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안철수로 단일화하는거 밖에는 안보이네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452
|
None
2022/01/05 19:52
2022/01/05 19:52
이준석이 당대표 된거를 모멘텀 삼아서 깨끗하게 쭉쭉 밀고나가는 베스트 시나리오는 이미 망상이 되버렸고 

국힘 내부에 핵관이들, 구태중진들 밀어내고 후보교체 하려면 2030이 진짜 압도적으로 여론 형성해서 그 임팩트로 후보교체에 정권교체까지 한번에 넘어버려야 하는데 그것도 현실성 떨어지고

남은거는 후보 단일화 선거든 뭐든 이벤트에서 모멘텀을 만들어내서 대통령까지 한번에 넘어가는거 밖에는 답이 없는듯

막연하게 나도 이준석 좋아해서 안철수 별로 였는데 공약 살펴보니까, 개인적으로는 교육이랑 과학기술정책이 꽤 합리적으로 보여서 나쁘지 않다고 봄
댓글 27개
|
조회 452

익명1
2022/01/05 19:56
open comment context menu
구태중진?ㅋㅋ
초선 40명도 이준석 비판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이준석=개혁 vs 이준석 비판=구태중진 프레임 내세울래?

익명3
2022/01/05 20:00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 제발 부탁이니까 이준석 탄핵 좀 해줘
조금이라도 남은 미련 남김없이 버리게

글쓴이
2022/01/05 20:04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는 이준석 개인에 대한 평가를 떠나서 정당은 이데올로기 없이 돌아가는 이익집단이 되면 안된다는 생각이 있는데 이준석이 지선 공천 공약 낸것도 거기에 맥락이 닿은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고

국힘이 진짜 보수결사체면 이준석이 신지예나 이수정 비토놓는거 처럼 의견표명해야지 새시대니 뭐니 하면서 민주당 떨거지들 다 모아놓고 이합집산으로 선거 이기려는 그 사고방식이 구태라는거임

익명4
2022/01/05 20:17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국민을 대상으로 설득하는 선거에서 조직에 비판적인 말 내뱉었다고 욕처박으니깐 구태지 ㅋㅋㅋ 얘들은 머릿속에 조직 지키는거밖에 없음

익명4
2022/01/05 20:18
open comment context menu
검새 출신들 위주로 돌아가서 그런가 검사동일체 원칙이 당에 이식됐나봄 ㅋㅋㅋㅋ

익명1
2022/01/05 20:20
open comment context menu
초선이고 중진이고 다 비판하는데 지 발로 사퇴해야지 ㅋㅋㅋㅋ 걍 윤석열 이준석 둘 다 사퇴해

익명5
2022/01/05 20:2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 쫓아내라 쫓아내ㅋㅋㅋㅋ
윤석열 개같은 행보 보고도 이준석이 내부총질한다는 말이 나온다는게 놀랍다

글쓴이
2022/01/05 20:27
open comment context menu
비판점이 합리적이면 당연히 수용해야지 그런데 지금 이준석한테 하는 비판이나 사퇴요구는 내가보기에 터무니없음

군대놀이 할꺼였음 애초에 기강을 처음부터 확립해야지 이준석이 밑에 애들한테 무시당하고 있는거 조장한게 핵관이들 그자체니까

어느 집단이건 수직적으로 기강을 잡으려면 완전히 잡아야지 누구는 나랑 친하니까 되고 누군 안되고 이딴식으로 할거면(이미 그래왔지만) 이제 와서 기강이나 운운하는건 설득력 없음

익명4
2022/01/05 20:28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직이 똑바로 굴러가는데 겐세이 놨으면 내가 이준석을 먼저 욕했지 ㅋㅋㅋㅋ 개병신짓하다가 지지율 떨구니깐 하는짓들보면 이준석이 지적한 문제 고치려고 페미 인사 정리하고 슬림선대위 만드는 중이지? 그나마도 모지라게 해서 욕만 처먹고 있고 ㅋㅋㅋ

익명1
2022/01/05 20:32
open comment context menu
당대표까지 올랐는데 정치력 딸려서 의원들 지지 못 받아서 밖에 나가 동네방네 쟤네가 내 말 안 들어줘요 징징대는데 이걸 어캐 지지함?
이준석도 바미당 최고위원 시절엔 바미당 대표 손학규 ㅈㄴ 깠는데 ㅋㅋㅋㅋㅋㅋ 걍 반대하는 의원들 설득할 정치력이 없는 거지. 평론, 비판은 쉽지만 남들 설득하는 건 아무나 못 함ㅋㅋ 깜이 아닌 거지

익명4
2022/01/05 20:33
open comment context menu
선대위의 의사결정이 민심에 역행하는건 여조로 이미 나오고 있는데 이거 지적하면 반동이라는거 자체가 감이 떨어지고 무능력하다는 증거지 ㅋㅋㅋ
이재명이 무조건 안되니깐 윤석열 찍어야한다고 부르짖는게 선거 전략이냐?
그건 이미 이재명 안찍기로 결정한 사람들이 하는 얘기고 선거에서는 누굴찍을까 갈팡질팡 하는 사람들한테 어필되는 말을 하는게 상식이잖아 진짜 답답하고 개병신같아서 말이 안나오네

익명1
2022/01/05 20:35
open comment context menu
당이 민심에 역행하는 방향으로 흘러가면 그걸 컨트롤 하는 게 당대푠데 버스 기사가 운전을 더럽게 못하면서 버스가 고장났다고 밖에서 징징대는 게 정상임?

글쓴이
2022/01/05 20:40
open comment context menu
구태들이랑 협잡해서 그사람들 지지 받는게 목표였음 이준석이 애초에 이짓거리도 안하지 그 쉬운걸 ?

결국에 이준석이 당대표 된것도 개혁적인 태도와 정치적 가치 때문이지
개혁도 못하고 막걸리 마시면서 정치했으면 그저그런 젊다는 이유로 정치하는 정치인에서 못벗어나
역량도 안되는거고

익명4
2022/01/05 20: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준석이 내부소통 1도 없이 말 안들어주면 바로 언론에 찔렀다는 증거있음?
아닌거 같은데 ㅋㅋㅋ 계속 익명제보하면서 일방적으로 먼저 언론플레이한 사람들은 따로있는거 같은데 ㅋㅋㅋ
내가 윤석열이 직접 뭐 하는건 못봤어도 윤석열측 관계자가 언론에 계속 당내갈등 ㅈㄴ게 제보하는건 많이 기사로 봄ㅋㅋㅋㅋ
심지어 항명사태때도 선대위 당무우선권 가진 윤석열이 민주주의니 뭐니 하면서 방관했는데 ㅋㅋㅋ 이미 대표 기반 약한걸 약점으로 잡고 중진들 중심으로 외부출신 인사에 붙어먹은 자정작용이 불가능한 쓰레기 정당인거지 ㅋㅋㅋ

익명4
2022/01/05 20:43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선대위 버스운전기사는 윤석열이야 ㅋㅋㅋ 그만 남탓좀해

익명1
2022/01/05 20:50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준석이 선대위 구성 전에는 당에 잡음 없었냐?
ㅋㅋㅋㅋㅋ 그냥 본인이 컨트롤할 능력 없으면 갈등관리나 하든가 아니면 본인이 의원들 설득해서 자기 뜻에 따르게 하든가.

정치라는 게 원래 나랑 뜻 다른 사람들 설득해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리드하는 건데 그걸 못 하면 정치인으로서 무능한 거지.

쟤네는 더럽고 나는 고결하니까, 쟤넨 틀렸고 내가 맞으니까 무조건 따라와야 된다? 완전히 맞고 완전히 틀린 건 애초에 존재하지도 않고, 이런 사고방식은 정치가 아니라 법의 영역에서나 가능한 거지. 이런 마인드로 유승민이 신당 창당했다가 대중의 지지 못 받고 다시 돌아온 거 아니었음?

익명4
2022/01/05 21:24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줌단 못잡아서 대선 패망하는 새끼들이 한줌단 ㅇㅈㄹ ㅋㅋㅋㅋㅋ
이재명 총통각하 당선되고 윤석열 감옥가면
이준석이 지선 공천 학살하고 담 총선에서는 서울에서 전멸해서 경상도당 됐음 좋겠다 ㅋㅋㅋㅋㅋㅋㅋ

익명4
2022/01/05 21:26
open comment context menu
민주당이랑 이준석 계열이 난입해서 간담회 망쳤다는게 국힘인데 당대표가 뭘해 ㅋㅋㅋ
그냥 대선 망하고 역사에서 사라지는 정당 돼야지 ㅋㅋㅋ

익명7
2022/01/05 21:27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재명을 찍으면 왜 안되는지 고민이 들면 그냥 버스기사핑계대지 말고 그냥 너 찍고 싶은 사람 찍으면 됨.

익명4
2022/01/05 21:39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나는 2번 찍는데? 난 애초에 이재명이 되는게 죽기보다 싫어서 2번을 찍는 사람이야
근데 한국 사람들이 다 너랑 나같냐고 ㅋㅋㅋ 어차피 선거는 집토끼 지키고 중도표 끌어오는 싸움이야
근데 집토끼 내보내고 본인 문제로 중도표 밀어내는데 쌍욕을 처박아서라도 끌어내려야지
이미 서울시장 선거에서 승리한 공식이 있는데 지가 뭐라고 나대는거임?
그리고 국힘 내부에서도 이미 재보궐 승리를 목도한 중진들은 왜 윤석열 보고도 아무말 안하는거임?
윤석열과 그 측근들은 대선엔 관심없고 이준석을 제거해서 본인들이 당권을 쥐는게 목적이라 그냥 대놓고 해당행위를 하는거임 역대 선거에서 자기 공약 a4보고 더듬더듬 읽는 새끼가 존재했음?

익명3
2022/01/05 21: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치라는 게 원래 나랑 뜻 다른 사람들 설득해서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리드하는 건데 그걸 못 하면 정치인으로서 무능한 거지.' << 이거 윤석열이랑 윤석열 선대위한테도 똑같이 적용되는 말인 거 알지?

익명4
2022/01/05 21:42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시패스하고 매일 수백장의 수사기록에 치여사는 검사출신이 a4 한 장 보고도 못읽는게 말이 된다고 생각함?
윤석열이 이준석 말이 틀렸다고 생각해서 멀을 안듣는걸까? 이건 그냥 대놓고 트롤링하는거야 ㅋㅋ

익명3
2022/01/05 21:4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제 좀 지지해볼까 마음 먹어본 젊은 애들 표 다 떠나보내는 게 누굴까?

익명1
2022/01/05 21:4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니까 윤, 석 둘 다 사퇴하라고 ㅋㅋ

익명2
2022/01/05 19:5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말만 좋지 말도 안되는데 110석 제 1 야당이 3석짜리 정당한테 단일화 당하는게 절대절대 말도 안됨
차라리 후보교체가 훨씬 현실성있찌

익명2
2022/01/05 19:58
open comment context menu
윤석열로 단일화하는것도 최악임
윤석열로 단일화 한다고 지지층들 절대 안뭉침 이 ㅅㄲ 싫어서 떠난 사람들이라

글쓴이
2022/01/05 20:07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리나라 정치 보면서 느끼지만 대통령이 진짜 모든걸 주도하는게 이나라 정치 현실이라고봄
그러면 지금 의석수? 그냥 무의미한거임

후보 단일화 되면 어차피 당도 합쳐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