿡이가 부르면~ 짜잔~ 짜잔형~

익명19
2021/12/16 11:4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On the other hand...

익명20
2021/12/16 11:4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물리랑 비슷하네

익명21
2021/12/16 11:5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세법도..예외의 예외 괜히 ㅅㅂ이 아니다

익명24
2021/12/16 12:09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1/12/16 12:1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린 처음에 이런 모형이 있어요 쉽죠^^근데 이건 현실과 맞지 않아요
사실 이래요
근데 이것도 현실과 맞지 않아요
사실 이래요
근데 이것도 현실과 맞지 않아요
사실 이래요 ㅅㅄㅄㅄㅄㅄ 적응 다해놓면 새로운 그래프 가져와서 갖다 붙임

익명56
2021/12/16 16:0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와 인정 송경투 배울때 그래서 현타왔었어

익명25
2021/12/16 12: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거 나랑 내친구들이 썼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27
2021/12/16 12:1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 됐고 xy축이나 돌려놔줘라 마샬아..

익명19
2021/12/16 12:2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ㅋ

익명28
2021/12/16 12:1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주식하면.. 짜잔을 넘어 띠용이 너무 많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48
2021/12/16 13:1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서프라이즈와 선반영 그 사이 어딘가의 짜잔

익명64
2021/12/16 21:1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그래서 주식이 넘 좋아~~지루할 틈이 없어

익명30
2021/12/16 12:1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수 많은 가정.. 물리학보다 더할까....ㅋㅋㅋ.. ㅠㅠ

익명53
2021/12/16 15:2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

익명58
2021/12/16 17:0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으 물리..수식보면 배우고싶다는 생각 쏙 들어갈걸...

익명40
2021/12/16 12: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학부수업은 가정투성이지! 대학원와서 실증을 배우자^^

익명41
2021/12/16 12:47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짜잔형... 잘 지내시려나... 좋은 분이셨는데...

익명61
2021/12/16 18:1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짜장형임

익명67
2021/12/16 20:3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짜잔형아님?????? 슈바 몰랏음

익명42
2021/12/16 12:51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캡쳐하고싶은데 서담글이라 아쉽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49
2021/12/16 13: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돜ㅋㅋㅋㅋㅋ 스토리에 공유하고싶은데ㅠㅠ

글쓴이
2021/12/16 14:1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외부공개허용 했는데 캡처해도 될걸

익명42
2021/12/16 14:4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진짜로?? 고마워!

익명47
2021/12/16 13:15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게 다 케인즈때문

익명59
2021/12/16 17:4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 어쩌면 난 경제학에 소질이 있을지도 몰라

익명50
2021/12/16 14:2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만 그런게 아니었어 나만 빡대가리인줄

익명64
2021/12/16 18:5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Tiger나스닥100사세요
공부는 얘가 대신해줌ㅎㅎ

익명59
2021/12/16 21:34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하지만 공부당하는건 나였고...

익명65
2021/12/16 19:30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물리도 그런 느낌인데 경제도 그런 느낌이구나

익명66
2021/12/16 20:02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짜잔형이 좋아요 왜 그냥그냥그냥

익명68
2021/12/16 20:38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실 모든 학문이 가정 덩어리 아니냐

익명70
2021/12/16 21:26
냉동
open comment context menu
잭스임? 짜잔~ 내가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