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대통령도 갇힘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5355
|
None
2022/08/09 01:14
2022/08/09 01:14
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1774285

"尹, 한덕수·오세훈 통화…피해 최소화 만전 당부"

"尹 자택 주변 침수로 현장 방문 어려워"

"尹, 자택서 실시간 보고 받으며 호우 피해 점검"


주변 침수때문에 상황실 못가는듯ㅋㅋㅋㅋ
댓글 53개
|
조회 5355

익명1
2022/08/09 01:17
open comment context menu
zz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2
2022/08/09 01:17
open comment context menu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3
2022/08/09 01:2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개웃겨

익명4
2022/08/09 01:26
open comment context menu
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5
2022/08/09 01:29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6
2022/08/09 01:31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쟁나면 어떡할려나

익명7
2022/08/09 01:37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쟁나면 헬기 띄우겠지
아니면 장갑차 타던지

익명3
2022/08/09 01:3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근데 ㄹㅇ 지금 아크로비스타에 폭포생겼다던디

익명8
2022/08/09 01:51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이가 없어서 터지네ㅋㅋㅋㅋㅋ
이럴거면 왜....

익명9
2022/08/09 02:30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만 쳐라~ ㄹㅇㅋㅋ

익명11
2022/08/09 05:44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

익명12
2022/08/09 06:54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ㅋ

익명13
2022/08/09 07:47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휴

익명14
2022/08/09 08:00
open comment context menu
청와대였다면

익명15
2022/08/09 08:44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니깐 청와대에서 왜 기어나온거냐 대체

익명22
2022/08/09 09:25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

익명16
2022/08/09 08:50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군통수권자가 폭우로 발이묶였다는게 ㅋㅋㅋㅋㅋㅋ 이럴거면 퇴근을 하지말던가

익명17
2022/08/09 08:54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

익명18
2022/08/09 09:12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질어질하다

익명19
2022/08/09 09:15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러게 왜...

익명20
2022/08/09 09:17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

익명21
2022/08/09 09:22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쟁때 그쪽 먼저 때리면 어쩌질 못하겠네

익명23
2022/08/09 09:25
open comment context menu
진짜 코미디 그 자체ㅋㅋㅋㅋㅋ

익명24
2022/08/09 09:32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골 때린다...

익명25
2022/08/09 09:40
open comment context menu
대통령이 발 묶인 것에 대해 비판을 제기할 수 있다고는 생각하는데 청와대에서 자리를 옮긴 지 얼만 안된 데다가 115년만에 폭우라는데 이런 일이 있을 수는 있다고 생각함 이걸 가지고 전쟁 나면 어쩔 거냐느니 돌려까는 건 좀 억까 아니냐? 이럴거면 왜 옮겼냐고 하는데 사람들 청와대 개방하고 잘만 놀러다니던데 지금 기록적인 폭우로 변수 생긴 걸 가지고 까내리는 건 개인적으로 이해가 안되네 특정당, 대통령 지지여부를 떠나서

익명26
2022/08/09 09:5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음 그러니까 집무실에서 가까운 곳에 관저 짓고 청와대에서 나와도 되는걸 굳이 준비도 안된 상태에서 강행해서 그런거 아닐까....?

익명27
2022/08/09 09:54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 26이 말한대로의 포인트인거지

익명28
2022/08/09 09:59
open comment context menu
전쟁도 나면 수십년 만에 다시나는건데 몇백년만에 폭우랑 별반 다를거 없다고 생각하는데.. [속보] 북한 자택 주변 타격으로 교통 마비 현장 지휘 차질 이런 뉴스 뜨면 참 볼만할듯 그리고 정치는 아무리 선의를 가지고 있어도 남는건 결국 결과밖에 없다고 생각함 청와대 이전한 원인으로 발생한 결과로 욕먹는거지 왜 이전했는지는 안중요함

익명5
2022/08/09 10:01
open comment context menu
만약을 대비하는 정신으로 70년 동안 징병제 해서 끌고 가는 나라에서 유사시 행정부 수반이 이런식으로 부재하는 경우는 충분히 욕먹어도 싼데? 나도 표 줬던 사람인데 솔직히 집무실 이전이 그렇게 급했던 사안이라곤 생각안함. 관저 짓고 갔어도 됐다고 생각.

익명29
2022/08/09 10:05
open comment context menu
다른 요직자들은 상황실 잘가던데 ㅋㅋ

익명8
2022/08/09 11:09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람들 눈요깃거리가 행정부 수반의 재난 대응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음

익명32
2022/08/09 11: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청와대에 있으면 재난 대응을 끝내주게 잘함?

익명8
2022/08/09 11:43
open comment context menu
민간 아파트에서보다는 끝내주게 잘하지

익명25
2022/08/09 11:52
open comment context menu
당연히 행정력이 눈요깃거리보다 중요한 건 맞는데 애초에 청와대 나온 근본적인 이유는 국민들 눈요깃거리 하라는 게 아니라 청와대의 공간 활용이 지극히 비효율적이고 현대판 궁궐에 지나지 않으니까 나온 건데 그것 자체를 비난할 이유가 없다는 얘기임.

물론 좀 더 준비 제대로 해서 옮겼으면 좋았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례적인 상황을 가지고 청와대 나온 것 자체를 비난할 일인지는 잘 모르겠다

정치란 게 결국 결과론적으로 평가받는 것도 맞는 말인데 그렇게 따지면 많은 것들에 대해서 단기적인 안목으로 접근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함 지금같은 이슈들이 발생했을 때 피드백 삼아 점차 시스템을 안정화 시켜나가면 되는 거지 청와대를 나온 순간부터 어느정도 시행착오는 당연히 예견된 수순임 그걸 잡아나가면 되는 거고

그리고 전쟁이 나는 거랑 자연재해랑은 엄연히 성격이 다르다고 생각함 나라 시스템 제대로 구축 안된 625 때 얘기도 아니고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전쟁이 날 징조를 못 알아차린다? 있을 수 없는 일임. 전쟁은 정보전을 통해 예측을 할 수는 있지만 자연재해는 예측을 할 수가 없음 특히 우리나라는.

말이 길어졌는데 요약하자면 청와대 나온 취지는 청와대의 비효율성 때문이었고, 좀 더 잘 준비해서 나왔으면 물론 좋았겠지만 그렇지 못 했기 때문에 지금 같은 상황에서 비판으로부터 자유로울 순 없다 그렇지만 이런 이례적인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전쟁을 얘기를 하면서 집무실 이전한 것 자체를 비난하는 건 비판의 방향이 적절한가에 대한 개인적인 의문이다.

익명35
2022/08/09 12:05
open comment context menu
청와대 비효율적이라고 나왔는데 그 청와대에서보다 비효율적인 위기대처를 보여주니 다들 욕하는거 아님?

애초에 국정최고책임자는 당연하게도 폭우든 전쟁이든 발생할지도 모르는 여러 리스크에 대비해야하는게 맞는데 그중에서도 매우 큰 재해인 폭우를 가지고 사소한 변수 취급하는건 이해가 안되네.

전쟁은 예측이 되고 폭우는 예측이 안되니 층위가 다르다? 상황 터지고 나서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에서 빠른 판단을 내려줘야하는데 그게 없어서 욕을 먹는거야

익명25
2022/08/09 12:50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청와대의 공간적 비효율성은 서울 한복판에서 백악관보다 큰 부지를 차지하는 데서 비롯되는 걸 말하는 거고 지금 사태는 기존에 시스템이 정착된 청와대에서 자리를 옮김에 따라 겪을 수밖에 없는 시행착오에다가 이례적인 재난상황이 겹쳐서 발생한 거잖아 이걸 가지고 비효율성을 따진다는 게 어불성설이지. 지금 거의 100년만의 기록적인 폭우 상황인데 100년 전엔 청와대 있지도 않았음. 같은 상황에서 청와대가 더 효율적일 거란 전제는 어디서 나오는 거임?

전쟁으로 인한 재란 상황과 자연 재난의 예측 가능성에서 나오는 성격의 차이를 얘기하는 거지 난 이런 재난 상황이 사소하다고 말한 적이 없음. 왜 말을 임의로 해석하는지 모르겠네. 좀 더 안정적으로 집무실을 옮겼으면 이런 상황도 대처를 잘 했겠지만 그러질 못 했으니 그것에 대해선 결과론적으로 비판 받을 수밖에 없지만 성격이 다른 전쟁을 끌어들이면서 집무실 옮긴 것 자체를 무위로 돌리려는 주장은 나는 이해가 안된다는 얘기임.

익명31
2022/08/09 10:10
open comment context menu
ㄹㅇㅋㅋ

익명33
2022/08/09 12:02
open comment context menu
문재인글은 칼삭정게박으면서 윤석열글은 멀쩡한??

익명34
2022/08/09 12:04
open comment context menu
작년에도 정부비판비난은 많았음

익명33
2022/08/09 12:19
open comment context menu
문재인 이름나오면 벌떼같이 정게로~ 이랬었음

익명32
2022/08/09 13:1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서 위에 유독 튀는놈 있어서 신고박았는데 지금 고인됐네 ㅅㅇㅅ

익명24
2022/08/09 13:41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때도 직접적인 언급만 없었지 훠훠훠 같은 간접적 조롱은 난무했음. 비판글도 종종 보였고

익명39
2022/08/09 13:48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래 내로남불임 ㅋㅋㅋㅋㅋ
윤은 까고싶고 문은 보호하고싶고
반대도 그렇겠지만

익명37
2022/08/09 13:49
open comment context menu
문이야 대가리 깨진 지지자가 많아서 그렇고
윤도 대깨들 좀 있지만 비호세력이 거의 없긴 하지

익명25
2022/08/09 13:37
open comment context menu
아니 ㅋㅋ 신고 씨게 먹었네 위에 은근슬쩍 의견 피력한 거는 괜찮고 내 댓글 정도 수준은 허용 안되는 거임? 도대체 기준이 뭔지 ㅋㅋ

익명37
2022/08/09 13:46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냥 이 글도 정게 보내버려 친구야

익명37
2022/08/09 13:48
open comment context menu
뭐야 내가 누르니 바로 가네 ㅋㅋ
내가 니 냉동 위기 살림

익명25
2022/08/09 14:44
open comment context menu
ㅋㅋㅋㅋㅋㅋㅋ 고맙다 글쓴이한텐 미안하지만 애초에 규칙대로면 정게가 맞긴한듯

익명38
2022/08/09 13:48
open comment context menu
한심하다 정말

익명40
2022/08/09 13:52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게 왜 정게냐 댓글만 정게지

익명41
2022/08/09 13:54
open comment context menu
3. 정치
특정 정치인이나 정당에 대한 비판 및 찬성하는 글/댓글. 기사만 달랑 퍼오며 여론을 유도하는글. 글쓴이의 의도와 무관하게 정치 논란이 발생하면 정치글이라 규정함. (애매하다 싶으면 반드시 정게로 가주시길 바랍니다) 정치글 2개이상 작성시 영구밴 조치합니다

익명41
2022/08/09 13:54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게 맞네

익명42
2022/08/09 14:08
open comment context menu
좌파탈출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