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서양은 얼마나 PC에 찬성할까?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585
|
None
2022/07/29 02:40
2022/07/29 02:40




https://www.pewresearch.org/global/2021/05/05/4-political-correctness-and-offensive-speech/


정답: 얘내도 반반 갈린다. 즉 pc에 물든 할리우드가 서양을 대표하지 않음. 

추가정보: 우리나라 pc는 아직 순한 맛이지만 서양pc는 불닭볶음면 수준으로, 트젠들을 위해 남녀화장실 구분 마저 없애려고 하는 지경임.  




목욕탕 여탕에 거기 수술 안한 트렌스젠더 들어오자 찬성측 vs 반대측 맞짱깔 지경ㅋㅋ

개인적인 결론은, 적당한 정도의 pc는 개인 도덕에 맡기는게 맞는거 같으나 극단적pc가 들어오면 좆된다고 본다. 
서양에서 단체로 패싸움까지 할 정도로 사회의 상식을 뒤집고 갈리버리는데 이걸 따라하자? ㅋㅋ

근데 이정도 수준까지 오면 헬조선 페미들도 pc반대할듯. 여자 화장실에 수염 잔뜩난 남자가 내 마음은 여자야! 하며 들어올때 헬조선 페미 눈나들 반응 상상해보셈.
댓글 48개
|
조회 585

익명1
2022/07/29 03:24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익명8
2022/07/29 10:51
open comment context menu
존나 웃긴게 사상 베이스는 보부아르 "여성은 만들어 진다" 인데
결론은 자기가 여성이라고 믿으면 여성이 된다는게 그 책 핵심인데
그 누구보다도 성기환원적인 한국 페미들 보
걍 내 이득, 내가 보지라서 누리는 혜택만 얻고 싶어하는 경향이 큰거 같음 ㅋㅋㅋㅋ

글쓴이
2022/07/29 13:04
open comment context menu
현대 서양식 페미니즘을 만들었다고 볼 수 있는 보부아르, 버틀러 다 부정하는거 보고 충격먹긴함.
뭐 공부하라고 하는데 보부아르는 읽어봤는지 모르겠더라.
한국 페미 지식인들에 한정하면 서양식 pc를 받아드리는쪽 아닌쪽 다 섞여 있는데 지지자들만 보면 안티pc에 보수주의 페미니즘에 가까워 보임. 가부장제의 단점은 버리려고 하나, 장점은 가져가려고하는 것도 신기하고. 엄밀히 말하면 서양 현재 서양의 PC-페미니즘 연합 안에서 성소수자 혐오발언으로 버림 받은 캐서린 맥키넌쪽에 가까운듯함. 이 사람 찾아보니 이대에서 강연도 했네 ㅋㅋㅋ

밑에 익6처럼, 서강대 정도 다니는 페미면 책은 읽을테니 왜 결국은 서양에서 pc랑 페미가 손잡았는지 이해하고 pc 지지하는거 같은데 뭐 일반적인 애들은 뭐..

글쓴이
2022/07/29 14:43
open comment context menu
영국 페미에 터피즘 좀 있다는 말은 예전에 여기서 봐서(너가 그 글쓴이인가?) 좀 알아본적이 있는데
Terf발언한 조앤 롤링 집단린치 당하고 캔슬 당하는거 보면 그냥 다른 서양 나라 보다 조금 목소리 크다 정도같음. 이래나 저래나 서양 페미는 상호교차성 페미, 즉 pc-페미 절대적인 주류가 맞음.

글쓴이
2022/07/30 02:08
open comment context menu
음 이걸 이제봤네. 일단 흥미로운 시각인데, 받아드리지는 못하겠음. 일단 어퍼매티브 액션은 서양 페미에게도 같은 문제인데 얘내들은 받아드린다는 점에서 너의 주장이 맞는지 모르겠음. 얘내도 똑같이 경쟁하는데 뭐. 한국이 oecd국가중 이과 남초 현상이 제일 심한 곳이라던데, 서양과 비교했을때 실제로 얼마나 남성들의 직접적인 경쟁이 얼마나 되는지도 비교해봐야할거 같고. 서양은 여성 대학진학율이 남성보다 높다고 들었는데, 너 시각에 따르면 이 때문에 트젠들을 여자로 받아드리는데 더 관대하진건가? 이건 좀 흥미롭네.

'한국 여자'라는 자기 정체성 견고하게 쌓아올린다는건 동의함. 트랜스젠더 배척하는 이유는 여기에서 어느정도 찾을수 있을듯. 이민자 문제도 마찬가지고. Pc를 초월한 서양 좌파 전반이 이민자 무차별로 받은결과로 서양 치안율 박살난건 남녀노소 어느정도 현실감각 있는 애들이면 다 아니깐(한국 여초사이트가 이를 받아드리든 안 받아드리든. 한국 여초는 엄밀히 말해 성범죄자들 형벌이 개차반인거에 분노하는거 같은데, 일부 남초에서 치안 제일 좋은데 왜 지랄이냐? 하는거에 대한 반발로 한국 치안율을 부정하는 식의 반응이 나오는거 같음)

그리고 숙대 교내에서 반발 겁나게 심했던걸로 기억하는데? 숙대 교내 페미단체들 단체로 성명냈잖아. 물론 40대 숙대페미동문들은 지지했지만.

글쓴이
2022/07/30 02:12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가 주류라고 한건 그 이대녀들때문에 그럼ㅇㅇ 지식인들은 나도 반반 섞인거 같다고 밑에 익6이랑 말한 댓글에 남김. 윤김지영같은 애들도 있는거 보면 페미지식인층도 갈리는거 같은데 20대 지지자들 보다는 확실히 상호교차성인듯.
문제는 '주류', 즉 온-오프라인에서 겉으로 보여지는건 안티pc가 훨씬 우세하다는거. (영국 쪽 얘기는 GQ매거진이나 이런거 보면 터피즘 어느정도 있는거 맞는거 같은디 트젠 혐오발언한 조앤 롤링 캔슬시킨거나 bbc나 이런거 보면 잘 모르겠음)

글쓴이
2022/07/30 02:13
open comment context menu
암튼 저 서양 상황을 어느정도 이해하는 익6이나 페미 지식인들 보면 현재 꼬라지 보고 많이 안타까워하는듯. 오프라인에서 개인적으로 알고 지내는 몇명도 확실히 그러고. 그러면서 지지 유지를 위해 묵인하고 하는것도 확실히 맞고

익명8
2022/07/30 08:32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국 페미니즘 말이 리버럴이지
리버럴을 가장한 남성혐오 레디컬임 ㅅㄱ
애초에 출발이 기독교 페미니즘이리 terf 페미임 ㅋㅋㅋㅋ

익명8
2022/07/30 08:33
open comment context menu
최근 추세를 보면 여자들이 스스로를 장애인 취급하는게 코미디임

익명2
2022/07/29 05:34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럼 저기서 반반 갈린다는건 매운맛 pc에 대해 찬반이 반반 갈린다는거냐? 한국에서 pc하면 떠올리는 순한맛 pc에 대한 의견은 어떰? 단순히 생각했을때 매운맛 pc가 반반갈리는 정도면 순한맛 pc는 찬성이 압도적일 것 같은데

익명2
2022/07/29 09:41
open comment context menu
긴 답변 땡스

글쓴이
2022/07/29 09:43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6 낙태가 pc문제라는건 난생 첨들어보네. 낙태는 pc 문제가 절대 아님. 낙태를 가지고 개그 소재로 삼는다는 pc문제지.
그리고 블랙팬서는 앞으로 나올 시리즈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나온건 pc를 떠나서 걍 잘만든 영화야. 보수적이든 중도주의든 에서도 디즈니 욕하면서도 영화 잘만드면 다 봄.
우리나라에 변호인 히트쳤다고 대한민국 인구 전체가 노무현빠노?

그리고 안티 Pc들이 pc라고 몰아 붙이기에도 억지인게 pc유행 이전에 원작이 있잖어.

글쓴이
2022/07/29 09:46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6 그리고 그렇세 영화 하나로 설명할거 같으면 넷플릭스 woke선언 이후로 구독자수 빠지는건 어케 설명할까?

글쓴이
2022/07/29 09:49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2 서양에 순한맛 pc라는건 없음. 우리나라랑 비교하니깐 상대적 관점에서 순한맛 매운맛이 나오는거지.

익6한테는 추가로 특정 인종을 넣는걸로 pc라고 하기에는 애매하고, 굳이 안넣어도 될 상황, 역사극 같이
넣는게 웃긴 상황에서 넣는게 pc지.

글쓴이
2022/07/29 09:55
open comment context menu
할리우드로 대표되는 미디어산업이 pc인걸 누가 모름. 근데 걔내가 서양 전체임? 넷플은 늘지않고 구독자가 떨어져나갔다니깐? 상관관계 그리고 언급 잘했네. 블랙팬서 예시로 들길래 그러 비판하려고 가져온 예시임ㅇㅇ. 우리나라도 pc 싫어하는데 남녀노소 불문 마블 영화 인기 존나 많잖아.
내가 pc가 아예 인기가 없다는 허망한 주장을 하는게 아니잖아. 서양에도 피곤해하는 사람들/지지하는 사람들 대강 반반 있다는거임

글쓴이
2022/07/29 09:58
open comment context menu
난 pc싫어하는데도 걍 마블팬이라 블팬 볼 계획임. 영화예시는 걍 틀린거. (Pc를 싫어하는 입장에서)pc단점을 뛰어넘을만큼 재밌으면 보니깐.
실제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냐가 중요하지.

익명2
2022/07/29 10:01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가 말한 순한맛 pc는 동성혼 같은 거임
성기수술안한 트젠이 이쪽저쪽 목욕탕 드나들거나 남녀화장실 구분을 없애자는 건 반대할 수 있어도 동성혼은 찬성할 수 있잖아

글쓴이
2022/07/29 10:0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6 ㅇㅇ 그건 맞는 말이지. 어느 진영이나 moderate는 있지. 나도 뭐 본문에 써놨지만 moderate 정도는 개인의 양심에 맡길 문제라고 봄.
근데 저 조사는 당연히 현재 사람들이 주류로 인식하고있는 pc지. 질문지만 봐도 뭐.

글쓴이
2022/07/29 10:04
open comment context menu
뭔가 pc에 대한 정의가 이상한거 같은데
단순히 동성혼 찬반 여부를 pc라고 하지않음.
게이들을 개그의 소재로 소비할수 있는가? 필요 없는, 개연성없는 자리에 굳이 게이 캐릭터를 만들어
야하는가? 이런게 pc임.

글쓴이
2022/07/29 10:06
open comment context menu
여기서 Moderate는 게이조크야 선만 안넘으면 괜찮겠지 이러는거고, 급진은 그 어떤 조크도 하지마!! 이러는거고.

글쓴이
2022/07/29 10:26
open comment context menu
커뮤만 가지고 얘기하는거아님. 오프라인으로 얼굴 까대고 활동하는 페미들도 반pc가 상당수더만. 명백한 오프라인 사건인 숙대 트젠 입학 거부는 뭐꼬? 숙대 사건 비판한게 누군지 앎? 그 주디스 버틀러가 비판함. 넷페미들은 여기에 더해 "논바이너리 레즈비언"인 주디스 버틀러보고 백남충이라고 까더만ㅋ
ㅋㅋ

글쓴이
2022/07/29 10:27
open comment context menu
엥 우리나라 페미가 뭔 대표 pc야 ㅋㅋㅋ 윤김지영 교수는 대놓고 TERF더만.
PC면 성매매, 포르노도 찬성해야하는데 지금 여기에 가장 반대하는거 페미들 아님?

글쓴이
2022/07/29 10:28
open comment context menu
예시는 너의 블팬 예시를 비판하기 위해 가져온거임. 너가 반박한것처럼 Pc가 대세라사 블팬이 성공 했거나 성공할 예상인게 아니라, pc가 싫어하는 사함에게도 다른 장점이 뚜렸하면 성공할수 있다는거임.

글쓴이
2022/07/29 11:01
open comment context menu
너가 살다온 미국 돌아가서 그런 소리해보셈. 바로 반pc소리 듣지.

글쓴이
2022/07/29 11:04
open comment context menu
"페미니즘"이 나라별로 다르게 돌아가는 양상인건 동의. 하지만 서양기준으로는 안티pc임.
Pc가 페미니즘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거 같은데 틀림.
한국식 pc가 있다! 이럴거면 북한이 조선식 사회주의 외친거처럼 인정은 하는데 그럼 적어도 서양pc는 인용하지 말아야지.

글쓴이
2022/07/29 11:09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pc안에 무슨 페미니즘만 있다고 생각을하네. 그럼 적어도 서양pc 인용하는건 포기하라니깐? 왜 얘들이랑 다른걸 주장하는데 서양에도 pc가 대세니 우리나라도 pc가 대세되어야지! 하면서 서양pc의 가장 핵심 주제인 성소수자는 차별한다? 너 외국pc페미들에게 한국에서 페미들이 반성소수자짓한거 번역해서 보여주면 난리난다 진짜.

글쓴이
2022/07/29 11:14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 기준 한국페미가 pc라는거 서양 pc에서 여성성적대상화 부분만 취사선택함. 이부분빼고 pc라고 볼게 없음.
당장 너 페미니스트아님? 너부터가 pc정의부터 틀리고 있잖아. 반박하니깐 한국형pc가 따로 있다고 주장하는데 뭐그래. 몰랐을순 있지.
pc랑 페미니즘 운동이랑 교집합이 엄청 큰거지 둘은 엄밀히 말해 다름.
우파로 예시를 들자면 경제적 자유지상주의와 국가주의가 손을 잡았지만 이 두개 정의가 다른것처럼.

글쓴이
2022/07/29 11:17
open comment context menu
반pc라고 한건 서양기준으로 말한거지.
그리고 너가 말하는 한국형pc는 도대체 뭐냐? 한국형pc는 한국형 페미니즘이냐?

글쓴이
2022/07/29 11:21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서양pc랑 같지 않다고 인정한거면 적어도 서양pc대세니 우리도 대세라는 소리는 그만둬.
서양pc그대로 들고오면 너의 동료들부터가 들고 일어난다.
그리고 적어도 남자들보고 왜 우리 지지 안하냐 이러진 말길. 서양도 젊은 남성 중심으로 페미니즘 싫어하는 그룹 꽤 크긴하지만. 쟤들은 적어도 포르노라던지 이런건 인정하잖아. 심지어 미국은 징병제가 아니지만 성인되면 남성은 draft하겠습니까? 라는 동의서에 사인해야함. 이거 안하면 남성은 의료보험, 취업, 대학 장학금 등에서 불이익 받아서 사실상 강제임. 미국 페미들 인터뷰하는거 보면 여자도 해야겠다 이러더만. 즉 서양과 한국은 너가 말했듯이 사정이 달라. 그러면 사회의 반응도 다를수 밖에 없지.

글쓴이
2022/07/29 11:28
open comment context menu
넌 정용진 우파인데 신세계 이마트 스타벅스 사용안함? 우리나라 재벌들 좌파들이 살벌하게 비판하는데 물건은 다쓰잖아

글쓴이
2022/07/29 11:30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난 여자가 군대 가야한다고 생각 안함. 하지만 만약 페미가 군대가겠대고 하면 남자들 중 상당수의 의견이 바뀔꺼라는 의미에서 예시로 든거야. 예시는 예시로 받아드리면 안되냐? 일단 너 스스로가 서양pc는 아니다 부터 인정하고.

익명2
2022/07/29 11:31
open comment context menu
알림받기 싫어서 내 댓글에서 싸우는거임?

글쓴이
2022/07/29 11:32
open comment context menu
즉 대세 이딴말쓰기전에 그 정의부터 명확히 알고 배경을 알라 이거야. 그리고 여자 징병 난 반대
포르노-비범죄화까지만 찬성임. 그리고 여친이 한국인인데 뭔.

글쓴이
2022/07/29 11:35
open comment context menu
여성성적 대상화 부분을 한국페미가 반대하는건 pc맞음. 이건 위에 써놨잖아. 일부만 차용했다고. 그리고 내 본글 다시봐라. 한국 pc는 순한맛이라고 했지. 아직 여성 성적대상화 이부분 밖에 실질적으로 통용되는게 없으니깐.

글쓴이
2022/07/29 11:4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6 아니 잘못된거 바로 잡아주니깐 저주를 하고 가네. 그리고 나도 레디컬 아닌 페미는 성범죄 문제 같은 곳에서 같이 갈수 있다고 보는 입장이고
이 글은 애초에 페미가 아니라 pc에 관한 글인데 지가 정의부터 틀려놓고 페미문제 먼저 들고와놓고 갑자기 한국폐미 만나지마라 이러네ㅌㅋ 틀린걸 인정하는건 좋은데 갑자기 급발진하냐? 그리고 여친 걱정은 하지마라. 한국 여친 잘 만나는중이다.

글쓴이
2022/07/29 11:48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부분은 얘기했잖아. 재벌 제품 쓰는 좌파 얘기한거 봐. 너야말로 여자화장실 구분 없애자는 서양pc에는 결국 반대면, 나와의 토론으로 깨달은 이상 너도 쓰면 안되는거아님?

글쓴이
2022/07/29 11:51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 그러냐? 그부분은 미안하다. 당연히 문맥상 그렇기 생각함ㅇㅇ

글쓴이
2022/07/29 11:58
open comment context menu
경제학에서 탄력성, 경로의존성이라는 개념 들어봤음? 처음에 살짝해봤는데 Pc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계속 물건을 사니깐 아 얘들 소비탄력성이 pc찬성자보다 낮구나 하니깐 계속 하는거지. 우리나라 재벌도 마찬가지고.
즉 사람들이 생각하는거랑 소비성향은 소비탄력성에 따라 충분히 다를수 있다는거. 그럼 저 조사는 어찌 말할건데? 2020년에도 너가 말한기업들 친pc였는데?

글쓴이
2022/07/29 12:02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퓨리서치는 한해 조사하고 다음해 발표함. 2021년에는 조사안한듯. 근데 1년 사이에 얼마나 크게 바뀌었을까.

익명2
2022/07/29 12:03
open comment context menu
징하게 싸우네

글쓴이
2022/07/29 12:06
open comment context menu
Pc에 적당히 반대하든 격렬히 반대하든, 재화는 대체재가 없으면 탄력성이 낮을수 밖에 없고 사게됨

글쓴이
2022/07/29 12:08
open comment context menu
반대가 57인데 찬성이 60은 어디서 나온거임? 그나저나 4:6이든 5:5든 6:4든, 내 포인트는 반감을 가진 사람들도 그만큼 많다는거. 이쯤되면 서로의 오해를 풀었나?

글쓴이
2022/07/29 12:27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2 구글 마소 메타는 사실상 대체가 불가능하고 애플이야 삼성 있긴한데, 글쎄.

PC문제는 아니지만 미국 우파 병신들 소비 탄력성 보여주는 예시가 애플이 트럼프의 보안 관련 행정명령이었나? 에 반기를 든 사건이 있음. 그때 트럼프가 지랄발광하며 삼성 극찬하고 지지자중 일부가 예전에 삼성으로 갈아타자는 켐페인같은거 한적 있는데 엄청 미미하게만 오름. 이거보고 미국 우파들도 야이 병신들아 하면서 이걸깜.

근데 뭐 애플이 물건을 더 잘만드는냐를 떠나서 애플 한번쓰면 바꾸기 존나게 어렵게 만들어놨는데 뭐 어쩌겠음. 우리나라 일본 불매운동 실패한거랑 같은 맥락이지. 탄력성이 문제임 결국. 그런 의미에서 '서양' pc들은 대단함. 엄청난 탄력성을 보여줌.

디즈니는 거의 우리나라 뽀로로 급의 이미지인것도 있고, 위에도 말했지만 당장 나부터도 지나친pc가 묻은게 보이지만 결국은 재밌으니깐 보는데 뭐(물론 재미없어지면 바로 안볼거임ㅇㅇ)

내 입장 정리하면,
동성애나 트젠에 대한 내 입장은 걍 자기들하고싶은데로 냅둬라임. 국가가 개인 연애질에 간섭하는거 맘에 안듬. 그러나 괜히 맥락도 없이 작품에 억지로 게이 캐릭터 끼워넣거나 수염 잔뜩에 머머리인 아재가 마음속은 여자라면서 여자화장실 들어가는거, 아직 정신적으로 미성숙한 청소년들이 트젠 수술 받는건 반대함(즉 성인 이후에 해라). 이게 너 기준으로 moderate pc라고 하면 뭐 할말이 없음.
근데 뭐 나도 본문에 moderate는 본인 양심에 따르라고 했잖아?

익명3
2022/07/29 06:08
open comment context menu
숙명여대 트젠 입학사건만 봐도 헬조선 뷔페미들은 트젠 극혐함

익명5
2022/07/29 07:58
open comment context menu
미드보니까 고등학교 남녀화장실같이 써서 안에서 ㅅㅅ하던데 ㅋㅋㅋㅋ

익명7
2022/07/29 10:44
open comment context menu
pc가 성매매를 찬성한다고? 첨 듣는소린디.

글쓴이
2022/07/29 10:59
open comment context menu
Swerf는 서양 페미 기준 소수임. TERF처럼 없는건 아니지만.

글쓴이
2022/07/29 11:06
open comment context menu
Pc에서는 당연히 맞고. Slut walk 시위때 인터뷰하는더 보니까 실제 매춘부들 정말 많이 참여했더만

익명9
2022/07/29 11:06
open comment context menu
서양은 pc에 찬성하는 사람들이 사회 주류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이고 반pc 세력이 하위계층인것도 염두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