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이준석이 내세운 전략은 실책이 됐고 예측도 어긋남
1. 20대여자들이 민주당 못뽑는 상황에서 20대남 먹으면 된다
-> 맞긴 했는데 너무 반감을 키워놔서 20대여자들이 심상정 놓고 이재명으로 가버림
2. 전라도 30% 나올 거라보고 집중
-> 분리독립시급
3. 10%p 차 승리 가능
-> 신승할 것
어쨌든 5년 만에 정권교체라서 큰일이긴 한데
정권교체여론이 55% 넘는 상황에서 이정도 신승이면...
이준석 타격 좀 받을 듯
댓글 39개
조회 1334
익명2
2022/03/10 01:24
근데 이준석 아니었으면 이 정도도 못 왔을걸?
글쓴이
2022/03/10 01:25
그건 아님. 정권교체 여론이 높은데 득표율 못 따라온거는 이준석 전략미스 큼
특히 마지막에 20여자 아예 버린 것 땜에 심상정 찍으려던 애들 다 몰려감...
이재명처럼 여자 신경쓰는 쇼잉이라도 했어야 했는데 그것도 안한게 문제
특히 마지막에 20여자 아예 버린 것 땜에 심상정 찍으려던 애들 다 몰려감...
이재명처럼 여자 신경쓰는 쇼잉이라도 했어야 했는데 그것도 안한게 문제
익명3
2022/03/10 01:24
솔직히 나가리라고 봄
젋은층에서 지지율도 그렇게 높은거 같지도 않고
젋은층에서 지지율도 그렇게 높은거 같지도 않고
글쓴이
2022/03/10 01:26
ㅇㅇ 나도 그렇게 봄
벌써 평론가들이 이준석 책임론 얘기하고 있고 당 내에서 지적도 클 것
이준석은 당 내 세력이 있는 게 아니라서.
벌써 평론가들이 이준석 책임론 얘기하고 있고 당 내에서 지적도 클 것
이준석은 당 내 세력이 있는 게 아니라서.
익명4
2022/03/10 01:24
2는 전략적으로 잘했다고 보고 3은 완전 실책임
글쓴이
2022/03/10 01:27
나도 맞다고 봄. 전라도에 계속 투자하는 건 맞긴 한데 30%라고 입털어서 역결집도 있다고 봄..
익명5
2022/03/10 01:25
딱히? 이대녀는 본인들이 정신차려야하고 전라도는 이제 손절하면 된다는 거 제대로 깨닫게 된 거고
글쓴이
2022/03/10 01:28
아예 패싱한 건 문제야. 내 주변에도 이재명은 못뽑겠다던 애들도 국힘 아예 패싱하니까 되게 불안해했음.. 윤석열 자체를 '반여성'처럼 보이게 한 게 문제임. 적어도 보이는 쇼잉이라도 했어야 했음. 그걸 안하니까 이재명 쇼잉에 다 넘어가는 거. 전략적으로 완전 미스임.
애당초 이대남 전략이 가능한 기반은 '20대 여자가 민주당을 못뽑음' 이라는 상황이 성립해야 하는 거였음.
애당초 이대남 전략이 가능한 기반은 '20대 여자가 민주당을 못뽑음' 이라는 상황이 성립해야 하는 거였음.
익명6
2022/03/10 01:25
좆발리던거 여가부폐지로 여기까지 끌고왔는데 씹 ㅋㅋㅋㅋ
익명6
2022/03/10 01:26
박근혜도 10퍼 못 먹던 전라도에서 전남북 광주 전부 10퍼 이상 나왔으면 이후에도 키워서 지지율 늘려야지 씹소리하고있노 ㅋㅋ
익명6
2022/03/10 01:27
여가부 폐지 선언 전 윤카 지지율이나 보고와라
글쓴이
2022/03/10 01:29
그건 여가부 폐지 자체의 영향이 아니라, 이준석-윤석열 갈등 해소의 영향도 큼.
여가부 폐지의 효과가 없다는 건 아닌데, 너무 대놓고 여자를 패싱했음
여자 중에도 여가부 폐지해도 상관없다는 애들 많은데, 적어도 포장이라도 덜 거부감있게 할 수 있었음.
막판에 들뜬 모습 보인게 잘못됐다는 거임. 결국 역결집했음.
여가부 폐지의 효과가 없다는 건 아닌데, 너무 대놓고 여자를 패싱했음
여자 중에도 여가부 폐지해도 상관없다는 애들 많은데, 적어도 포장이라도 덜 거부감있게 할 수 있었음.
막판에 들뜬 모습 보인게 잘못됐다는 거임. 결국 역결집했음.
익명6
2022/03/10 01:32
역결집해서 30퍼나 넘게 윤카 찍어준거였농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22/03/10 01:41
왜 비꼬는지 모르겠네. 이번에 심상정 지지율이 2.5%로 뚝 떨어졌는데 그 비어있는 지지율 어디간 거 같음? 이재명한테 갔음... 그리고 지금 신승구도가 됐고. 이준석은 자기가 '10%차 대승' 블러핑 친 순간에 신승은 곧 이준석의 위기로 만든 건데, 그런 상황에서 이재명한테 몇퍼 준 역결집 허용한 건 뼈아프지
익명1
2022/03/10 01:25
뭔소리야 2 존나 열심히해서 전라도에서 10프로 이상 득표했는데
글쓴이
2022/03/10 01:29
나도 전라도에 투자한 거 자체는 잘못됐다고 생각안함. 근데 30% 드립 친거부터 너무 '나댔다'고 생각함
익명7
2022/03/10 01:26
준석이 쳐맞긴 할 듯?
솔직히 여가부 폐지로 어캐 이끌긴했는데, 그 이후로 너무 깝죽대는게 큼;;
준석이 좋아하지만 커버는 못침 이거는
솔직히 여가부 폐지로 어캐 이끌긴했는데, 그 이후로 너무 깝죽대는게 큼;;
준석이 좋아하지만 커버는 못침 이거는
익명7
2022/03/10 01:26
좀 메시지라도 중립적으로 냈어야 했음
여자도 차별 받고 남자도 차별 받는다고
여자도 차별 받고 남자도 차별 받는다고
글쓴이
2022/03/10 01:30
ㅇㅇ 그런 게 필요한데 그걸 아예 안했음
그러니까 이대녀들이 부들거리면서 역결집했지
그 빌미 준 거 자체가 이준석의 한계임...
너무 들떠서 자기 속내 다 내보이고 반감삼...
나도 이준석이 무능하다, 필요없다 이게 아님
근데 자기가 똑똑하다는 거에 취해서, 자기가 벌어먹은 거 막판에 다 까먹음
그러니까 이대녀들이 부들거리면서 역결집했지
그 빌미 준 거 자체가 이준석의 한계임...
너무 들떠서 자기 속내 다 내보이고 반감삼...
나도 이준석이 무능하다, 필요없다 이게 아님
근데 자기가 똑똑하다는 거에 취해서, 자기가 벌어먹은 거 막판에 다 까먹음
익명7
2022/03/10 01:32
준석이 머리는 좋은데 너무 잘난척하는게 심해
세대 포위론 자체는 그림은 ㄱㅊ은데 너무 씨발 미친놈인줄 알았음
막판에 안철수랑 단일화 할 때도 자꾸 지랄하지 않나
세대 포위론 자체는 그림은 ㄱㅊ은데 너무 씨발 미친놈인줄 알았음
막판에 안철수랑 단일화 할 때도 자꾸 지랄하지 않나
글쓴이
2022/03/10 01:33
ㅇㅇ 안철수 유지 드립칠 때 이준석에 반감가진 사람 엄청 많음...
솔직히 나도 그때 이준석한테 좀 호감 떨어지긴 했음..
솔직히 나도 그때 이준석한테 좀 호감 떨어지긴 했음..
익명7
2022/03/10 01:35
준석이 좋은데 참... 머리도 좋고 판단력도 좋고
근데 자중할 필요는 있어보임
근데 자중할 필요는 있어보임
글쓴이
2022/03/10 01:45
ㅇㅇ자신감이 너무 과함
익명7
2022/03/10 01:48
마지막에 10퍼 드립때문에 계집년들 결집한게 노무 컸음 씨발련아!
익명8
2022/03/10 01:26
20%따리던거 기억 못하냐
글쓴이
2022/03/10 01:33
애당초 정권교체여론은 늘 과반수였음.
내부 분란때문에 까먹은 게 많지 해결되면 윤 찍을 수밖에 없는 사람 많았다.
이준석이 아무 역할도 못했다는 게 아님.
당내 입지가 굳건한 것도 아닌데 너무 들떠서 자아도취하다가 셀프위기 불렀다는 말임
내부 분란때문에 까먹은 게 많지 해결되면 윤 찍을 수밖에 없는 사람 많았다.
이준석이 아무 역할도 못했다는 게 아님.
당내 입지가 굳건한 것도 아닌데 너무 들떠서 자아도취하다가 셀프위기 불렀다는 말임
익명9
2022/03/10 01:27
2030남성 5~60%만 해도 엄청난 성과라고 보는뎅
글쓴이
2022/03/10 01:32
근데 역결집 허용한 것도 이준석임
근데 이준석이 10%차 대승 선언한 시점부터 신승조차 이준석에게는 리스크가 되어버림.
이준석은 들떠서 반감사는게 문제다. 애당초 당 내 입지가 굳건한 것도 아닌데...
전투는 이겨도 전쟁은 못이기는 타입같음
근데 이준석이 10%차 대승 선언한 시점부터 신승조차 이준석에게는 리스크가 되어버림.
이준석은 들떠서 반감사는게 문제다. 애당초 당 내 입지가 굳건한 것도 아닌데...
전투는 이겨도 전쟁은 못이기는 타입같음
익명9
2022/03/10 01:36
함부로 입턴건 실책ㅇㅈㅋㅋ
익명10
2022/03/10 01:27
신지예 뽑고 똥볼 차던거 여기까지 이끌어줬더니ㅋㅋㅋ
글쓴이
2022/03/10 01:39
이준석이 스스로 불러온 리스크라는 말임.
이준석이 아무역할 못했다는 게 아님. 근데 자기가 들뜨고 입 함부로 털어서 스스로 위기를 불러왔다는 거임.
이준석이 이대남 전략을 끌고 온 순간부터 하나의 아이콘이 됐는데, 이건 당내나 중도에서 썩 보기 편안하기만 한 전략은 아니었음.
그렇다면 자기 입지생각해서 전략을 끌고가야했고, 그럼 말을 좀 더 조심스럽게 해야했음.
근데 그렇지 않았고 들떠서 입털다가 20대 여자 역결집을 허용함.
자기가 벌어먹은거 자기가 까먹은 거임.
그리고 이준석의 불안한 입지 생각해보면 이건 이겨도 이준석에게는 위험한 상황이 된 거.
이준석이 아무역할 못했다는 게 아님. 근데 자기가 들뜨고 입 함부로 털어서 스스로 위기를 불러왔다는 거임.
이준석이 이대남 전략을 끌고 온 순간부터 하나의 아이콘이 됐는데, 이건 당내나 중도에서 썩 보기 편안하기만 한 전략은 아니었음.
그렇다면 자기 입지생각해서 전략을 끌고가야했고, 그럼 말을 좀 더 조심스럽게 해야했음.
근데 그렇지 않았고 들떠서 입털다가 20대 여자 역결집을 허용함.
자기가 벌어먹은거 자기가 까먹은 거임.
그리고 이준석의 불안한 입지 생각해보면 이건 이겨도 이준석에게는 위험한 상황이 된 거.
익명11
2022/03/10 01:29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3/10 01:36
나도 호남에서 쇼핑몰 꺼낸거 정말 잘했다고 생각함.
그리고 국힘이 계속해서 호남 공략해야한다고도 생각함.
근데 블러핑을 하기엔 본인 입장을 생각 못한 거 같음.
이준석은 사실상 이번 대선을 대승하는 조건 하에서 자기 입지를 유지할 수 있는 입장이라서.
그리고 국힘이 계속해서 호남 공략해야한다고도 생각함.
근데 블러핑을 하기엔 본인 입장을 생각 못한 거 같음.
이준석은 사실상 이번 대선을 대승하는 조건 하에서 자기 입지를 유지할 수 있는 입장이라서.
익명12
2022/03/10 01:31
이번 계기로 어느정도 정치적으로 보여주기라도 했고, 아마 다음 총선에는 뭔가 하나 드디어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음
글쓴이
2022/03/10 01:35
그렇다기엔 이준석은 실패마진이 없는 거나 다름없는 사람임..
다음 기회가 보장되면 뭔가를 보여줄 수 있겠지만, 이번에 신승한 순간부터 리더쉽은 무너짐
당장 평론가들도 이준석 책임론 꺼내들고 얘기하는데 뭐. 당 내에서 가만둘까?
원래도 당을 장악해서 끌고가진 못했는데 이제 진짜 위기가 오는 거임
그래서 본인이 더 신중해서 갔어야 했는데 너무 들떴음..
다음 기회가 보장되면 뭔가를 보여줄 수 있겠지만, 이번에 신승한 순간부터 리더쉽은 무너짐
당장 평론가들도 이준석 책임론 꺼내들고 얘기하는데 뭐. 당 내에서 가만둘까?
원래도 당을 장악해서 끌고가진 못했는데 이제 진짜 위기가 오는 거임
그래서 본인이 더 신중해서 갔어야 했는데 너무 들떴음..
익명12
2022/03/10 01:49
맞아 사실 나도 이제 선거 끝나면 당대표는 자연스럽게 물러나지 않을까 싶어… 다음 행보는 잘 모르겠네
익명13
2022/03/10 01:40
솔직히 신지예 영입으로 개똥볼찼던 거 다시 재빨리 수습하기 위해 여가부폐지라는 강수를 둔 거라(선거운동은 흐름이 중요한 거니까) 어쩔 수가 없었음
글쓴이
2022/03/10 01:44
ㄴㄴ 나는 여가부 폐지 공약 자체가 문제라는 게 아님.
여자들 중에도 여가부 폐지 찬성하는 애들도 있고 별 생각없는 애들도 있음.
문제는 그 여가부 폐지 공약을 어떻게 보이게 하느냐임.
여가부 폐지 = 윤미향 같은 애들이 모여버린 문제 집단. 해체하고 가족부로 재편성해야한다 / 이렇게 보이게 했어야 했는데, 이준석을 그렇게 보이게 하지 못했음., 그리고 솔직히 난 여가부 폐지가 저 의도가 맞다고 생각하거든? 근데 저걸 '반여성' '갈라치기'로 민주당이 끌고가는데, 거기에 대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방치함. 이건 분명 이준석의 실책임.
여자들 중에도 여가부 폐지 찬성하는 애들도 있고 별 생각없는 애들도 있음.
문제는 그 여가부 폐지 공약을 어떻게 보이게 하느냐임.
여가부 폐지 = 윤미향 같은 애들이 모여버린 문제 집단. 해체하고 가족부로 재편성해야한다 / 이렇게 보이게 했어야 했는데, 이준석을 그렇게 보이게 하지 못했음., 그리고 솔직히 난 여가부 폐지가 저 의도가 맞다고 생각하거든? 근데 저걸 '반여성' '갈라치기'로 민주당이 끌고가는데, 거기에 대해서 아무것도 안하고 방치함. 이건 분명 이준석의 실책임.
익명13
2022/03/10 01:45
듣고 보니 쓴이 말도 맞네
글쓴이
2022/03/10 01:48
ㅇㅇ 그래서 막판에 20여자들 중에 심상정 뽑을 애들이 심버리고 이재명 뽑은 건 저거때문이라고 봄. 저걸 '갈라치기'로 읽혀도 내버려둔 거.
정치인이 비전을 제시하고 옳은 말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늘 생각해야하는데.. 이준석은 자기가 하는 말이 맞다면 어떻게 받아들여지는 지는 별 신경안쓰는 느낌임.. 그건 약점임
정치인이 비전을 제시하고 옳은 말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도 늘 생각해야하는데.. 이준석은 자기가 하는 말이 맞다면 어떻게 받아들여지는 지는 별 신경안쓰는 느낌임.. 그건 약점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