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문재앙때 급격한 상승률의 충격과 코로나가 겹치면서 문제된거지 최저임금 자체의 점진적인 상승은 일자리 영향 크게 없고 오히려 노동자들 전체임금이 훨씬 상승하는 수많은 논문들과 실증자료들이 존재하는데 씨발
이새끼들은 당장 경제학원론만 들어도 알 수 있는 탄력성 개념이 뭔지도 모를거같네
댓글 49개
조회 1084
익명1
2022/03/12 14:13
아래글 작성잔데 경제과 아니라서 경제학원론 안들었다
그리고 노동자 전체임금을 대체 왜 올려야 되는거임?
노동시장도 시장이야 자연스러운 수요공급에 따라 결정돼야 하는건데 꼭 노동팔러들이 그건 인정 절대못하지
그리고 노동자 전체임금을 대체 왜 올려야 되는거임?
노동시장도 시장이야 자연스러운 수요공급에 따라 결정돼야 하는건데 꼭 노동팔러들이 그건 인정 절대못하지
글쓴이
2022/03/12 14:13
자연스러운 수요공급이 못이뤄지니까 병신아
익명1
2022/03/12 14:15
왜 못이루어지냐
설마 80년대 노동관 가지고 있는거 아니지?
돈 좆같이 주면 당장 때려치고 나가서 이직하는게 요즘 사회인데
개발자 수요폭증으로 it업계 동반상승한 것도 배후의 어떤 세력이 만들어낸 허상일뿐인줄 알겠노
설마 80년대 노동관 가지고 있는거 아니지?
돈 좆같이 주면 당장 때려치고 나가서 이직하는게 요즘 사회인데
개발자 수요폭증으로 it업계 동반상승한 것도 배후의 어떤 세력이 만들어낸 허상일뿐인줄 알겠노
글쓴이
2022/03/12 14:17
진짜 좆병신인가 대부분의 최저임금 적용대상이 되는 블루칼라 직업군을 비교해야지 뭔 씨발 개발자를 들먹이노
익명1
2022/03/12 14:21
최저임금 적용대상자 알바생들이지?
얘네도 요즘 물가에서 3천원 4천원 준다고 알바하겠냐? 얼마가 적정시급인지는 가만히 놔두고 지켜보면 알겠지만 편의점 사장이 4천원만 주고 싶다고 4천원 짜리 알바하는 인간은 거의 없음
알바하는 애들도 바보가 아닌 이상 자기한테 별 이득이 없거나 생활유지가 안된다고 판단하는 순간 4천원짜리 알바 절대안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사장들이 5천원에 꼬셔보고 6천원에 꼬시면서 적정가격이 생기는건데 개소리를 하고 있네
그리고 니가 글에다가 최저임금으로 인해 전체 노동자 임금이 오른다고 써놨길래 it노동자들 얘기한건데
아 it노동자는 노동자가 아니라 기득권 적폐임? 노동시장 얘기하면서 화이트칼라 예시 들고 오지말라는거 보면 화이트칼라는 노동자가 아닌가보네?
얘네도 요즘 물가에서 3천원 4천원 준다고 알바하겠냐? 얼마가 적정시급인지는 가만히 놔두고 지켜보면 알겠지만 편의점 사장이 4천원만 주고 싶다고 4천원 짜리 알바하는 인간은 거의 없음
알바하는 애들도 바보가 아닌 이상 자기한테 별 이득이 없거나 생활유지가 안된다고 판단하는 순간 4천원짜리 알바 절대안한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사장들이 5천원에 꼬셔보고 6천원에 꼬시면서 적정가격이 생기는건데 개소리를 하고 있네
그리고 니가 글에다가 최저임금으로 인해 전체 노동자 임금이 오른다고 써놨길래 it노동자들 얘기한건데
아 it노동자는 노동자가 아니라 기득권 적폐임? 노동시장 얘기하면서 화이트칼라 예시 들고 오지말라는거 보면 화이트칼라는 노동자가 아닌가보네?
글쓴이
2022/03/12 14:25
병신이 최저임금 이야기하는데 최저임금 대상되는 노동자 이야기하는게 맞지 씨팔아
익명1
2022/03/12 14:27
니가 글에다가 노동자 전체임금이라며 ㅋㅋㅋ
그래서 니가 욕하길래 알바생들 얘기도 써줬다
뭐라고 반박할건데? 진심으로 최저임금이 폐지되면 막 대학생들이 3천원짜리 4천원짜리 알바하게 될거라 생각하냐?
그래서 니가 욕하길래 알바생들 얘기도 써줬다
뭐라고 반박할건데? 진심으로 최저임금이 폐지되면 막 대학생들이 3천원짜리 4천원짜리 알바하게 될거라 생각하냐?
글쓴이
2022/03/12 14:27
그리고 시장에서 그런식으로 야금야금 올리는조정이 노동공급이 많은상황에서 관찰하기 힘들다고 씨팔 ㅋㅋㅋㅋㅋ 최저임금 대상되는 사람들은 임금탄력성이 낮아요 이 씨팔새끼야 니가언급했던 고소득층 it계열사람들이랑 달리
익명1
2022/03/12 14:32
임금탄력성이 낮다고 나라에서 막 임금 결정 해줘야되냐?
임금탄력성이 낮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이게 맘에 안들면 임금탄력성 높은 일을 하려고 능력을 키울 생각을 해야지 그리고 그런 기회를 주는게 나라가 할 일이지
임금탄력성 낮다고 신생아 마냥 나라에서 받을 돈도 다 정해주고 최저임금 받고 살아도 먹고살만해 노력안하돼 이런식으로 거지들 선동하니깐 거지들이 발전을 못하는거임
임금탄력성이 낮은 일을 하는 사람들이 이게 맘에 안들면 임금탄력성 높은 일을 하려고 능력을 키울 생각을 해야지 그리고 그런 기회를 주는게 나라가 할 일이지
임금탄력성 낮다고 신생아 마냥 나라에서 받을 돈도 다 정해주고 최저임금 받고 살아도 먹고살만해 노력안하돼 이런식으로 거지들 선동하니깐 거지들이 발전을 못하는거임
글쓴이
2022/03/12 14:35
ㅋㅋ 이새끼는 무슨 현실이 심즈처럼 너 이거해 저거해 하면서 바뀌는줄 아나보네 진짜 좆병신 맞구나
걍 지가 틀렸다고 하면 되는데 이젠 직업을 바꿔라 이지랄ㅋㅋㅋ
너는 진짜 어디가서 2번뽑았다고 하지마라 제발
걍 지가 틀렸다고 하면 되는데 이젠 직업을 바꿔라 이지랄ㅋㅋㅋ
너는 진짜 어디가서 2번뽑았다고 하지마라 제발
익명1
2022/03/12 14:37
그리고 진짜 묻고 싶은건데
딱 현재상황에서 최저임금제가 폐지가 됐다고 치자
그러면 막 알바 사장들이 시급 3천원 4천원 준다고해서 알바구직생들이 아 예예 그럽죠 까라면 까야죠 4천원만 주셔도 감사히 받잡겠읍니다 이러면서 2시간 벌어 한끼 겨우 먹는 알바를 할거라고 생각함? 진심으로?
물론 이 가격에도 하겠다는 애들도 있겠지 그리고 일 난이도에 따라 다르겠지 근데 일반적인 알바 일자리(편의점, 피시방등) 가격이 막 4천원 이따위가 될거라고 생각함? 니가 오히려 노동자들을 잘못된 시각으로 보는 빡대가리 같은데?
딱 현재상황에서 최저임금제가 폐지가 됐다고 치자
그러면 막 알바 사장들이 시급 3천원 4천원 준다고해서 알바구직생들이 아 예예 그럽죠 까라면 까야죠 4천원만 주셔도 감사히 받잡겠읍니다 이러면서 2시간 벌어 한끼 겨우 먹는 알바를 할거라고 생각함? 진심으로?
물론 이 가격에도 하겠다는 애들도 있겠지 그리고 일 난이도에 따라 다르겠지 근데 일반적인 알바 일자리(편의점, 피시방등) 가격이 막 4천원 이따위가 될거라고 생각함? 니가 오히려 노동자들을 잘못된 시각으로 보는 빡대가리 같은데?
익명6
2022/03/12 14:42
익1 최저임금 대전제는 노동시장 분리하고 생각하는게 맞음
익명1
2022/03/12 14:42
내가 틀린 이유를 진짜 현실적으로 설명을 해보셈
지금 최저임금 알바하는 사람들이 평생 알바만 할거라고 생각하냐?
나도 대학교1학년때는 최저임금 받는 알바만 하다가 좆같아서 시급 높은 일자리 구하고 학교생활 열심히해서 남부럽지 않는 연봉 받고 있음
내가 특수한 예시냐? 이런 애들 존나많아 주변에
그리고 요즘 택배상하차 인력구하기 어려운거 알지? 그 돈 받고 택배상하차 하느니 배달이나 뛰러가는게 훨씬 나으니깐 다 이동하는거야 ㅋㅋㅋ 돈 좆같이 주면 때려치고 직업이동하는게 현실에서 얼마나 빈번한건데 임금탄력성 운운하면서 현실은 무시하고 있냐
지금 최저임금 알바하는 사람들이 평생 알바만 할거라고 생각하냐?
나도 대학교1학년때는 최저임금 받는 알바만 하다가 좆같아서 시급 높은 일자리 구하고 학교생활 열심히해서 남부럽지 않는 연봉 받고 있음
내가 특수한 예시냐? 이런 애들 존나많아 주변에
그리고 요즘 택배상하차 인력구하기 어려운거 알지? 그 돈 받고 택배상하차 하느니 배달이나 뛰러가는게 훨씬 나으니깐 다 이동하는거야 ㅋㅋㅋ 돈 좆같이 주면 때려치고 직업이동하는게 현실에서 얼마나 빈번한건데 임금탄력성 운운하면서 현실은 무시하고 있냐
익명6
2022/03/12 14:45
각 시장별로 노동 수요자가 강한시장도 있고 노동 공급자가 강한시장이 있음.
최저임금이 필요한건 최저임금이 필요한 대상시장에선 노동 수요자가 공급자(알바)보다 압도적으로 강해서임. 이건 인정하고 가능게 맞다 (경제 4학년)
근데 문재앙 이 개빡대가리는 이런 시장특성을 고려안하고 최저임금=노동자 혜택 이라고 밀어붙인게 문제임. 얘를 들어 실력있는 프로그래머들은 서로 회사가 빼가려고 안달인데 여기는 노동 공급자가 더 강한 시장임. 여기는 뭐 52시간이고 주10시간이고 좆대로 하라해도 기업이 벌벌김
글쓴이가 말한 탄력성이 이 누가 강한지에대한 개념임
최저임금이 필요한건 최저임금이 필요한 대상시장에선 노동 수요자가 공급자(알바)보다 압도적으로 강해서임. 이건 인정하고 가능게 맞다 (경제 4학년)
근데 문재앙 이 개빡대가리는 이런 시장특성을 고려안하고 최저임금=노동자 혜택 이라고 밀어붙인게 문제임. 얘를 들어 실력있는 프로그래머들은 서로 회사가 빼가려고 안달인데 여기는 노동 공급자가 더 강한 시장임. 여기는 뭐 52시간이고 주10시간이고 좆대로 하라해도 기업이 벌벌김
글쓴이가 말한 탄력성이 이 누가 강한지에대한 개념임
익명6
2022/03/12 14:45
현실을무시하는게 아니라 너가 학문에대해 아는게 너무 없는거임. 너의 일생의 경험만으로 정책을 짜면 문재앙꼴나는거. 학자들이 숫자로 하나하나 따지고 논문으로 싸우고 하는게 다 이유가있음
익명6
2022/03/12 14:47
상하차와 배달을 비교하자면 그건 같은 최저임금노동자의 선택으로서 의미도 너말대로 맞음 ㅇㅇ 근데 더생각해야할건 두시장이 다를수있다는거. 상하차보다 배달이 일종의 생명수당이 더 크겠지? 사고나면 뒤지는 직종이니까. 이 배달업계는 소비자도 배민(요깅요)같은 플랫폼도 아닌 배달원이 그래서 갑인거임(우위) 그러다 보니 이사람들 배달비는 갈수록 올려도 사람들이 욕만하지 배달계속 시켜먹는거 ㅇㅇ
너말이 틀렸다 맞다를 따지자기 보단 논의의 차원이 다양하다는거임
너말이 틀렸다 맞다를 따지자기 보단 논의의 차원이 다양하다는거임
익명6
2022/03/12 14:50
절대 절대 우파경제학자들이 최저시급 반대하지 않음. 학자들이 싸우는건 얼마로 할지에 대해 누가 타당한 근거를 가져오냐는거. 익1너말처럼 배달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니 시급이 아닌 건당으로 임금을받아도 사람들이 원하는일자리가 생겼지 ㅇㅇ
그냥 누가맞냐 틀리냐는 경제에서 막 그렇게 안나온다고 느낌 나는. 보통 싸우는건 논의의차원이 달라서 그런편. 그래서 너말이 틀렸다고는 안할텐데 진짜 그렇게 쉬운 이유로 최저시급이 있는건 아님
그냥 누가맞냐 틀리냐는 경제에서 막 그렇게 안나온다고 느낌 나는. 보통 싸우는건 논의의차원이 달라서 그런편. 그래서 너말이 틀렸다고는 안할텐데 진짜 그렇게 쉬운 이유로 최저시급이 있는건 아님
익명1
2022/03/12 14:54
그니깐 탄력성이 낮은 사람들을 위해 가격도 결정해줘서 얻는게 뭐임
최저임금으로 설정된 9천원보다 낮은 가격이 적정한 일자리는 사라져서 전체평균임금이 올라가는 착시라고 보는데
어느시장이나 공급이 우위이거나 수요가 우위인 시장은 반드시 존재하는데 와 유달리 노동시장에만 그렇게 개거품을 무는지 모르겠음
탁자에 고상하게 앉아서 학문만 논하면서 현실은 다 외면해가지고 실제로 저임금자들 살림살이가 나아졌나?
이건 문재앙 시절뿐만 아니라 그 이전 정부들에서도 마찬가지임
학문도 실용성이 있어야 그걸 실제로 현실에 적용하는게 의미가 있는거지 백날천날 고상하게 경제학원론이니 노동경제론이니 떠들어봐라 그들이 그렇게 지켜주고 싶은 저임금 노동자들은 오히려 살림살이 전혀 안 나아진다
노동시장도 자유롭게 경쟁을 하면서 발전을 하는게 맞는거자
최저임금으로 설정된 9천원보다 낮은 가격이 적정한 일자리는 사라져서 전체평균임금이 올라가는 착시라고 보는데
어느시장이나 공급이 우위이거나 수요가 우위인 시장은 반드시 존재하는데 와 유달리 노동시장에만 그렇게 개거품을 무는지 모르겠음
탁자에 고상하게 앉아서 학문만 논하면서 현실은 다 외면해가지고 실제로 저임금자들 살림살이가 나아졌나?
이건 문재앙 시절뿐만 아니라 그 이전 정부들에서도 마찬가지임
학문도 실용성이 있어야 그걸 실제로 현실에 적용하는게 의미가 있는거지 백날천날 고상하게 경제학원론이니 노동경제론이니 떠들어봐라 그들이 그렇게 지켜주고 싶은 저임금 노동자들은 오히려 살림살이 전혀 안 나아진다
노동시장도 자유롭게 경쟁을 하면서 발전을 하는게 맞는거자
익명6
2022/03/12 14:54
너 전공이 뭐인진 모르겠지만 너가 지금부터 나하테 전공지식 가르쳐준다고 내가 이해하겠냐 ㅋㅋㅋㅋㅋ 못하는게 당연하지 ㅇㅇ 다들 4년공부해서 나가기도 빡센 공부인데
익명6
2022/03/12 14:56
자유롭게 경쟁이 안된다고 결론이 더 강하니까 그런거지 물론 나도 내입장을 뭔가 정할정도로 논문이나 지식을 많이 습득한건아님. 다만 경제공부하면서 느낀건 다 나름의 주장이 있고 특정 주장이 득세한건 논문이라는 방법으로 서로 경쟁해서 한쪽의 타당성을 입증받은거라는거. 너처럼 주장하는것도 틀린건 아님 ㅇㅇ 다만 안받아들여지는건 나라가 좌파들에게 집어먹혀서가아니라 그냥 그게 틀렸다고 대부분 학자가 판단한거지. 여기서 학자들 부정할거면 지구온난화가 거짓이라는 트럼프따라가는거고
익명6
2022/03/12 14:58
우리학교 교수님들 중에서도 시장경제쪽에 더 가까운 교수님들은 최저임금 폐지 주장하실거야 익1너처럼 ㅇㅇㅇ 완전 개빡대갈소리라고 하는건 문제가있긴한데, 90퍼센트로 최저임금폐지주장하는 사람들은 빡대가리라서 그런게 맞다고 생각함(그래서 글쓴의 의견에좀더가까움)
익명6
2022/03/12 14:59
궁금하면 경제 복전해보셈 너 좋아할듯 공부하면ㅋㅋㅋㅋ 궁금한거 알아가는거지. 암튼 너가 혼자 개뻘소리를 하는건 아닌데 글쓴이같은 애들이 그냥 강하게 나가는건 대부분 이런대화 해봤자 자석이 왜 서로 당기는지 설명하기위해 전자가 뭐고 어디서부터 설명할지 답이안나옴
익명1
2022/03/12 15:05
내가 내 분야에서 읽는 논문편수가 한달에만해도 수십편이라 논문이 어떤 의미인지는 알고 있음 ai인데 여기서도 성능 수치 0.01이 sota를 바꿈 근데 이건 실제로 sota를 이룬게 사람들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줌
구글 번역기, 파파고, 이미지검색, 추천 알고리즘, 자율주행 등등
여기선 수치 0.1 올리는게 실제로 현실에 좋은 영향을 미침
근데 노동타령하는 애들이 학문 논하면서 노동정책 만들어가지고 노동자들 삶이 뭐가 나아졌나? 하면 딱히 모르겟음
오히려 최저임금이라는 제도로 임금 하한선을 그어버리니깐 없어져 버리는 일자리도 많은 등 저임금 노동자를 위한 정책이라면서 낸 것들이 정작 그 대상자들에게 피해를 준게 더 많지
학문도 실용성이 있을 때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함 내가 어차피 방구석에서 최저임금 폐지 주장해봤자 주류가 될 수 없다는 이유로 정치권에서 논의조차 되지 않을테지만 그래도 이건 말해야겟다고 생각해서 개거품 좀 물어봤다
구글 번역기, 파파고, 이미지검색, 추천 알고리즘, 자율주행 등등
여기선 수치 0.1 올리는게 실제로 현실에 좋은 영향을 미침
근데 노동타령하는 애들이 학문 논하면서 노동정책 만들어가지고 노동자들 삶이 뭐가 나아졌나? 하면 딱히 모르겟음
오히려 최저임금이라는 제도로 임금 하한선을 그어버리니깐 없어져 버리는 일자리도 많은 등 저임금 노동자를 위한 정책이라면서 낸 것들이 정작 그 대상자들에게 피해를 준게 더 많지
학문도 실용성이 있을 때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함 내가 어차피 방구석에서 최저임금 폐지 주장해봤자 주류가 될 수 없다는 이유로 정치권에서 논의조차 되지 않을테지만 그래도 이건 말해야겟다고 생각해서 개거품 좀 물어봤다
익명1
2022/03/12 15:06
이미 대학원 거의 마치고 취직자리까지 결정난 상태라 복수전공 같은건 못하고
틈틈이 이곳저곳 루트로 듣고 경제상식 키우고 생각 정리하고 그런다
틈틈이 이곳저곳 루트로 듣고 경제상식 키우고 생각 정리하고 그런다
익명6
2022/03/12 15:07
대부분은 학자들이 정답을 제시해도 정치인들이 개뻘짓을 하는 경우가 많음 ㅋㅋㅋㅋ
익명6
2022/03/12 15:09
역시 이과생이구만 ㅜㅜ 인문대 생들은 이런 논쟁이 성립도 안됨
익명6
2022/03/12 15:10
내가 존나 답답해하는건 아주 높은 확률로 노동시장에 도움되는 정책은 지지율에 씹창이 남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손을못댐 그중 강한 주장이 익1너말대로 최저임금까지 논의해볼만함 ㅇㅇㅇ 솔직히 학자들 탓보단 정치인들이 개같은…
익명1
2022/03/12 15:16
ㅇㅇ학자들은 죄가 없지
정치인들이 자기 입맛에 맞는 표구걸에 도움되는 연구결과만 가져와서 나라를 이지경으로 만들었으니 문제지
최저임금폐지 고용유연화 이런 얘기 나오기만 해도 심상정 같은 애들이 맨날 전태일 사진 들고 나오니 개좆같지
정치인들이 자기 입맛에 맞는 표구걸에 도움되는 연구결과만 가져와서 나라를 이지경으로 만들었으니 문제지
최저임금폐지 고용유연화 이런 얘기 나오기만 해도 심상정 같은 애들이 맨날 전태일 사진 들고 나오니 개좆같지
익명6
2022/03/12 15:22
근데 솔직히 이공계로 대학원까지 나온사람이면 탄력성은 구글검색해도 30분이면 숙달할텐데 글쓴이가 전공자가어쩌고 한거보면 나중에 수치사할듯 ㅋㅋㅋㅋ
익명1
2022/03/12 15:27
경제학원론 나오는 내용 고등학교 경제에 나오는거 아니냐? 대학에선 좀더 어려운거 배우겠지만 기본적인 개념 같은건 고등학교 제대로 나오면 아는건데 맨날 경제학원론 타령하는거 웃김ㅋㅋ나도 근본은 문돌이 베이스라 경제 기본개념은 알긴함
익명6
2022/03/12 15:30
약간 경제전공자들이 이거에 게거품무는 이유가 ㅋㅋㅋ최저시급 예를들면 "나는알바란해본줄아냐" "나는편의점안차려본줄아냐" "노동자의 사람답게살권리" 이지랄 나면 말도안통하고 개판나서 ㅋㅋㅋㅋ 유독 그런게좀있음. 대화각 가능한 테이블을 일단 차려져있다는 전제가 되야 할의지가생김
익명1
2022/03/12 15:34
ㅋㅋㅋㅋ그건그렇고 글쓴이는 어데로 빤스런했노?
그리고 익명6 너가 생각할때 최저임금 폐지되면 진짜 알바 임금 4천원될거라 생각함? 한끼에 8천원 하는 시대에 진짜 숨만쉬고 개꿀빠는 알바아닌이상 어떤 미친놈이 4천원짜리 알바를 해줄지 궁금하네
순수하게 내 상식으로는 납득이 안돼서 궁금해가지고 물어보는거임
그리고 익명6 너가 생각할때 최저임금 폐지되면 진짜 알바 임금 4천원될거라 생각함? 한끼에 8천원 하는 시대에 진짜 숨만쉬고 개꿀빠는 알바아닌이상 어떤 미친놈이 4천원짜리 알바를 해줄지 궁금하네
순수하게 내 상식으로는 납득이 안돼서 궁금해가지고 물어보는거임
익명2
2022/03/12 14:14
그래서 정권 바뀔 때마다 최저임금 폭등으로 경제 조지는 폭탄을 그대로 끌고 가자고? 현 체제에 문제가 있으니까 문제점을 지적하는거지 지 의견이랑 다르면 다 빡대가리 취급이냐?
글쓴이
2022/03/12 14:21
적어도 정상인이면 최저임금 폐지 주장할수가 없는 구조인데? 빡머갈 맞는데?
익명2
2022/03/12 14:25
정상인이니까 지난 5년 겪고 주장하는거지.
최저임금이 전체 임금의 상승을 이끌어내는 것은 국가 단위로 임금이 오르니까 니 말대로 대안이 없어서 오르는거고. 그렇게 오른 임금은 다시 물가로 반영되서 결국 가만히 놔둘 때랑 똑같은데, 아침에 세 개 준다고 저녁에 한개만 주는걸 좋다고 받아먹네
최저임금이 전체 임금의 상승을 이끌어내는 것은 국가 단위로 임금이 오르니까 니 말대로 대안이 없어서 오르는거고. 그렇게 오른 임금은 다시 물가로 반영되서 결국 가만히 놔둘 때랑 똑같은데, 아침에 세 개 준다고 저녁에 한개만 주는걸 좋다고 받아먹네
글쓴이
2022/03/12 14:32
최저임금 상승은 물가상승이 아니라 소득재분배로 귀결된다는게 수십년간 모든 연구의 같은 결론임
익명2
2022/03/12 14:42
물가상승인지 소득재분배인지는 근거부터 따져봐야 할 것 같고, 논문까지 찾아가면서 말싸움하기 싫으니까 니 말이 맞다고 치더라도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제도 자체가 가진 한계는 분명함.
너가 주장하는 최저임금 순기능의 핵심은 적정 수준의 증가를 전제로 한다는걸 스스로 잘 알고 있겠지. 근데 지금 문제가 되는 부분은 그 적정 수준의 증가속도를 누가 결정하는지, 과연 몇 명이 모여서 책상머리에서 결정하도록 두는 것이 시장에서 결정하도록 두는거랑 달리 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가임.
나는 자유시장을 지지하는 관점에서 당연히 소수의 정치인에 의해 결정되는 현 상황이 부당하다고 주장하는거임. 지난 5년 간 소수가 전체 상황을 결정하도록 놔두었을 때 그 의사결정이 어디까지 왜곡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음. 그러면 이걸 그대로 놔두는 게 맞냐? 난 아니라고 보는거고, 그 결정은 철저하게 시장에 맞기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보는거임. 너가 주장하는 최저임금의 순기능 논문은 임금상승 전후로 1~5년씩 비교한 것들일텐데 다른 논문은 장기적으로 시장에 맡겼을 때랑 차이가 없다는 주장도 있음. 이런 시각에서 보면 단기적인 부작용을 예상할 수 있는 현재의 왜곡된 정책을 수정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너가 주장하는 최저임금 순기능의 핵심은 적정 수준의 증가를 전제로 한다는걸 스스로 잘 알고 있겠지. 근데 지금 문제가 되는 부분은 그 적정 수준의 증가속도를 누가 결정하는지, 과연 몇 명이 모여서 책상머리에서 결정하도록 두는 것이 시장에서 결정하도록 두는거랑 달리 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가임.
나는 자유시장을 지지하는 관점에서 당연히 소수의 정치인에 의해 결정되는 현 상황이 부당하다고 주장하는거임. 지난 5년 간 소수가 전체 상황을 결정하도록 놔두었을 때 그 의사결정이 어디까지 왜곡될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었음. 그러면 이걸 그대로 놔두는 게 맞냐? 난 아니라고 보는거고, 그 결정은 철저하게 시장에 맞기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보는거임. 너가 주장하는 최저임금의 순기능 논문은 임금상승 전후로 1~5년씩 비교한 것들일텐데 다른 논문은 장기적으로 시장에 맡겼을 때랑 차이가 없다는 주장도 있음. 이런 시각에서 보면 단기적인 부작용을 예상할 수 있는 현재의 왜곡된 정책을 수정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익명6
2022/03/12 14:52
오 난 익2는 동의.
최저임금을 정치인들이 지들 좆대로 정하니까 개판이됨.
이건 난 어떤 준칙기준을 세워서 정치인의 손을 떼는게 맞다고봄
최저임금을 정치인들이 지들 좆대로 정하니까 개판이됨.
이건 난 어떤 준칙기준을 세워서 정치인의 손을 떼는게 맞다고봄
익명6
2022/03/12 15:04
시장에 맡기는건 둘째하고 일단 정치인 손에서 뺏아야함 시발 이재명 되면 2만원 안해주냐 ㅅㅂ 100만원은 왜못해
익명2
2022/03/12 15:09
정치인 손에서 벗어난다 한들 의사결정자가 소수면 결국 지금과 같은 일이 반복될 거라고 생각함. 이러한 점을 고려하면 결국 제시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은 시장에 맡기자는 것밖에는 없을 듯.
익명1
2022/03/12 15:20
정치인은 정치를 하는 놈들이라 나라가 개판이 나든 말든 표구걸되는 최저임금대폭상향 비정규직철폐 이딴것만 들고 나오지
정치인은 시장 참여자가 아닌데 시장참여자들끼리 자유롭게 경쟁해서 시장가격을 만들어놔야지
대법관 마냥 호통치고 기준도 공약도 다 지들 마음대로 아주 좆같음
어차피 윤석열대통령도 최저임금폐지 못시킬거 아는데 좀더 자유로운 시장을 만들어주길 바랄뿐임
정치인은 시장 참여자가 아닌데 시장참여자들끼리 자유롭게 경쟁해서 시장가격을 만들어놔야지
대법관 마냥 호통치고 기준도 공약도 다 지들 마음대로 아주 좆같음
어차피 윤석열대통령도 최저임금폐지 못시킬거 아는데 좀더 자유로운 시장을 만들어주길 바랄뿐임
익명4
2022/03/12 14:28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3/12 14:30
응~ 신반포20년째 거주중이야
익명5
2022/03/12 14:36
이거마따 이해 안되는 사람들은 가격상한제와 가격하한제 파트 공부하고 오세욧
익명7
2022/03/12 14:55
에휴 천천히 올리자하면 신나서 폐지주장하고
좀 더 올리자하면 최저시급 1만원 한계기업 퇴출 ㅇㅈㄹ하는 빨갱이들이 설치고
이 나라는 답이 없다
좀 더 올리자하면 최저시급 1만원 한계기업 퇴출 ㅇㅈㄹ하는 빨갱이들이 설치고
이 나라는 답이 없다
익명8
2022/03/12 15:09
다 떠나서 욕부터 박지나 마라 수준 떨어진다. 난 지역별 최저임금 차등화를 지지함
익명8
2022/03/12 15:10
최저임금 주고 직원 쓰는 자영업자 비율이 높기 때문에 업주 사정도 고려해야하고 근 몇 년간 힘들었기 때문에 최저임금을 주휴수당 포함 만원선으로 제한해야한다고 봄. 특히 지방 같은 경우 일 만원어치 절대 안 하는 경우도 많은지라
익명6
2022/03/12 15:19
나도 차등화 찬성
익명7
2022/03/12 16:14
이게 맞지 ㄹㅇㄹㅇ
익명10
2022/03/12 16:14
욕은 좀 줄여라 왜케 상스럽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