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게살][남문] 햄파야

by 익명
|
맛집
|
조회 1637
|
None
2022/06/22 08:15
2022/06/22 08:15


개골목에 버거스트리트라고 있었습니다. 옛날에 초창기때 리뷰했었죠. 수제버거 햄버거 집이였고, 동문 분이 운영하신 걸로 압니다. 꽤 괜찮아서 4번 정도 갔던 걸로 기억합니다. 지금은 장사를 그만두셔서 학교 주변에 수제버거집이 없었죠.

수제버거는 장사를 하는 입장에서 난이도가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메뉴를 만드는 게 느려요.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리다보니까 배달도 안 됩니다. 그러다보니까 무조건 맛있지 않으면 좋은 평가를 받기가 힘들죠. 햄버거로서의 대체재도 너무 많고요. 그러다보니 옛날에 버거스트리트도 주로 새내기 밥약 핫플로 유명했읍니다. 물론 저처럼 매니아들은 자주 갔지만, 그때가 손님이 제일 많죠. 메뉴만 보면 햄버거인데 두 명 이상과 같이 날을 잡고 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햄파야를 들러봤읍니다. 수제버거집으로서 과연 여기는 어떨까 싶었어요. 아, 여기가 에전에 219 파스타가 있던 자리고, 그때 종업원 분들이 굉장히 불친절했다는 평가가 있었는데요. 직접 들러봤는데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애초에 여기 햄파야가 2호점이래요. 경기도 화성에 1호점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그 부분은 크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위치는 신촌 수정탕 사우나 있던 곳 근처입니다.





인테리어가 상당히 독특합니다. 지하가 있어요. 그곳이 메인입니다. 음식을 나르는 엘리베이터도 있습니다. 인테리어만 보면 수제버거 집이라기 보다는 다이닝 양식집의 느낌이 강합니다.








21세기 주문 방식으로 주문을 합니다. 심지어 물티슈나 피클도!
수제버거의 특징 : 기본 메뉴를 제외하고는 가격 상승 폭이 큽니다.
그리고 사진이 없는 메뉴들도 있던데 빨리 업데이트 하면 좋겠어요.




필리치즈 스테이크입니다.
혼자갔으면 아마 못 시켰을 텐데 친구랑 가서 나눠먹게 시켰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랑 치즈만 있습니다. 빵의 질감이나 고기의 신선도가 정말 좋은 거 같아요.
대신 매우 느끼하기 때문에 타바스코를 주십니다. 많이 뿌리시는 거 추천드려요.





수제버거도 정말 상당한 퀄리티입니다. 보통 말만 수제버거집이라고 하고 그냥 대충 만들어서 탑만 높게 쌓아주는 집이 있는데 여기는 아닙니다.
정말 맛있어요. 감튀 안 드시면 간단하게 점심 해결도 가능하긴 합니다. 맛의 퀄리티를 보면 예전에 버거스트리트보다 훨씬 낫습니다.

버거만 드신다면 2인 기준으로 솔직히 말해서 기본 메뉴 하나랑 필리치즈 스테이크처럼 비싼 메뉴 하나 시키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이전에 서담에 올라온 다른 리뷰에서 파스타는 별로라고 하셨는데 그냥 버거만 드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맛있고, 친절하십니다. 지금 서강대 학생 할인도 하고 있습니다. 남문 기준으로는 꽤 가깝습니다. 주방과 식사 장소가 분리되어 있어서 연기를 맡을 필요도 없습니다.

다만, 꽤나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앞전에 말했듯이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는 점입니다. 주문하고 나서 필리치즈 스테이크가 18분 정도 걸렸고, 버거는 25분 후에 나왔으니 20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먹는데 그정도 시간이면 충분하다는 거죠. 이게 애매해요. 20분 기다려서 20분 동안 먹으면 끝입니다. 수제버거집이라는 한계가 바로 이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사람이 없었지만, 만약 웨이팅이 있다면 대기 시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수도 있는 구조죠. 실제로 옛날에 버거스트리트도 같은 문제점이 있었고요. 2인 이상은 가야 가격대 부담이 덜하다는 단점도 닮았습니다.

제 생각에는 2학기때 들르실 거라면 포장을 추천합니다. 날씨 좋을 때 미리 전화 주문하고 직접 포장해서 친구들이랑 같이 청광가서 드시는 게 베스트인 거 같아요. 물론 가서 드시는 것도 좋지만 시간을 생각했을 때 이게 맞는 거 같습니다.


그래도 학교 근처에 수제버거집이 생겨서 좋네요. 이제 좀 코로나 이후에 메뉴 다양성이 높아지는 거 같습니다.





한 줄 평

25분까지는 기다릴 가치가 충분한 맛이다.






24
0
댓글 4개
|
조회 1637

익명1
2022/06/22 10:0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여기버거진짜 맛있어...ㅠㅠ 파스타도 시금치 파스타는 괜찮던데...!!

글쓴이
2022/06/22 10:18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친구랑 한 번 더 방문할 생각인데 그때는 시금치 파스타 먹어볼게

익명2
2022/06/27 18:50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흐익!! 학교주변 수제버거 오랜만이네!! 심지어 버거스트리트보다 훨씬 낫다고?!

글쓴이
2022/06/27 21:00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맛은 여기가 훨씬 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