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현재로선 이재명 당선이 유력하다고 생각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572
|
None
2022/01/14 16:29
2022/01/14 16:29
(진짜 개인적인 생각)

지난 대선부터 안철수 지지하는데 그 후로 두 차례 서울시장 후보 출마, 그리고 이번 대선까지
지지자 입장에서는 제발 국민의당이 이겼으면 좋겠는데 매번 느끼는 건 양당의 힘이 너무 세다는 것.

앞으로 큰 이변이 생기지 않는 한 막판에 단일화 한다고 해도 안철수가 이길 가능성이 낮고, 
단일화 해서 윤석열이 질 각 나오면 지난 서울시장 때 김종인이 했던 것처럼 질질 끌면서 추잡한 짓거리로 끝내 윤석열 올리거나 아니면 계속 싸우다가 단일화 못하고 국민의당 맹비난하면서 자기네 표 끌어모을려고 할 가능성이 큼.

단일화 안 되면 난 당연히 안철수 찍을 건데, 결국 표가 갈려서 이재명 당선 확정. 이게 민주당이 가장 바라는 그림일 테고.
만일 윤석열로 단일화 되면, 뭐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는데 진짜 그렇게 되면 나는 그냥 이재명 뽑고 싶음. 이재명 맨날 포퓰리즘에 허황된 소리 하는 거 너무 싫은데, 정치 신입 윤석열이 도대체 뭘 잘할 수 있을까란 의문은 도저히 해결되지가 않음. 정치 경력도 없는 인물이 대통령을 한다? 그냥 지금까지 윤석열이 보인 모습처럼 국민의힘의 꼭두각시 노릇만 하게될 게 뻔함.
그리고 이건 그냥 느낌인데, 김대중노무현, 이명박근혜, 이렇게 왔으니 뭔가 문재인이재명 될 것만 같음 ㅋㅋㅋㅋ 진짜 아무 근거도 없고 끔찍하지만.. 패턴이란 게 있다면 그렇겠지.
마지막으로 또 다른 큰 이유는 보수 집단 특유의 그 꼰대 느낌과, 어차피 니네는 결국 이재명 싫으니까 윤석열 뽑아주겠지 하는 마인드가 너무 불쾌함. 그냥 망해버려라.

소수당을 지지하다보니 감정 이입해서 양당을 기본적으로 고깝게 보는 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어쨌든 결론은 현재로서 이재명 당선 가능성이 높다는 것.
한편, 상상치도 못했지만 최근 국민의힘이랑 윤석열이 스스로 똥볼 차고 구덩이로 들어가줘서 너무 좋았는데 대선 전에 한 번만 더 그래줬으면 좋겠음. 그래야 안철수가 될 수 있을텐데 ㅠㅠ

이상

댓글 72개
|
조회 572

익명1
2022/01/14 16:47
open comment context menu
안철수가 되는건 우리나라 국민들 수준에 너무 높은 기대를 하는것...

글쓴이
2022/01/14 16:51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또 이런 말 하면 국힘 지지자 패턴 발동함. 그쪽 지지자들은 본인들이 우월한 척 선민의식 쩐다면서 '간철수'라고 부르며 비웃을 듯

익명3
2022/01/14 16:51
open comment context menu
미국이 왜 양당제를 하겠냐
수준을 떠나서 선거공학적으로 말도안되는 짓거리 하는거임 걍

글쓴이
2022/01/14 17:00
open comment context menu
틀린 말은 아니지. 그래서 그저 안철수가 좀 더 힘내주길 바랄 뿐.

익명2
2022/01/14 16:50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직 시간이 남았으니까 조금 더 지켜보려고!
윤석열 후보도 살아온 약력은 꽤나 화려하고 멋진 사람이라, 완전 빈깡통이라고 생각하진 않아
정치적 맥락을 아직 잘 파악하지 못하는거라 생각하고있기 때문에 조금 더 기다려보려고...

글쓴이
2022/01/14 16:57
open comment context menu
윤석열이 머리가 나쁘다거나, 생각이 얕다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니라, 검사 일과 정치는 너무 다르다는 것. 세종대왕이 접신하지 않는 이상 갑자기 민생이 보이고, 정책이 떠오르고, 당을 진두지휘 할 수 있는가?

익명2
2022/01/14 17:12
open comment context menu
기업도 마찬가지지만, 실무는 실무자들이 뛰는거지. CEO는 방향성만 잘 제시하면 된다고 생각해. 그 방향성에 맞추어서 일관되게 정책 승인하고, 거부하는 일만 잘 하면 되지않을까?

글쓴이
2022/01/14 17:1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러니까 그 방향성을 과연 잘 잡을 수 있는가 조차 믿을 수가 없음. 윤석열이 뛰어난 리더십으로 당을 휘어잡은 것도 아니고, 지금까지 행보보면 오히려 이리저리 휘둘리다가 이러다가 다같이 멸망할 것 같아서 한 번 칼춤 춘 것 같음.

익명15
2022/01/14 17:56
open comment context menu
문재인이 왜 최악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아니? 원전 위험성 강조해서 탈원전 추진했으면서 태양광 보조금 뿌리면서 해외 정상들 앞에선 한국의 원전 산업을 홍보하는 이중적인 잣대를 보이니깐 그래. 일자리 문제도 그렇고. 조국 같은 비상식적인 인물 같은 좌파 출신이라 끝까지 데리고 가려다 여기까지 온건데 대통령이 적어도 상식만 있어도 이렇게까지 오진 않았지. 문재인이 뭐 머리가 안 좋고가 아니라 그냥 자존심 세고 노무현이미지로 대통령 된거라

익명4
2022/01/14 17:03
open comment context menu
유능한 대통령이 뭐 별거 있냐
그냥 장관 적절히 꽂아넣고 경력직 차관 말 잘 듣게 갈구기만 하면 되지

똥 싸다가 뒤진 두환이는 정치 경력 화려해서 3저호황 누렸냐 걍 전문가한테 맡기니깐 잘 된거임

익명4
2022/01/14 17:04
open comment context menu
* 경력직 차관의 말을 잘 듣게 장관 갈구면 되지

익명4
2022/01/14 17:05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솔직히 안철수는 그냥 장관급이라고 생각한다

능력은 있는데 카리스마는 없고 괜히 과기부 장관이랑 업무 존나 겹쳐서 국방외교경제복지는 등한시할까봐 걱정임

익명4
2022/01/14 17:06
open comment context menu
더군다나 연금개혁도 부르짖었던데 그거 시작하면 지지율 씹창나고 박근혜처럼 뒤질텐데 지금의 안철수가 영국 대처마냥 대응할 것 같지도 않고 ...

글쓴이
2022/01/14 17:06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문가들이라고 해서 문제를 항상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진 않지만, 설령 그렇다고 하더라도 현실보면 그것조차 쉽지 않음.

익명2
2022/01/14 17:0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냥 전문가한테 맡겨서 잘됐다기엔 세계정세가 압축성장에 굉장히 유리하게 돌아갔던거 아냐?

익명4
2022/01/14 17:10
open comment context menu
세계경제가 좋아서 잘 됐다라고 보기엔 바로 아래 동남아가 뒤쳐졌기에... 동의하지 않음

익명2
2022/01/14 17:11
open comment context menu
뒤쳐졌다고 보는 근거는 당시 동남아 경제성장률???

익명4
2022/01/14 17:12
open comment context menu
더하여 압축성장?은 뭘 말하는지 모르겠으나

수출주도형산업 발전기조 유지와 물가안정은 분명 전문가의 덕분이 맞음.

김재익이 물가안정화시킬 땐 심지어 3저호황 오기 전이었암

익명4
2022/01/14 17:15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명2
2022/01/14 17:15
open comment context menu
잘한건 동의해

익명4
2022/01/14 17:15
open comment context menu
동남아 자료는 찾기 힘들어서 그냥 세계 평균

익명4
2022/01/14 17:17
open comment context menu
여튼 내가 하고픈 얘기는

문재앙 씨발년처럼 지가 다 하겠다고 엄포해놓고는 지 옆의 비서 보좌관들이 입맛대로 경제 주무르게 냅두는 것 보단

저명한 교수님, 능력 있는 실무진한테 직접 맡겨버리는게 낫다는 거임

익명2
2022/01/14 17:20
open comment context menu
동의합니다. 실무는 실무자에게 좀 맡기면 좋겠따

익명5
2022/01/14 17:03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이재명되면 재원마련하려고 집값 분명히 올려 버릴꺼 같은데 그건 감당 됨?

글쓴이
2022/01/14 17:10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리 집은 사실 집값 올라서 돈 많이 벌었음. 집값 또 올릴 것 같긴 한데 이재명도 제정신이면 이전 정부와는 다르게 하려고 하지 않을까.

익명2
2022/01/14 17:10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미 집값은 내려도문제, 올라도 문제가 되어버린것 같고 균형발전 잘하면 난 지방내려갈 생각 많음

글쓴이
2022/01/14 17:15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음. 결국 소폭 하향 또는 상향시켜야만 하는데 누가 당선되든 잘 해주길 바람.

익명5
2022/01/14 21:21
open comment context menu
돈을 번게 아니지 세금만 늘어난거고 월세에 사는거지 돈을 번거면 그거를 팔아서 소득 실현이 되야하는건데 거기서 절반 뜯음 ^^

익명7
2022/01/14 17:05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안 지지자인데, 처음에는 윤총장에게 많이 기대했었는데... 가족문제랑 보수후보답지 않은 포퓰리즘 공약에 많이 실망함...ㅠㅠ 윤총장이 되도 정권교체라고 안 느껴질듯.. 만액 단일화되면 누구 찍을지 고민중임
안철수가 되면 참 좋을텐데.. 연금개혁도 그렇고...
뭐 아직 시간 많이 남았으니까 희망 버리지 않고 더 응원해야지 뭐

글쓴이
2022/01/14 17:24
open comment context menu
둘 다 동감

익명8
2022/01/14 17:06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재명 될 가능성이 대체 어디서 보임? ㅋ

익명8
2022/01/14 17:0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냥 니가 무지성 간빠라 그런거

익명7
2022/01/14 17:07
open comment context menu
갤럽 이37 윤31 안17

글쓴이
2022/01/14 17:08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럼 윤석열 될 가능성은 보임? 단일화 안 되면 절대 불가능일텐데?

익명4
2022/01/14 17:09
open comment context menu
윤 이 둘다 확률 반반이고 윤이 안 가져가면 우세겠지

솔직히 이재명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기보단

쓰니는 이재명이 될 가능성이 높길 바라는 것 같음

그래야 안철수 몸값이 천정부지로 뛰니깐;

익명2
2022/01/14 17:09
open comment context menu
시비좀 걸지말자;

글쓴이
2022/01/14 17:14
open comment context menu
안철수 몸값이 뛰면 뭐하냐. 그래봤자 국힘이 어떻게든 해서 단일화 이기려 할 게 뻔한데. 몸값 운운하는 것도 사실 다 국힘 쪽임. 당연한 얘기지만 애초에 양보할 생각이 없으니까. 윤석열은 똥볼 한 번만 차면 지지율이 휘청거리는데 이재명은 아주 콘크리트인 거 보면 이재명이 될 가능성이 높은 게 맞지.

익명10
2022/01/14 17:30
open comment context menu
윤석열이 이전처럼 똥뽈차면 찰수록 이재명 가능성만 천정부지로 높아지지 안철수가 될거같진 않음

익명11
2022/01/14 17:36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ㄱㄹㅇ 보댕이 찢어~~~

익명12
2022/01/14 17:38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윤석열 지지자인데 윤석열 백퍼 될거 같아서 난 투표장에도 안 갈 생각이었는데 생각보다 윤석열 당선가능성이 높지 않나보네? 투표날 무조건 투표장 가서 윤석열 찍고 와야겠다 귀찮아도

익명10
2022/01/14 17:42
open comment context menu
백퍼였었지. 똥볼도 찬건 팩트라 더더욱 투표하러 가야함

글쓴이
2022/01/14 17:42
open comment context menu
투표는 해야지

익명13
2022/01/14 17: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어떻게 결론이 이재명이냐?ㅋㅋㅋㅋㅋ안철수는 왜 지지하는데 대통령선거가 진짜 반장선거인줄 아는 애들이 많네

글쓴이
2022/01/14 17:41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 그럼 누구를 지지해야 함?

익명13
2022/01/14 17:42
open comment context menu
기본적인 정당 스탠스나 사상의 스펙트럼이 있는데 안철수에서 윤거르고 이재명 가는게 자연스럽진 않은데?

글쓴이
2022/01/14 17:50
open comment context menu
대통령 뽑는 거지 정당을 뽑는 게 아님. 인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음. 설령 정당만 보고 뽑는다 하더라도 본문에서도 언급했지만 그렇게 생각하고 안철수 지지자들 협박하는 게 너무 불쾌해서 더 싫음. 그리고 정당 사상의 스펙트럼과 관계없이 개인적 사상의 위치가 있는데 그렇게 따지면 내가 중도이지만 좌쪽에 가깝나 보지.

익명14
2022/01/14 17:47
open comment context menu
얘 말투 익숙하네

글쓴이
2022/01/14 17:51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댓글에서 익숙한 사람 많이 보이는 듯

익명14
2022/01/14 17:53
open comment context menu
자네가 글을 많이 썼으니 댓글에서 익숙한 사람을 많이 볼수밖에
근데 정게 접는다더니 매일 오네 허허

익명4
2022/01/14 17:55
open comment context menu
유보좌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22/01/14 18:02
open comment context menu
? 미안한데 그럼 사람 잘못봤음. 나는 글을 많이 쓰지도 않았을 뿐더러 접는다는 말 한 적도 없거든. 해당 글 알려주면 내가 쓴 글 아니라는 인증도 가능. ㅋㅋㄹ

익명16
2022/01/14 19:11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떻게 안철수 지지자가 이재명을 찍냐
말도 안 되는 소리

글쓴이
2022/01/14 19:18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을 읽게

익명16
2022/01/14 19:19
open comment context menu
안철수 지지자들은 민주당과 안철수의 역사를 알고 있고 국힘보다 민주당을 더 혐오함 ㅇㅇ

글쓴이
2022/01/14 19:24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떻게 그렇게 확신함? 국힘과 안철수의 역사는 좋았나보지? 이딴 식으로 말하는 것 때문에 더욱 그렇다고 본문에서 이미 말했음.

익명16
2022/01/14 19:28
open comment context menu
안철수가 양당제에서 밀려난 건 민주당 때문이니까 ㅇㅇ 안철수 지지 커뮤니티 가보면 안다 어떤 감정인지

글쓴이
2022/01/14 19:32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딘지는 모르겠지만 안철수 지지 커뮤 들어가본 적이 없어서. 커뮤 회원이라고 한 적 없다.

익명10
2022/01/14 19:43
open comment context menu
안철수가 민주당 출신애들한테 팽당한것만 몇번인데 그걸 모른 ㅋㅋㅋ

글쓴이
2022/01/14 19:50
open comment context menu
의미없는 말만 연속이네. 이재명 지지 안함. 민주당 지지 안함. 안철수 뽑을 거임. 그런데 안철수가 투표지에 없네? 그럼 내가 무조건 윤석열 뽑아야 함?

익명10
2022/01/14 20:32
open comment context menu
윤석열 뽑으라 한사람 아무도 없음 그냥 안철수 다음이 이재명인게 여기 사람들 보기엔 정말 같잖아 보여서 그걸 지적하는거지

익명18
2022/01/14 19:38
open comment context menu
또 유보했노ㅜㅜ

글쓴이
2022/01/14 19:42
open comment context menu
유보좌가 누구냐 도대체. 억울하넹

익명19
2022/01/14 19:56
open comment context menu
쓰니한테 좀 따져보자, 찢빠가 아니라는 쓰니 말을 믿는다고해도 왜 찢 말고 안을 지지하는건데??? 재앙이가 개판에 위선이라서 그런거라면 최소한 맥락은 조국같은 놈 다시 안보기 위한 정권 교체 아닌가

근데 뜬금없이 안빠인데 이재명찍는다고????
안철수가 지난 대선에서 ㅂㅅ된건 문재앙 친문이 엠비아바타라고 ㅂㅅ프레임을 씌워서 이미지가 ㅈㅁ된것도 크다고봐. 이제사 안빠인데 윤거르고 이재명을 찍는다고??? 에라이 밭갈이 같으니라고

익명19
2022/01/14 20:01
open comment context menu
윤석열을 꼭두각시 아바타화 하면서 걱정하는 지점에서 또한번 어이 털리네 ㅋㅋㅋ

글쓴이
2022/01/14 20:04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왜 계속 내가 이걸 해명해야 하는 거지. 이재명을 찍는다는 게 아니라 안철수를 찍을 건데 안철수로 단일화 안되면 차라리 이재명을 찍는다고. 그냥 쉽게 말해 정권교체보다 윤석열이 더 노답이란 뜻이다.

글쓴이
2022/01/14 20:05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걱정은 무슨 ㅋㅋㅋ 똥볼 한 번 더 차줬으면 하고 바라고 있는데

익명19
2022/01/14 20:12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니까 안철수지지자라는게 구라같노 ㅋㅋㅋ 안철수는 대선출마 선언때부터 정권교체 주구장창 미는데, 쓰니는 그런부분 전혀공감없고 정권교체보다 윤이 노답인 부분만 짚고있자나


글쓴이
2022/01/14 20:1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럼 정권교체라고 해야 뽑아주지 뭐라고 하나? 그리고 안철수는 국힘이 되면 정권교체가 아니라 적폐교체라고 했다 ㅋㅋㅋ 공감은 안철수와 하는 거지 국힘 지지자와 하지 않는다.

익명19
2022/01/14 20:22
open comment context menu
뭔 되도 안되는 말하고 있노ㅋㅋㅋㅋ 니가 그렇게 좋아하는 안철수가 입만열면 매번 누구를 까고 있는지 좀 현실을 좀 보라고...
하..... 답답한 밭갈이 ㅅㄲ들. 왜 그냥 찢찍는다고 말 못하나

글쓴이
2022/01/14 20:29
open comment context menu
맨날 이렇게 똑같은 패턴으로 시비거는 이유도 어차피 뻔함. 이렇게 해야 윤석열 지지율을 지키니까. 차라리 위에 익4처럼 이재명 가능성이 높아져야 안철수 몸값이 오를 거라서 내가 이렇게 얘기하는 거라고 말하면 아주 조금은 수긍이라도 할듯.

익명19
2022/01/14 20: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찰스가 왜 보수쪽에서 뒹구는지, 그 배경이 쓰니한테는 중요하지 않다는게 정말 이해가 안되는지점.
난 윤지지자 이지만 안찰스로 단일화 되도 크게 위기감 없고 안으로 단일화되면 100% 안찰스 찍는

글쓴이
2022/01/14 20:4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그건 기본적으로 국힘이 단일화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기 때문이지. 그리고 윤석열 지지자라고 해서 안철수 싫어하는 사람이 없을 것 같음? 단일화가 되었을 때 어느 쪽이든 이탈표가 생기는 건 당연한 거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