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어른들은 어째보면 참 똑똑하지만 어째보면 참 어린거같네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1315
|
None
2022/03/24 14:36
2022/03/24 14:36
자기가 힘들 것 같아서,, 책임질 자신들이 잘 없어서 자식을 안 놓으려 한다니.. 우리 윗세대들은 다 책임질 자신 있고 자기 몸 100%건강할거라는 보장 있어서 나았나...우리 윗세대들이 우리 세대같았으면 우리 대부분 존재하지도 못했을듯..
 솔직히 그리 넉넉하지 않아도 자식에게 정신적인 건강을 주기만 하면 그리 나쁘진 않을 거라고 생각하는디..
미래 젊은층 없으면 우리 나이들면 걍 죽어야될 수도 있는데 그건 생각을 안하는건지 못하는건지..

최소한 대한민국 인간 종들은 무슨 바이러스에 걸린 것 같음. 알아서 자멸하려하네..ㄷ
댓글 84개
|
조회 1315

글쓴이
2022/03/24 14:37
open comment context menu
현실운운하는 경우가 그리 많은데,,, 당장 내일 끼니 진심으로 걱정해야하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익명2
2022/03/24 14:37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신적인 건강을 못 줄 것 같아서 안낳으려는 건디..

글쓴이
2022/03/24 14:38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서 어린거라고 표현했지

글쓴이
2022/03/24 14:3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걸 노력하는것도 자기 성장인데

익명2
2022/03/24 14:39
open comment context menu
본문에 정신적인 건강을 주기만 하면 괜찮다길래..

익명2
2022/03/24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 부모도 무턱대고 물려준 걸 내 한평생으로 극복하려 해도 안되는데 자기성장 하자고 이런 불행을 물려주는 게 오히려 이기적인 것 같음..

글쓴이
2022/03/24 14:46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미 나이가 몇이길래 한평생이라는 표현을 쓰는거야?

익명2
2022/03/24 14:48
open comment context menu
서른.. 응애..

글쓴이
2022/03/24 14:52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럼 어떤 결핍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노력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거라고 본다. 다미가 자식을 낳든 말든 그걸 고칠 수 없다고 단정하진 않았으면

익명2
2022/03/24 15:04
open comment context menu
좋은말씀 감사..

익명4
2022/03/24 14:3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서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애를 낳아야 하는거임? 자유민주주의 국가아닌가 전시상황도 아니고 무슨..

글쓴이
2022/03/24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자유민주주의 국가 곧 사라질 예정

익명4
2022/03/24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없어져도 된다 그런거 강요하는 국가라면

글쓴이
2022/03/24 14:45
open comment context menu
라고 쉽게 말하지만 실제로 국력 ㅈㄴ 약한 국가들처럼 되보면 그말 못할듯

익명5
2022/03/24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생각없이 낳는건 어른스러운건가... ㅋㅋㅋ

익명8
2022/03/24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 신중하게 낳아야지
낳지 마! 이건 절대 아니지만

글쓴이
2022/03/24 14:41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생각없이 살아준 고마운 윗세대분들덕에 우리가 존재하는거

익명5
2022/03/24 17:13
open comment context menu
고마운거랑 어른스러운거랑은 별개지ㅎㅎ

익명7
2022/03/24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3/24 14:42
open comment context menu
미안하지만 그 수차례 전쟁속에서도 기근 속에서도 조상님들은 자손 낳아왔다.. 그냥 우리세대 어른들이 정신적으로 겁나 약한거다

익명2
2022/03/24 14:46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신적으로 강한 게 아니라 다산이 미덕이고 당연한 거라는 신화에서 벗어난 거지
그 필요성과는 별개서

익명2
2022/03/24 14:46
open comment context menu
별개로..

글쓴이
2022/03/24 14:4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게 궁금한 부분임

글쓴이
2022/03/24 14:47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산을 말하는게 아님. 1명도 안 나으려난 사람들이 얼마나 많아..

익명10
2022/03/24 14:41
open comment context menu
너가 세명씩 낳으면 되잖아

익명11
2022/03/24 14:41
open comment context menu
국가를 위해 낳을 생각은 솔직히 해보지도 않았고, 한다면 나와 미래의 낳게 될 내 자녀만 생각하는거지 뭐. 나라야.. 알아서 굴러가겠지..?

글쓴이
2022/03/24 14:43
open comment context menu
응.. 안 굴러감. 이민갈거면 ㄴ상관이지맨

익명12
2022/03/24 14:42
open comment context menu
자기 안위가 먼저라서 그럼.

그리고 그게 나쁜게 아님.

글쓴이
2022/03/24 14:44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치 나쁜건 아니지. 그냥 어린거지

익명13
2022/03/24 14:43
open comment context menu
많이들 곱게 자라서 나약하긴 한 것 같음
근데 또 선택을 보면 틀린건 없단 말이지
싸질러놓고 애 불행하게 키우는 케이스가 한둘이어야지

글쓴이
2022/03/24 14:45
open comment context menu
종의 관점에서 보면 바람직한 선택은 아닐듯. 그냥 진짜 자명하고 싶은거면 거까진 모르겠고

익명8
2022/03/24 14:44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건 그렇고 1944년, 2044년 공통적으로 주권 없을 거 같기는 하다

익명14
2022/03/24 14:44
open comment context menu
국가를 위해서 그리고 인간 종의 유지를 위해서 낳아야 한다는 거야? 혹시 다미는 인간 종에 대해 소속감을 가지고 유지해야한다는 사명감을 느껴?

익명17
2022/03/24 14:46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이거궁금함

익명15
2022/03/24 14:47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궁금함.

글쓴이
2022/03/24 14:48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예없다면 거짓말이겠지..? 혹시 너는 지금 눈앞에서 굶주리며 죽어가는 사람이 있어도 그 사람한테 빵 한조각도 안 줄거지..? 저런 마음이 전혀 없는거면..?

익명14
2022/03/24 14:55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출산 계획은 없지만 어려운 동네에 있는 모교에 기부도 하고 봉사도 하는걸? 내가 선행을 하는 건 국가나 인간 종에 대한 소속감과 충성심이 아닌 사람에 대한 믿음과 자기만족이지

익명15
2022/03/24 14:55
open comment context menu
굶어죽는 사람 도와주는거랑은 좀 다른 문제 아님??

익명14
2022/03/24 14:56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람은 dna와 종의 도구가 아니야. 어리다느니, 생각이 짧니, 이런 소리는 그만하고 타인의 자유와 선택을 인정하는게 진짜 성숙한 지성인의 자세가 아닐까? 출산률 저조의 원인도 그런 단순한 이유만이 아닌데 너무 좁은 시야로 보는 것 같다.

글쓴이
2022/03/24 15:00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람에 대한 믿음과 사람을 도우며 자기만족을 느끼는데 당장 미래에 너의 자식이 느낄수 있는 행복이라는 감정은 간과하는거임..?

글쓴이
2022/03/24 15:02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렇담 미래에 복지는 포기하면 되겠다. 한평생 쓸 돈 모아놓으면 전혀 상관없는 얘기이긴 하지. 단지 남의 어린 자식들이 겁나 노력해서 너와같이 자식도 안 낳은 사람들을 부양하기 위해 과도하게 힘들지 않았으면 좋겠네

익명14
2022/03/24 15:16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난 사업해서 충분히 많이 벌어서 괜찮아! 근데 어차피 내가 낸 세금인데 죄책감이라도 가지라고 하는 말인가ㅋㅋ

글쓴이
2022/03/24 15:21
open comment context menu
불특정 다수에게 하는 말이니.. 다른 쪽으로 국가에 많이 기여한다면 나중에 복지혜택 있어도 되겠지

익명15
2022/03/24 14:44
open comment context menu
일단 너가 한 5명 낳으면 될거같아!

익명16
2022/03/24 14:46
open comment context menu
너 생각하고 다르면 생각이 어린거임? 넌 성숙한거고? 난 나중에 부부 관계가 아이 없이 몇십년 지속되기 어려울 것 같아서 아기 한 두명은 낳는게 좋다는 생각이지만 이렇게 생각하는건 좀 아닌 것 같다...

글쓴이
2022/03/24 14:50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의 생각이 옳을 경우엔 그렇지. 나도 다른 경우에서 틀릴수도 있고

익명15
2022/03/24 14:5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네가 옳다는 자신감은 어디서 오는거지

익명4
2022/03/24 14:48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결같이 쓰니 답글단거 보면 국가가 개인에 우선하는 것처럼 말하네. 그럼 할말 없음

글쓴이
2022/03/24 14:49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ㅋㅋㅋ 개인이 대접 받으려면 국가가 있어야 하는데 우리 미래엔 지금 우리가 한국인이라고 인식하는 인간종을 우대해주는 우리 나라가 사라질거라고...ㅋㅋ

익명18
2022/03/24 14:49
open comment context menu
예~

익명19
2022/03/24 14:49
open comment context menu
욕을 한바가지로 처먹어도
내가 안낳으면될일

익명20
2022/03/24 14:49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리 부장님도 이렇게는 말씀 안하시는데 ㄷ

익명21
2022/03/24 14:53
open comment context menu
생각하는 게 딱 중국 국수주의자들이랑 어울리는 사람인데 한국 사라지는 걸 왜 그렇게 걱정하는지...

글쓴이
2022/03/24 14:55
open comment context menu
역사는 왜 배우냐...? 나라잃은 민족이 어케되는지 모르나.. 나라가 없어지는 걸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사람이면 애초에 애 낳을 여건은 무조건 될거고.. 정말 능력도 안되면 나라라도 있어야 대접받고 사는거지...ㅋㅋㅋ

익명21
2022/03/24 14:59
open comment context menu
반대로 나라 없어지는 걸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의 사람이면 말 안해도 낳거나 안 낳아도 되는 거고 능력이 안되면 현실적인 이유로 애 않을 수 있는 거 아니냐? 한국인 딱지만 달면 뭐하냐 ㅋㅋ 당장 다음 달 생활비로도 벅찬 사람이 한 둘이냐?

글쓴이
2022/03/24 15:04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 그럼 미래에 어떻게 되나 보자. 누차 말하지만 당장 내일 먹을끼니 걱정하는 시대에서도 인류는 살아왔다

익명21
2022/03/24 15:09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국이 사라져도 인류와는 상관없는 일이다. 그리고 당장 나의 삶을 국가의 미래보다 우선시한다고 해서 모자란 사람이 아니다. 혹시 모자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면 넌 진지하게 해결하고자 바라는 사람이 아니라 그냥 자기 생각은 무조건 옳고 남은 틀렸다고 까는 흔한 어그로꾼인데 주제가 출산율일 뿐

익명22
2022/03/24 14:54
open comment context menu
남 생각을 어리다 치부하는 사람치고 성숙한 사람 못봄. 애 낳는건 인생이 걸린 선택인데 그걸 이리 단순히 생각이 어리다 하다니… 어리다 아님 꼰대던가

익명15
2022/03/24 14:57
open comment context menu
222

글쓴이
2022/03/24 14:5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말 그대로 너도 성숙하진 않네 ㅋ.ㅋ 네 생각보다 네 수준은 낮고 인간의 수준이 더 낮아 ㅋㅋ 나는 ㅈㄴ 우월하다 그런걸 말하는건 아니지만

익명22
2022/03/24 15:01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아 나도 내가 성숙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 근데 적어도 너처럼 남의 인생이 걸린 선택에 대해서 자기 생각이 맞고 반대인 사람은 어리다는 식의 무식하고 꽉막힌 사고는 안해. 이건 머 부장도 아니고 거의 1호선 종각역 할아버지 마인드네.

익명23
2022/03/24 14:55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라를 위해서 출산하면 숭고하고 홀리한거고, 자기를 챙기게되면 곧바로 어린 생각을 가지게 되는거구나..

익명24
2022/03/24 15:03
open comment context menu
출산율 이대로면 한국 자멸할 수도 있다(사실) -> 애 안 낳는 지금 어른들 생각이 어리다 (주장)
교묘하게 사실 주장 섞어서 너 생각 옳은 것처럼 말하는 거 ㄴㄴ 근거라는 게 우리 윗세대는 힘들 거 알고도 낳았다, 뭐 그런 거 같은데 그런식으로 잘라 말할거면 현세대가 애 안낳는 원인은 윗세대 때문이라는 주장도 가능하지ㅋㅋ 우리나라 출산율은 원인이 한두개가 아님
니네 그렇게 살면 망해 -> 그거 몰라서 애 안낳는것도 아니고 애초에 국가 존망 걱정하며 애낳는사람이 얼마나 될까싶네
출산율 높이고 싶으면 이런 마인드부터 버려야할듯

글쓴이
2022/03/24 15:05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국이 자멸할 수 있음에도, 심지어 그걸 알고 있음에도 애를 안 낳는 어른을 그럼 뭐라고 말해줘야할까..?

글쓴이
2022/03/24 15:0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윗세대 없었으면 너가 그 주장조차 지금 말 못하고 있을텐데..ㅋ 그저 시기 운 좋아서 지금 시대에 태어난걸 한평생 감사하면서 살아가면 되긴 할듯. 당장 다음세대에 태어났어봐 얼마나 힘들었겠어. ㅋㅋ

익명24
2022/03/24 15:09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뭐 낳아줬으니 감사해라? 미안하다 너랑 대화하는 거 의미가 너무 없을거같다

익명15
2022/03/24 15:13
open comment context menu
24에 공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쓴이
2022/03/24 15:28
open comment context menu
낳아준게 진지하게 안 감사해..?

익명15
2022/03/24 15:30
open comment context menu
왜 감사해야함ㅋㅋㅋㅋㅋ 어케 보면 난 그냥 세상에 던져진건데

익명25
2022/03/24 15:05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원래 생활수준 교육수준 높을수록 오히려 애 안낳는디

익명14
2022/03/24 15:12
open comment context menu
팩트:다

익명17
2022/03/24 15:14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쓴이 말투같은거 보니까 나이가 좀 있으신것같은데 몇살인지 여쭤봐도될까요?

익명15
2022/03/24 15:18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쓴다미 네 말대로 ‘틀린’ 생각을 하는 개인을 어리다고 (네 댓글로 보면 어리다, 어리석다, 이기적이다로 해석되는데) 하기전에 그렇게 만든 사회가 이상하다는 생각은 안해봤음?
그 사회에 속한 개인들이 불행한 사회고 그 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이 그 사회를 지킬 생각이 없다면 그 사회는 자연적으로 소멸되는게 맞는 절차아닐까?

글쓴이
2022/03/24 15:29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는데 정말 한국이 끔찍하게 싫어서 소멸을 바라는 겅우리면 네 말이 맞ㅇ

익명15
2022/03/24 15:30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그래…네가 옳아….

익명26
2022/03/24 15:21
open comment context menu
상급 어그로구만

익명27
2022/03/24 15:44
open comment context menu
평생 톱니바퀴로 살아라

익명28
2022/03/24 15:44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런것도 냉동주네 ㅅㅂ

익명29
2022/03/24 15:51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팩트라고 생각함. 출산율 가지고 환경탓하는 인간들 개웃기긴 해~ 걍 이기적인 세대라고봄

익명29
2022/03/24 15:52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러니까 '낳아준다' 요딴소리나 지껄이지.

애초에 걔네들 본인들 논리가 맞으려면 지금 여건도 안되는데 자기들 낳아준 부모님들이 모두 ㅂㅅ이거나 아니면 고마워서 존나 효도라도 해야하는데 입싹닫죠?

익명30
2022/03/24 15:55
open comment context menu
맞말하면 정게옴

익명31
2022/03/24 16:08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익명32
2022/03/24 16:13
open comment context menu
화해하자ㅠ.ㅠ

익명34
2022/03/24 16:34
open comment context menu
서잡대 수준 지리농ㅋㅋ

익명35
2022/03/24 16:43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명36
2022/03/24 17:58
open comment context menu
하나같이 구구절절 옳은 말인데 왜 여기로 왓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