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지하게 한동훈 딸 이슈도 조민급 아님?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622
|
None
2022/05/13 22:37
2022/05/13 22:37
논문이든 이북이든 걍 저 더러운 입시비리 진짜 역겨운데
왜 조용한 거냐
내로남불 이런 거 지적하는 건 둘째치고
왜 전만한 이슈가 안된다고 생각함?
댓글 71개
|
조회 622

익명1
2022/05/13 22:3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정도로 심각해보이지 않음

익명1
2022/05/13 22:39
open comment context menu
걍 금수저라서 일반 서민은 누릴 수 없는 혜택을 누리는 정도로 느껴짐 나는

글쓴이
2022/05/13 22: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왜? 저널에도 실리고 그거 살려서 입학한 것도 같은데
그냥 의견 묻는 거임

글쓴이
2022/05/13 22:40
open comment context menu
비리가 아니라 그냥 차이다?

글쓴이
2022/05/13 22: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민 이슈에 대해서도 똑같이 생각했음?

익명1
2022/05/13 22:45
open comment context menu
거긴 완전 허위 경력에 위조까지 그냥 범죄인데 왜 똑같이 생각해야됨
180석 시대에 좌파가 이슈몰이, 집회, 시위도 더 잘하는데 동급 이슈였으면 더 난리났겠지

익명1
2022/05/13 22:4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입학은 고등학교 입학 말하는거..?

글쓴이
2022/05/13 22:52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민 부분이나 한동훈 딸 부분이나 별반 다를 바 없는 입시비리 같은데…
조민도 논문 문제로 얘기 나온 거잖음

익명2
2022/05/13 22:44
open comment context menu
잘 모르긴하는데 조민은 없는 경력 만들어내서 입학한거라 논란된거 아닌가?
하물며 서울 중산층만 돼도 대치동이네 고액 과외네 부모 등골 빠지는건데 금수저야 더하지.
사업으로 성공한거 아닌 집안은 자식에게 되물려주려는 경향 강하니까.
부모 입장에선 도움되는거 있으면 뭐라도 해주고싶지 않겠음?

글쓴이
2022/05/13 22:50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직접 작성할 능력이 되는 논문을 작성했다고 하여 대학 입시에 도움을 얻은 게 조민 이슈의 쟁점이라 생각하는데. 그렇게 치면 조민 이슈도 동일 아님? 조국도 딸한테 잘해주고 싶지. 그 맘 모르는 게 아님. 그게 integrity에 위반되냐 안되냐가 문제니까

익명2
2022/05/13 22:58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는 그런 입시 컨설팅이 크게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지 않음..
살다보면 뭐든지 100퍼센트 공정한것은 없기에..
다만 조민은 그러한 과정에서 허위로 경력을 만든 불법행위를 저질렀기에 국민들이 이렇게 분노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함
올만에 정게에서 니편내편 안하고 얘기할수 있어서 좋네 ㅎㅎ

글쓴이
2022/05/13 23:02
open comment context menu
찾아보니까 조민은 무슨 인턴경력 같은 것도 추가로 위조했더라. 단순히 위조의 수가 많다는 이유로 국민적 반발포인트가 달라지는 거려나…
난 입시만큼은 공정하다 생각했는데 조국이 좀 이상한 놈인가 싶었는데, 이번엔 한동훈 딸도 터지니까 나만 호구같았나 싶을 정도더라. 그냥 그런 거 안 한 게 이상할 정도야
그리고 애초에 서담 정게는 이런 곳이길 난 희망함. 누군가는 정치적 진영에 따라 얘기하는 게 자연스럽겠지만, 난 그냥 사안별로 토론하면 좋겠음. 우리가 정치인도 아니고 니편내편이 어딨고, 결국은 진짜 다같은 서강대 동문인데

익명2
2022/05/13 23:08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가 알기로 한동훈 딸은 딱히 위조한건 없는데..
엄청난 고액과외를 받고있었다고 생각하자.
다만 국민들에게 박탈감을 느끼게 하는 행위와 불법행위를 한 행위는 동일선상에 있을수는 없다. 이게 내 생각.

글쓴이
2022/05/13 23:13
open comment context menu
딸이 쓴 논문의 수나 급이 그럴만한 레벨이 된다고 느껴지지 않는 듯
흠 암튼 생각 공유 감사

익명3
2022/05/13 22:53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직 대학안가지 않음? 입시 비리를 저지른거랑 저지를 예정인지 아닌지랑 다르지

글쓴이
2022/05/13 22:56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건 솔직히 추하다고 생각함. 진중권 말마따나 미수냐 완수가 중요한 게 아니라 본질이 중요한 거지
그렇게 더러운 짓해서 만약 대학 떨어지면 그게 공직자로서의 청렴성이나 국민적 반발포인트가 다르게 잡혀야하는 건 아닌 거 같고

익명3
2022/05/13 23:07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하지도않은일을 비난하냐 ㅋㅋㅋ 본질적으로 그냥 네가 싫은거아님?

글쓴이
2022/05/13 23:0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런 스펙을 꾸미고 있었다는데 기분이 나쁘지 그게 한동훈 딸이라서가 아니라 그런 짓을 꾸미고 있던 사람이란 점에서 싫은 거임
어떤 인간이 컨닝페이퍼 들고 시험장 입장했는데, 시험 보기 전에 적발이 됐어. 그럼 그 사람을 비난할 순 없다고 생각함? 충분히 비난할 수 있다고 보는데. 만약 너는 안하고 딴사람이 비난하고 있다면, 그 사람한테 ‘걔가 컨닝한 것도 아닌데 왜 싫어하냐, 그냥 너 걔 싫어서 그러는 거지?’ 이렇게 말하는 상황이 적절해뵘? 난 아닌데

익명3
2022/05/13 23:15
open comment context menu
시험장 입장도 안했는데 뭔 개소리임
논리적인척하지말고 무지성 혐오나해

글쓴이
2022/05/13 23:1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

익명4
2022/05/13 22:55
open comment context menu
입시를 안했다고 ㅋㅋ

글쓴이
2022/05/13 22:57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한테 말한 거로 갈음함
입시를 하고 안하고가 왜 차이를 낳아야하는지 궁금함. 그럼 그 스펙은 그저 자기 기분이 좋기 위한, 아니면 아버지가 딸 한번 추켜올려주고 싶은 행동에 불과한가? 결국 입시 스펙으로 쓸 텐데…

익명4
2022/05/13 23: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스펙 쌓는게 범죄임?

글쓴이
2022/05/14 01:44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9까지 얘기하는 거 보면 내가 생각하는 거랑 다르게 볼 수 있는 관점이 있는 거 같음 잘 생각해볼게

익명5
2022/05/13 22:56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국 비리사건과 물타기 하지마

글쓴이
2022/05/13 22:59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국은 조민 외의 문제가 더 많다는 거 알고, 지금 글의 내용은 오히려 너의 마음과 비슷할지도 모름. 겉보기엔 조민 이슈와 한동훈 딸 이슈급 같아보이는데, 그럼 왜 물타기 해선 안되는가? 왜 차이가 있다 생각하는가?
부득이하게 정치얘기할 곳이 여기밖에 없어서 하는 거지, 이런 진지한 얘기 싫고 그냥 평상시 정게처럼 진영논리로 깎아내리거나 할 거면 그냥 무시하고 딴 글에서 재밌게 노는 게 좋겠다

익명5
2022/05/14 00:2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런 환경에 있는 자녀들이 부모의 도움으로 기회를 갖는거는 문제가 없다고 봄. 다만 조국 딸 처럼 타인의 기회마져 박탈하고 능력도 안되는 위치에 있는게 불공정하지. 무능한거는 다 드러난 사실이잖아

글쓴이
2022/05/14 01:38
open comment context menu
인턴십 같은 건 남의 기회를 박탈했을 수도 있다 보는 건가

익명5
2022/05/14 01:40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러면 고위층 자식들은 그런 기회가 주어져도 거절해야함?

글쓴이
2022/05/14 01:44
open comment context menu
ㄴㄴ 그런 말 한 적 없고 그렇게 생각한 적도 없는데? 왜 허수아비를 세우고 있음

익명5
2022/05/14 01:49
open comment context menu
기회는 환경적인 능력(부모 도움)으로 얻을 수도 있지. 입시도 아니고 봉사단체에 활동한거 잖아.

글쓴이
2022/05/14 01:5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ㅇ 첫 문장에 동의함
근데 그 나중에 입시에 활용할지 어떻게 앎? 그리고 그 논문도 진실되게 스스로 작성한 건지도 의문스러울 정도고

익명5
2022/05/14 01:58
open comment context menu
대학을 갈지 안갈지도 모르고 입시에 활용할꺼라고 좌파들은 예단하고 비난하고..
그러면 개인 만족을 위해 하는일도 그런식으로 생각할꺼야?
정식논문이라기보다 에세이 수준에 페이퍼를 아카이브에 올린거잖아...고등학생 수준에서 도움을 받고 연습 또는 경험이라고 보는거잖아.
이거를 입시에 쓰먹을꺼라고 예단하고 조민과 비교하는건 아니지

익명6
2022/05/13 22:58
open comment context menu
마이너리티 리포트도 아니고 ㅋㅋ

글쓴이
2022/05/13 23:00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게 왜?

익명19
2022/05/14 10:35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 드립을 이해한다면 애초에 이런 취지의 글을 안 썼을듯 ㅋㅋㅋㅋㅋ

글쓴이
2022/05/14 11:11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래 달린 댓보니까 이해함ㅋㅋㅋㅋ

익명7
2022/05/13 23:09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5/13 23:11
open comment context menu
해당 이슈에 대한 프레임작업을 상대 진영에서 못했다? 더 과격하게는 이 문제에 대한 선동이(홍보?) 잘 이루어지지 않았다?

글쓴이
2022/05/13 23:14
open comment context menu
흠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네
저 논문에 대한 사실은 확실히 문제라고 생각함 넌?

글쓴이
2022/05/14 01:38
open comment context menu
오키 의견 공유 ㄱㅅㄱㅅ

익명8
2022/05/13 23:56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 2년후에 입시도 치르고 정권 힘도 좀 빠졌을 때 나왔으면 지금이랑 달랐을거 같음
공정 타령하던 애들이 저러는건 이중잣대 내로남불이라 생각함

글쓴이
2022/05/14 01:39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실 나도 좀 비슷하게 생각해왔음
문재인 괘씸죄 추가인 거 같아서

익명9
2022/05/14 00:01
open comment context menu
1. 표창장 등 사문서 위조한적없음
2. 논문아님
3. 대입안해서 업무방해도 아님
문제는 있으나 조민이랑 비교불가능

익명4
2022/05/14 00:04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ㅇ 조민은 비교불가 범죄자임

익명12
2022/05/14 01:10
open comment context menu
말해줘도 들을 생각이 없는듯 걍

글쓴이
2022/05/14 01:40
open comment context menu
확실히 일의 스케일이 남다르다는 거군
근데 논문은 맞지 않나 보도자료들이 다 논문이라하는데
대입 안했다는 부분은 나는 공감이 안 가는데 다들 말하는 거 보면 좀 생각은 해봐야겠네
익12는 자기를 남에게 투영하지 말고~

익명10
2022/05/14 00:08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논문은 진짜 자기가 쓴게 맞음? 대필 정황도 있다는데 논문 대필은 처벌 대상이던데

글쓴이
2022/05/14 01: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1이랑 익10끼리 합의 좀 봐... 서로 말이 다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정도 수준 + 그 정도 다양한 분야 논문 출력급이면 대필이라 봄이 더 개연성 있다고 생각함 나도

익명11
2022/05/14 00:36
open comment context menu
대필한 것도 아니고 뭔..
니 과제 글쓰기 센터에 검토 맡겼다고 부정행위 되냐

글쓴이
2022/05/14 01:4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0이랑 합의 좀 봐...
그게 대필 수준이라고 난 느껴지던데 익10한테 말했듯이ㅇㅇ 단순히 글쓰기 센터 첨삭 수준이면 나도 오케이임

익명13
2022/05/14 01:17
open comment context menu
수시 늘린 빨갱이 교육정책을 탓해 그리고
그와별개로 걔는 유학가야되니까 이것저것 했겠지 조민은 지가 하지도않고 엄마가 대신 써주고 이랬는데 그거랑은 다르지

글쓴이
2022/05/14 01:43
open comment context menu
뭐 수시에 대한 건 요즘 점점 회의감이 들긴 하네.. 정책탓만으로 끝내는 거야말로 진짜 빨갱이같다 ㅋㅋ
유학가야된다해도 저런 식으로 여러 분야, 권위있는 학술지 게재급 논문 출력이 중고딩 수준에서 가능한가...
조민이랑 한 짓의 스케일이 다르단 건 알겠음

익명11
2022/05/14 01:46
open comment context menu
권위있는 학술지 아니라매
몇 페이지 짜리도 그냥 이북으로 올리는 거라매

글쓴이
2022/05/14 01:48
open comment context menu
Han, A. E. (2021). Machine Learning in Healthcare - Application of Advanced Computational Techniques to Improve Healthcare. 2021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and Advanced Technologies (IEEE 학회 ICISAT), pp. 1–5. Date of conference: 27-28 Dec. 2021. Conference location: Tebessa, Algeria. https://doi.org/10.1109/ICISAT54145.2021.9678403

Keya, M. S., & Han, A. (2022). A performance analysis of depression ratio using machine learning approaches. 2022 Secon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Artificial Intelligence and Smart Energy (IEEE 학회 ICAIS), pp. 215-219. Date of conference: 23-25 Feb. 2022. Conference location: Coimbatore, India. https://doi.org/10.1109/ICAIS53314.2022.9742757

얘넨 ieee 학회급인데 권위있지

익명14
2022/05/14 03:57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을 안봐서 모르겠음
1. 쓰레기저널에 중고딩이 논문을 게제하는 것이 가능한가?
- 가능. 리뷰절차없이 돈만내면 게제해주는 그런데는 걍 중고딩 수준에서 쓴 글이라도
얼추 양식만 맞으면 올려줌
2. 이런짓을 하는게 정당한가?
- 바람직한 현상은 아니라고 생각함. 근데, 현실적으로 어차피 금수저들은 그들만의 세상 살아가고 있고, 공산주의도 아니고 못하게 할 근거도 마땅치 않음. 공정한 출발선을 만드는게 바람직하다는 일반적인 사고와 어떻게 공정한 출발선을 만들것인가? 방법을 어떻게 해야하는가?는 다른 범주의 얘기
- 꼼수라고 생각함. 입시 활용 의도 없다던데 ㅋㅋㅋㅋㅋ 그걸 믿을사람이 있나
- 여러모로 도덕적 문제는 있다고 생각함
3. 그런데, 이거 때문에 임명이 되어서는 안되나?
- 일단 따져봐야 할것은, 쓰레기 저널이라곤 하지만, 대필했는지 아닌지임
- 아이디어, 글 전반은 본인 스스로 작성했으나, 양식을 맞추거나 일부 첨삭만 받은 수준이면 단독저자, 주저자 올라가는데 전혀 문제 없음
- 논문을 내가 읽어본것도 아니고, 어떤 수준인지 몰라서 내 스스로 대필인지 첨삭인지 합리적 추정해서 와꾸 파악 못하겠음
- 대필해줬다고 주장하는 놈이 나왔는데, 정확히 어떤 수준으로 그 글에 관여 했는지 사실관계를 따져봐야 대필인지 첨삭인지 알수 있을것 같음. (대충 딸이 초고 쓴거 이정도 수준이었고 첨삭을 거쳐서 요런 수준이 되었다 비교는 해줄수 있지 않나? 궁금하긴 하네)
- 조민은 본인이 하지도 않을걸 했다고 한것처럼 사기친게 밝혀진 사안이라 한동훈 딸이랑은 현재로써 다른 케이스라고 봐야함
- 사실관계가 어떻게 확인 되느냐에 따라 대필이라면 한동훈 딸의 문제를 어떻게 볼건지 지금보다 더 나쁘게 생각하게 될 여지가 충분히 있음. 근데 대필이라 해도 미수범이라 입시 부정에 있어서 조민이랑은 다름.
- 사실관계 확인이 될것인가? 음.. 난 조민처럼 검찰수사나 이런데 까지 갈것 같진 않음. 잘 방어 할거같음. 애초에 조국사태도 지들이 존나 공정하고 상식적인 척만 안했어도 적당히 뭉갤수 있었을거같음. 윤석열정부가 존나 공정하고 상식적일거란 기대로 뽑혔나? 그것도 아니고.. 쓰레기 저널이라 대충 써도 게제할 수 있는거라는 측면에서 조민때처럼 확실하게 사기쳤다는 의심이 되는 상황도 아님. 그래서 이 판이 조국때 처럼 크게 벌려질거 같지 않음. 결국 진짜 대필인지 아닌지 확인되지 않은상태로 그냥 적당히 넘어갈듯
- 현재까지 드러난 정황으로 임명을 못하게 해야하나? 이건 그냥 각자 공직자한테 어느정도로 도덕성을 요구할 것인지 취향껏 판단하면 될듯.

글쓴이
2022/05/14 11:11
open comment context menu
오 정성댓 감사... 나랑 생각하는 게 매우 비슷하네. 글 분석적으로 잘 쓴다 ㄱㅅㄱㅅ

익명15
2022/05/14 07:46
open comment context menu
미래에 일어날 범죄라고 미리 처벌하는건 문나이트 악당 암미트 사상인데? 장난하냐? 문나이트 보고와라. 중국 공산당이 얼굴 분석해서 범죄를 저지를 사람을 선별하는 ai만든다는데 그거 찬성하는거야? 저런 마인드라면 30년후에 범죄를 저지를 수 있다는 가능성 하나만으로 갓 태어난 아이를 처벌해도 되는지?

글쓴이
2022/05/14 11:1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ㅇ 나도 처벌하는 게 문제가 아니라 법무부장관에 대한 청렴성을 문제삼을 때 조민과 다름없냐는 거였는데... 일단 그 무게가 범죄급인 거랑은 다르다는 점은 파악됨

익명16
2022/05/14 07:57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5/14 11:12
open comment context menu
왜 외국으로 유학하면 큰 문제가 안되는 거야?

글쓴이
2022/05/14 14:02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 똑같은 입시 문제라고 봤는데 그렇게 생각하니 좀 웃기면서도 이해가 가네

익명18
2022/05/14 10:25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05/14 11:14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머진 나도 동감함 내가 익13댓에 달은 논문 목록은 논문 아닌가? Doi도 분명 있는데?

익명20
2022/05/14 10:44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동훈 딸이 비리 입학 준비한거면 서강대 수시 입학한 애들 싹다 퇴학당해야돼 ㅋㅋㅋㅋ 아 물론 논술은 제외
일반고에서도 상위권인 애들도 10년전에도 저런거 많이 했는데 시간이 훨씬 지난 지금, 거기에다가 부자학교에서 저런거 하는게 뭐가 문제?
조민은 허위 주작질로 가짜 만들어낸거라 범죄자고 ㅋㅋ

글쓴이
2022/05/14 11:14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들 말하는 게 조민이 벌인 일에 비하면 경하다는 건가 봄. 의견 공유 ㄱㅅㄱㅅ

익명2
2022/05/14 12:53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민은 중하고 한동훈 딸은 경하다라는 식으로 흘러가는것같은데 나는 범죄행위냐 아니냐로 따져야한다고 생각함

글쓴이
2022/05/14 13:5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ㅇ 범죄행위인지 아닌지 차이라 봐야겠네
공직자의 청렴성 문제에선 동일하다 보고 나는

익명2
2022/05/14 13:53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런 관점이면 충분히 이해감..
서로 다른 주제 보고 토론하고있었구나

글쓴이
2022/05/14 14:01
open comment context menu
ㅇㅇ 청렴성 문제에 대해서는 말할 것도 없는데, 왜 이슈가 덜되는지, 내가 모르는, 못 보는 부분이 더 있는지 알고 싶었음.

익명21
2022/05/14 13:24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동훈 측에 제보는 넣겠습니다.
사실관계가 뭔지 알고도 억까하는 느낌이 좀 있네요. 하다하다 안 되니 수긍하는 걸로 보이지만

글쓴이
2022/05/14 13:52
open comment context menu
별ㅋㅋㅋㅋ... 이젠 입까지 막네

익명22
2022/05/14 14:17
open comment context menu
법정에서 이야기하십쇼

익명14
2022/05/14 21:33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뭐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