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입장이 논리적으로 더 이해가는데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541
|
None
2022/02/25 09:58
2022/02/25 09:58
우크라이나가 나토 가입하면 모스크바 코앞까지 미국이 밀고 들어오는건데
러시아가 힘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당연히 무슨 방법을 사용해서든 막는게 논리적으로 이해되지 않음?
애초에 역사적 배경도 보니까 우크라이나가 통수친 느낌도 없잖아 있고

예전에 미국 코앞 쿠바에 러시아가 미사일 설치한다고 할때도 미국도 지금 러시아처럼 했음
전혀 이상할 게 아님

지금 일부 사람들 단편적인 부분만 보고 멸공이니 푸틴 쓰레기라느니 말하는데
난 역사를 알아갈수록 러시아보다 더한 쓰레기들이 지금 유럽 몇몇 국가들이랑 미국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지금은 걔네들이 우리편일 뿐이고
 
댓글 31개
|
조회 541

익명1
2022/02/25 10:15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2/25 10:19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가 어딜봐서 좌파지? 난 좌파 사상에 동감하지 않는 사람인데
난 니가 어떤 부분을 근거로 그렇게 말하는지 궁금해
너의 생각과 다르면 좌파 빨갱이라고 몰아가는게 습관화된거야?

익명2
2022/02/25 10:25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 미사일 설치 할랑 말랑했던 쿠바를 미국이 군사적으로 점령했었음? 당시에도 경제 제재 정도로 계속되었을텐데?
너 말대로 좌파가 아니면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길래 저런 폭력을 논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는거지?

글쓴이
2022/02/25 10:30
open comment context menu
너 쿠바 미사일 위기를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 건 맞음?
핵전쟁 직전까지 간 상황이 심각하지 않아 보임? 그때 우리나라 군 복무기간에도 영향을 줬을 만큼 큰 사건이었는데

글쓴이
2022/02/25 10:32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전통적으로 좌파는 러시아의 저런 폭력적 행동과 전혀 반대되는 사상을 가진 집단을 말하는건데 왜 자꾸 좌파거리는지 이해가 안 간다
현대사회에서 좌파 우파 개념이 사라진 지 꽤 된 것 같은데

익명2
2022/02/25 10:45
open comment context menu
당시에 전쟁이 날거는 같았다고 하는데 그래서 전쟁이 났었냐고?
당시에 분위기 분위기 하는데 분위기가 실제 결과랑 뭔 상관이야
그리고 지금도 좌파 우파는 사람들이 여전히 쓰고 있는 단어고 사용되는 개념인데 왜 너가 맘대로 현대에서 없어진 개념 취급을 하는거지? ㅋㅋ 본인이 좌파나 간첩 쪽에 있는 인간이 아닌이상

글쓴이
2022/02/25 10:58
open comment context menu
1. 저기 친구야 내가 좌파랑 완전히 반대되는 주장을 하고 있는데 어떻게 좌파가 되니
2. 그때는 지금이랑 다르게 핵전쟁 위협이 실제로 있던 시절임
3. 니가 말하는 좌파의 정의가 뭐임? 난 궁금해서 유래랑 좌파 우파 개념을 찾아봤는데 빨갱이 사회주의 개념은 맞는데 나머지는 비폭력 반전 평등주의 사상도 포함하는 개념임
난 사회주의도 반대하고 기회의 평등도 반대하는 사람인데 오히려 전통적 우파 사상에 가까운데 넌 거의 매크로처럼 좌파를 쓰고 있네

글쓴이
2022/02/25 11:00
open comment context menu
4. 그리고 러시아나 미국같은 패권주의 자국중심주의 국가들이 등장했는데 얘네들이 전통적 좌파나 우파의 개념으로 갈라서 분류할 수가 없어
니가 의문이 들면 진짜 한번 생각해서 나눠 봐

익명3
2022/02/25 10:36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2/25 10:39
open comment context menu
프랑스 영국 러시아 미국 일본 터키 이탈리아 나치독일 모두 전범국
제대로 전쟁범죄 청산하고 사과한 나라? 독일 하나

익명12
2022/02/25 12:14
open comment context menu
푸틴도 사과할 예정이다 게이야ㅋㅋㅋㅋㅋ

익명4
2022/02/25 10:5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 지금 시대가 냉전시대인가, 어떤 이유로도 침공은 용납될 수 없음. 그리고 정말 러시아가 나토때문에 그럴 거라 생각하나? 그냥 푸틴이 또라이

글쓴이
2022/02/25 11:04
open comment context menu
푸틴 또라이 맞음
내가 언제 잘했다고 했나? 논리적으로 이해간다고 했지

글쓴이
2022/02/25 11:06
open comment context menu
푸틴은 이익을 위해서 굉장히 전략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임
근데 우리같은 사람은 싫어하지 일반 시민들이 피해보고
동맹인 서방 국가들이 위협을 받으니까

익명5
2022/02/25 10:5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럼 우리나라가 사드 배치했으니까 옆나라에서 전쟁하는건 합법임?

글쓴이
2022/02/25 11:02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리나라가 중국이랑 같은 나라였나? X
중국이랑 새로운 동맹체제를 결성하기로 약속했었나? X

익명6
2022/02/25 11:06
open comment context menu
중국이 동북공정 한답시고 한복이 자기네꺼다 김치도 자기네꺼다 ㅇㅈㄹ 하는거 보면 빌드업하는걸로 안보임?

익명7
2022/02/25 11:07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 한반도도 그럼 중국이 치고 들어올 가능성 농후하니깐 빨리 북한이랑 전면전 벌여야지?

글쓴이
2022/02/25 11:0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러면 넌 우리나라가 우크라이나처럼 되길 원하는 거임?
되기 싫으니까 군비 쓰고 군대 징병제 유지하고 문화약탈 막는거 아님?
대체 뭘 말하고 싶은거야

글쓴이
2022/02/25 11:1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7아 우리나라 상황이 러시아랑 같니? 그리고 무력통일은 안된다고 본다 나는주변에 중국이 개입하고 우리가 잃을 게 너무 많아

익명8
2022/02/25 11:07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ㅇ맞는말임. 그냥 강자 약자 프레임에 씌워져서 선동 당해서 무지성으로 러시아 욕하는거지

익명9
2022/02/25 11:23
open comment context menu
러시아 본인들이 떳떳했으면 미국이 오든 말든 신경 안 썼어야지 시대가 언제인데 아직도 미국이랑 힘겨루기를 하냐

익명10
2022/02/25 11:48
open comment context menu
뭐가됐든 멸공은 맞지 공산주의 좌파가 판을치는데 대통령은 중국몽 ㅇㅈㄹ하고있고

익명13
2022/02/25 12:12
open comment context menu
지금 갈등축 미국 러시아 우크라 유럽진영에서 공산주의가 어디있음ㅋㅋ 설마 러시아가 공산주의 국가라고 알고있는건 아니지?

익명10
2022/02/25 12:34
open comment context menu
엥 아니 우리나라 ^^

익명10
2022/02/25 12:34
open comment context menu
응 잘알고있는데? ㅋㅋㅋㅋ시비털지마

익명5
2022/02/25 12:01
open comment context menu
니 논리대로라면 -->>중국 옆에 한국에 사드 배치했으니까 미국이 밀고 들어오는건데 중국이 힘이 없는 것도 아니고 당연히 무슨 방법을 사용해서든 막는게 논리적으로 이해되지 않음?
-------------------------------
중국이 우리나라 언제든지 쳐들와도 ㄱㅊ다? 이말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걸렸다 걸렸다 이놈 잡아라 잡아라

글쓴이
2022/02/25 12:04
open comment context menu
넌 내 대댓글 안읽었니..?

익명11
2022/02/25 12:06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익명12
2022/02/25 12:10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크라이나한테 차관 150억달러에 천연가스 할인 쿠폰까지 끼워주면서 잘 지내봅시다 이러는데

나토 가입해서 러시아 심장 찌르려는건 위협 아니고?

익명12
2022/02/25 12:08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는 말인데 위에 새끼들은 애새끼들 마냥 존나게 징징거리노

익명14
2022/02/25 12:35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해는 간다만, 난 너같은 논리를 지닌 인간들이 싫더라. 너랑 비슷하게 생각하는 인간들이 문재인 이재명임.

글쓴이
2022/02/25 12: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참고로 난 문재인 외교정책에 완전히 질림
이재명 퍼주기식 정책과 공약도 마음에 안 듦

익명15
2022/02/25 16:26
open comment context menu
물론 침공을 일으키는건 정당화 될 수는 없음.
러시아가 나름의 명분을 가지고 행동했다고 생각함. 그냥 갑자기 쏴재낀건 아니니까.

국가안보를 생각했을때 우크라이나가 나토에 가입하고 나토군이 주둔한다면, 러시아 입장에서는 엄청난 위협으로 느껴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함.
냉전은 이미 끝났지만, 역사가 사라지는건 아니라서.

글쓴이 말도 일리가 있음. 미국과 유럽이 절대선은 아님. 힘이 강해서 질서를 강제할 수 있는 거고, 자기 기준에 따른 옳고 그름을 강요할수 있는거라서.

위에 댓글들보고 덧붙이자면
물론 우리나라가 중국하고 가깝고 사실상 중국 대리 북한하고 미국 대리 한국하고 부대끼고 있기때문에 한미동맹이 휴지조각이 될 일은 적겠지만.

미국이 주도하는 질서에 언제나 편승할 수 있을까? 미약하지만 안 그럴 가능성이 있지.

이런 곳에서 펼칠 수있는 전략이 딱 두가지아님?
이왕 붙어먹은 거 미국에 찰싹붙든지
중국하고 미국사이에서 살살 간보든지

근데 미국하고 잘 붙어있는게 더 나은 전략이라고 생각은 하는데, 중국하고 척졌을때 오는 손해를 미국이 보전해 주진 않을거라... 어설프게 간 볼 수밖에 없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