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국민들이 개 돼지니깐
국힘이나 민주나
자기네들 책임꺼리 만들기 싫어서
되도 않는 마스크 짓거리만 계속 시키네
이 미개한 나라를 빨리 떠나는게 답이다
댓글 55개
조회 464
익명1
2022/08/25 20:27
싱가폴 실내마스크 풀던데
글쓴이
2022/08/25 20:29
거긴 독재 국가라 지도층이 생각이 있으면 굴러가는데
우리나라는 국민들이 자기 이익보다 자기가 사랑하는 정치꾼 발가락 핥는데 더 관심있고
그 정치인들은 국민들을 생각하기보다 자기네 안위랑 권력 지키는게 더 중요해서
이 나라가 이 따구인거임
우리나라는 국민들이 자기 이익보다 자기가 사랑하는 정치꾼 발가락 핥는데 더 관심있고
그 정치인들은 국민들을 생각하기보다 자기네 안위랑 권력 지키는게 더 중요해서
이 나라가 이 따구인거임
글쓴이
2022/08/25 20:45
아니 우리나라처럼 방역 강하게 하는 나라가 몇 없는데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월등하게 낮게 나오는 것도 아니라니깐?
그냥 마스크 자체가 뻘짓거리라고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에 비해서 월등하게 낮게 나오는 것도 아니라니깐?
그냥 마스크 자체가 뻘짓거리라고
익명2
2022/08/25 20:28
마스크 안 써서 노인들 죄다 걸리면 너가 의료비 다 대줄거임?
익명3
2022/08/25 20:29
아니 안대줄거래 불평불만만 할거래
익명2
2022/08/25 20:29
꼴랑 마스크 하나 쓰는 것 가지고 징징징징
군대도 안 갔다왔을 것 같음
군대도 안 갔다왔을 것 같음
글쓴이
2022/08/25 20:32
다른 나라는 다 바보라서 풀어주냐?
아예 그냥 전국민 출산 의무화 해서
출산율도 한 번 올려보자
꼴랑 임신 갖고 징징징
군대도 안갔다 왔지 마자
아예 그냥 전국민 출산 의무화 해서
출산율도 한 번 올려보자
꼴랑 임신 갖고 징징징
군대도 안갔다 왔지 마자
익명2
2022/08/25 20:33
출산 의무화는 이미 했다가 ㅈ망한 사례가 있으니 못 하는 거임. 마스크 의무화는 이익이 더 크니까 하는 거고. 군대 간 애들은 잠잘 때도 24시간 마스크 썼다. 꼴랑 실내에 잠깐 있는 동안 마스크 쓰는 걸로 징징대냐 ㅋ
익명2
2022/08/25 20:34
한국만큼 노인 많은 나라는 흔치 않은데
맨날 다른 나라랑 비교하면 뭐함?
니네 집 재산 다 팔아도 노인들 의료비용 못 대는데
꼬우면 산속이나 어디 섬 가서 살든가
맨날 다른 나라랑 비교하면 뭐함?
니네 집 재산 다 팔아도 노인들 의료비용 못 대는데
꼬우면 산속이나 어디 섬 가서 살든가
글쓴이
2022/08/25 20:36
마스크 의무화 안하는 국가가 몇 배는 더 많은데 다 멍청해서 그런거였구나~
전국 쇠사슬 자랑 오지구요 지리구요
이익은 코로나로 노인네들 다 걸려서 죽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이익이구요~
전국 쇠사슬 자랑 오지구요 지리구요
이익은 코로나로 노인네들 다 걸려서 죽는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더 이익이구요~
익명2
2022/08/25 20:42
아 그럼 니가 정당 하나 만들어서
건강보험폐지! 마스크 의무화 중단! 주장하시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처럼 강력한 건강보험제도+노인 인구 다수인 국가가 없는데 단순 비교를 하고 쳐자빠졌네
능지처참ㅋㅋㅋㅋ십ㅋㅋ
건강보험폐지! 마스크 의무화 중단! 주장하시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처럼 강력한 건강보험제도+노인 인구 다수인 국가가 없는데 단순 비교를 하고 쳐자빠졌네
능지처참ㅋㅋㅋㅋ십ㅋㅋ
글쓴이
2022/08/25 20:43
그리고 통계적으로 마스크 쓰는게 얼마나 유의미한 차이를 가지는지 의문임.
미국 확진자 수가 9370만이고 총인구가 3억이 넘음
우리나라는 인구 5200만이고 확진자가 2230만명이고
영국은 6700만인데 확진자 2350만명이고
미국 확진자 수가 9370만이고 총인구가 3억이 넘음
우리나라는 인구 5200만이고 확진자가 2230만명이고
영국은 6700만인데 확진자 2350만명이고
익명2
2022/08/25 20:44
니가 말한 그 나라들은 한국처럼 나라에서 건강보험 지원 많이 안 해줌 ㅇㅇ 제발 좀 찾아보고 말하셈
글쓴이
2022/08/25 20:45
인구 밀도 높은 뉴욕시만 해도 인구 수 840만명에 확진자 280만명임
익명2
2022/08/25 20:45
왜 그런지 알아?
걔넨 한국만큼 검사 비용을 나라에서 안 대주거든
돈 드니까 검사도 안 함 ㅋㅋㅋㅋㅋ
검사 안 하면 확진자도 적어보이겠지
걔넨 한국만큼 검사 비용을 나라에서 안 대주거든
돈 드니까 검사도 안 함 ㅋㅋㅋㅋㅋ
검사 안 하면 확진자도 적어보이겠지
익명5
2022/08/25 20:48
모든 방역 관련 전문가들이 코로나 대응책으로 인정하는 유이한 것이 백신과 마스크임.
다른 나라는 자연면역 상태라는 판단 하에 마스크 의무화 폐지를 했을 것임.
지금 한국은 사실상 마스크는 안쓰는 거랑 다름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그렇게 불편하면 말만 하지 말고 진짜 한국을 떠나든가 노인은 죽는게 이득이라는 같잖은 소리 할거면 너부터 죽는게 사회적 효용이 더 클 듯하다
다른 나라는 자연면역 상태라는 판단 하에 마스크 의무화 폐지를 했을 것임.
지금 한국은 사실상 마스크는 안쓰는 거랑 다름없다고 생각하는데 이게 그렇게 불편하면 말만 하지 말고 진짜 한국을 떠나든가 노인은 죽는게 이득이라는 같잖은 소리 할거면 너부터 죽는게 사회적 효용이 더 클 듯하다
익명2
2022/08/25 20:50
글쓴이는 암 치료비 지원이랑 에이즈 치료비 지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ㅋㅋ
글쓴이
2022/08/25 20:52
https://ourworldindata.org/excess-mortality-covid
한국이나 영국이나 독일이나 미국이나
별 반 차이 안난다
통계학적으로 우리가 지금 실시하고 있는 방역이
유효한지 질문을 해봐야할 때라고
한국이나 영국이나 독일이나 미국이나
별 반 차이 안난다
통계학적으로 우리가 지금 실시하고 있는 방역이
유효한지 질문을 해봐야할 때라고
익명5
2022/08/25 20:57
통계적으로 마스크가 효용이 있냐 없냐는 실제로 익2 말대로 검사 접근성 문제도 있고
작년 제작년도 아니고 통계를 떠나서 지금 마스크가 불편하다고 징징대는 게 이해가 안된다는 말임. 사실상 마스크를 계속 써야될 상황이 실내에서 사람 대면할 때, 실내에 앉아있어야 할 때(이건 카페라고 치면 벗고있어도 누가 잘 지적하지도 않음)인데?
작년 제작년도 아니고 통계를 떠나서 지금 마스크가 불편하다고 징징대는 게 이해가 안된다는 말임. 사실상 마스크를 계속 써야될 상황이 실내에서 사람 대면할 때, 실내에 앉아있어야 할 때(이건 카페라고 치면 벗고있어도 누가 잘 지적하지도 않음)인데?
익명2
2022/08/25 20:58
쓰니야 너 의사야? 안아키 같은 짓을 하네 ㅉㅉ
익명2
2022/08/25 20:59
쓰니는 암, 에이즈 치료비 지원도 반대해??
글쓴이
2022/08/25 21:07
에이즈 암치료제는 논점에서 벗어난거고
마스크를 쓰는게 당장의 전파율을 늦추는데는 동의를 하지만
전체를 놓고 봤을 때 사람의 감염을 아예 막을 수 있느냐에 대한 질문은 no임
통계가 그것을 말해주고 있음.
비단, 감염자수를 떠나서 전체 사망자 수를 이용한 통계만 봐도 그럼
즉, 높은 감염율을 보일 때 그 wave는 막을 때 도움을 줄 수는 있어도
다미가 말하는 것처럼 노인들이 마스크 때문에 살 일은 없다는 말이야
어차피 코로나는 무조건 걸리게 되어 있음
그냥 미루는 것일 뿐임
마스크를 쓰는게 당장의 전파율을 늦추는데는 동의를 하지만
전체를 놓고 봤을 때 사람의 감염을 아예 막을 수 있느냐에 대한 질문은 no임
통계가 그것을 말해주고 있음.
비단, 감염자수를 떠나서 전체 사망자 수를 이용한 통계만 봐도 그럼
즉, 높은 감염율을 보일 때 그 wave는 막을 때 도움을 줄 수는 있어도
다미가 말하는 것처럼 노인들이 마스크 때문에 살 일은 없다는 말이야
어차피 코로나는 무조건 걸리게 되어 있음
그냥 미루는 것일 뿐임
익명2
2022/08/25 21:11
그러니까 그 감염자 수를 일정 수준으로 유지시키는 이점이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거라고 완전 박멸이 아니고. 노인 위중증 환자 수를 유지해야 의료 체계가 유지될 수 있고 의료보험 재정이 유지될 수 있음. 노인들이 다 병원에 가서 누워있으면 의료체계가 유지 되겠냐고. 실제로 문재인 때 병상 부족해서 ㅈ될뻔했고 ㅇㅇ
암, 에이즈 치료도 마찬가지임. 이건 네가 위에서 장기적으로 노인 죽는게 이득이라고 해서 묻는거임. 네 논리대로면 장기적으로 보면 암, 에이즈 환자도 치료비 안 대주고 다 죽는게 이득이잖아?
암, 에이즈 치료도 마찬가지임. 이건 네가 위에서 장기적으로 노인 죽는게 이득이라고 해서 묻는거임. 네 논리대로면 장기적으로 보면 암, 에이즈 환자도 치료비 안 대주고 다 죽는게 이득이잖아?
익명5
2022/08/25 21:14
미룬다고 살 일이 없다는 건 너만의 생각이고 미루는 동안 백신도 맞고 바이러스 자체의 치명력도 낮아지는데 뭔소리여 그 덕분에 우리나라 코로나 사망률도 낮은 거고
나도 이제 와서 마스크 착용 강제가 의미가 있나 싶었지만 최근에 코로나 확진자 수가 상당히 많은 점, 마스크를 강제하는 곳이 사실상 없는 점을 들어 딱히 잘못된 대응을 하고 있다고 보짐 않음
나도 이제 와서 마스크 착용 강제가 의미가 있나 싶었지만 최근에 코로나 확진자 수가 상당히 많은 점, 마스크를 강제하는 곳이 사실상 없는 점을 들어 딱히 잘못된 대응을 하고 있다고 보짐 않음
글쓴이
2022/08/25 21:20
난 에이즈랑 암이랑 마스크랑 무슨 상관인지 이해를 못하겠는데?
에이즈랑 암 치료하는 돈을 국민들이 세금을 통해서 내는거랑
내 입에 마스크를 채우는 거랑 도대체 어떤한 관련이 있어서 비유를 드는거임?
개인이 희생을 해서 대의를 따라야한다 그런 주장인가?
이미 미측정된 확진자 수까지 합하면 대한민국 절반은 걸렸을텐데
너 말대로 미국이나 영국이나 검사를 덜 해서 그럴 수 있으니
평시 대비 사망자수 찾아봐도 별반 차이 없고
에이즈랑 암 치료하는 돈을 국민들이 세금을 통해서 내는거랑
내 입에 마스크를 채우는 거랑 도대체 어떤한 관련이 있어서 비유를 드는거임?
개인이 희생을 해서 대의를 따라야한다 그런 주장인가?
이미 미측정된 확진자 수까지 합하면 대한민국 절반은 걸렸을텐데
너 말대로 미국이나 영국이나 검사를 덜 해서 그럴 수 있으니
평시 대비 사망자수 찾아봐도 별반 차이 없고
글쓴이
2022/08/25 21:22
마스크 강제하는 곳이 없다는 것은 실내에서 활동하는 일이 많은 현대인의 삶에서 맞는 말인지 모르겠고
나도 작년에는 마스크 끼는 것에 동의했는데
지금 와서 껴봤자 의미 없다는 거임
나도 작년에는 마스크 끼는 것에 동의했는데
지금 와서 껴봤자 의미 없다는 거임
익명2
2022/08/25 21:23
니가 위에서 노인들 다 죽는게 이익이라매 ㅋㅋ
너가 마스크를 써야 하는 이유와 암, 에이즈 치료비를 지원하는 이유가 결국 유사한 건데 이게 이해가 안 됨? 쓰니는 의료 민영화에 찬성하는 입장임?
너가 마스크를 써야 하는 이유와 암, 에이즈 치료비를 지원하는 이유가 결국 유사한 건데 이게 이해가 안 됨? 쓰니는 의료 민영화에 찬성하는 입장임?
익명2
2022/08/25 21:25
대한민국 절반이 걸린게 무슨 상관임?
재감염이 3개월 이후부터 시작되는데?
지금 똑같은 소리 계속하는데 우리도 외국처럼 의료 민영화 도입하면 마스크 쓰든 말든 알 바 아니게 됨 ㅇㅇ 나라에서도 의료비 부담 줄어들고 가난한 사람들이 병원 이용 못 해서 의료 부담이 줄어드니까. 근데 그게 아니라서 마스크를 써야된다고. 이 단순한 이야기가 그렇게 이해하기 어려움?
재감염이 3개월 이후부터 시작되는데?
지금 똑같은 소리 계속하는데 우리도 외국처럼 의료 민영화 도입하면 마스크 쓰든 말든 알 바 아니게 됨 ㅇㅇ 나라에서도 의료비 부담 줄어들고 가난한 사람들이 병원 이용 못 해서 의료 부담이 줄어드니까. 근데 그게 아니라서 마스크를 써야된다고. 이 단순한 이야기가 그렇게 이해하기 어려움?
익명5
2022/08/25 21:29
노인들 죽어야한다는 부양해야할 돈도 있겠지마는 후진국 시민들이 선진국에 살면서 미개한 문화를 가진 시민으로 살아서 불편을 초래한다는 측면일수도 있음ㅇㅇ
그리고 환기가 안되는 실내에서 마스크는 반드시 끼는게 맞아 무슨 방독면 끼는 정도의 불편함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마스크정도는 끼는 이득이 훨씬 큼.
그리고 환기가 안되는 실내에서 마스크는 반드시 끼는게 맞아 무슨 방독면 끼는 정도의 불편함이 있는 것도 아니고 마스크정도는 끼는 이득이 훨씬 큼.
글쓴이
2022/08/25 21:30
대한민국 미래를 봤을 때는 노인네들 죽는게 이득이 맞지 ㅇㅇ
근데 마스크를 안쓴다고 노인네들이 죽진 않음
암 치료비를 대주는 건 사회 보장 보험 차원이고
이건 내 개인의 신체적 자유를 침해하는 것임 ㅇㅇ
세금을 걷어서 치료한다 ㅇㅋ
마스크 없이 우리나라보다 노령화 인구 비율 높은 다른 국가들 (영국, 독일, 스웨덴, 프랑스 등, 우리나라는 애를 안쳐서 고령화가 빨리 진행되는거지, 절대적인 노인의 숫자가 많은게 아님) 잘 굴러가는 거 뻔히 보이는데 내 신체적 자유를 침해한다? 말도 안되지 ㅋㅋ
근데 마스크를 안쓴다고 노인네들이 죽진 않음
암 치료비를 대주는 건 사회 보장 보험 차원이고
이건 내 개인의 신체적 자유를 침해하는 것임 ㅇㅇ
세금을 걷어서 치료한다 ㅇㅋ
마스크 없이 우리나라보다 노령화 인구 비율 높은 다른 국가들 (영국, 독일, 스웨덴, 프랑스 등, 우리나라는 애를 안쳐서 고령화가 빨리 진행되는거지, 절대적인 노인의 숫자가 많은게 아님) 잘 굴러가는 거 뻔히 보이는데 내 신체적 자유를 침해한다? 말도 안되지 ㅋㅋ
익명2
2022/08/25 21:34
ㅋㅋㅋㅋㅋㅋㅋ아 개웃기네 진짜ㅠ
니가 말한 노령 국가들 중에 한국처럼 의료보험제도가 강력한 나라가 없다니까? 복지 좋다는 독일만 해도 병원 한번 가려면 몇 주~ 몇 달 전에 예약해야되고 의사 한번 마주하기 힘들어. 한국처럼 노인들이 의료쇼핑하는 국가가 없어. 왜 단순비교를 하냐고 ㅋㅋ
문재인 때 방역 풀었다가 의료 마비 올 뻔 했던건 광우병 소고기 먹고 잊어버렸어??
니가 말한 노령 국가들 중에 한국처럼 의료보험제도가 강력한 나라가 없다니까? 복지 좋다는 독일만 해도 병원 한번 가려면 몇 주~ 몇 달 전에 예약해야되고 의사 한번 마주하기 힘들어. 한국처럼 노인들이 의료쇼핑하는 국가가 없어. 왜 단순비교를 하냐고 ㅋㅋ
문재인 때 방역 풀었다가 의료 마비 올 뻔 했던건 광우병 소고기 먹고 잊어버렸어??
익명2
2022/08/25 21:35
그럼 쓰니는 장기적으로 보면 에이즈 감염자랑 암 환자는 왜 살려야된다고 생각해??
글쓴이
2022/08/25 21:37
스웨덴?
글쓴이
2022/08/25 21:39
말도 안되는 비유로 논점 흐리지 말고 코로나 안에서만 이야기하셈ㅇㅇ
충분히 데이터랑 논리로 말할 수 있는 주제니깐
충분히 데이터랑 논리로 말할 수 있는 주제니깐
익명2
2022/08/25 21:46
https://www.reader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04877
좀만 찾아봐도 이런 글 수두룩하게 나옴
한국 같은 의료보험제도는 다른 나라에 없어
좀만 찾아봐도 이런 글 수두룩하게 나옴
한국 같은 의료보험제도는 다른 나라에 없어
익명2
2022/08/25 21:47
데이터 타령하기 전에 니 머가리에 데이터부터 채워넣고 얘기를 하셈 확진자 수 검색해서 숫자놀이 하지 말고 ㅋㅋ 숫자 배우는 초딩도 아니고 ㅋㅋ
글쓴이
2022/08/25 21:51
“독서신문” 가져오지 말고 데이터를 갖고 오라고 데이터를
익명10
2022/08/25 22:23
익2 승 땅땅땅
익명4
2022/08/25 20:44
근데 솔직히 우덜에겐 좋은 일이지...
외모를 가려줘서 매력을 끌어올린다는걸 모르노?
외모를 가려줘서 매력을 끌어올린다는걸 모르노?
익명6
2022/08/25 20:49
ㄹㅇㅋㅋ
글쓴이
2022/08/25 21:08
너는 섹스를 마스크 끼고 하니
익명14
2022/08/25 23:56
마스크 마녀사냥2쳐봐라 ㅋㅋㅋ
익명7
2022/08/25 21:02
한번걸리니까 다시걸리는일 거의 없는거같은데 그냥 전국민이 거의 다 걸릴때까지 기다리는듯? 지금까지 얼마나 많이 감염됐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ㅇㅇ
익명8
2022/08/25 21:47
야외마스크도 재의무화 찬성하는 사람이 더 많을텐데 ㅋㅋ 실내푸는건 시기상조임.
익명9
2022/08/25 22:12
아니 쓰고싶으면 지만 쓰면 되는 걸 왜 '의무화'찬성하는 거지 ㅋㅋ하여간 우리국민들 통제 더럽게 좋아해
익명9
2022/08/25 22:12
뭔 일만 터지면 나서서 규제해라 뭐해라 막아라 하는 사람들이니
익명5
2022/08/25 22:18
너같이 규제가 절대악이라고 생각하고 자유방임 그 후에 벌어질 사회적 비용은 고려 안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부가 나서서 이렇게 하는 것이 여러분들에게 좋습니다~하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거임
익명9
2022/08/25 22:44
규제가 절대악이라고 생각안하는데?모든 일에 규제 외치는 게 절대악이라 생각하는 거지 ㅋㅋ
익명9
2022/08/25 22:45
거 시비걸거면 좀 제대로 읽고 시비걸지?
익명5
2022/08/26 13:30
아무런 근거 없이 편의를 위해 임시방편으로 규제를 하는 것이 문제가 있고 마스크 의무화가 위와 같은 의도로 시행된다고 말했지?
마스크 의무화가 과한 규제이다라고 하는 것이 코로나 초기이냐 최근이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현재 마스크 착용이 방역에 도움되는 측면이 분명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의무화가 절대악인 규제라고 생각한다는 것이 너의 주장인데 여러 번 읽어봐도 난 제대로 읽었고 정책의 밝은 면은 보지 못하고 절대악이라고밖에 생각 못하는 사람은 너야.
마스크 의무화가 과한 규제이다라고 하는 것이 코로나 초기이냐 최근이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현재 마스크 착용이 방역에 도움되는 측면이 분명히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의무화가 절대악인 규제라고 생각한다는 것이 너의 주장인데 여러 번 읽어봐도 난 제대로 읽었고 정책의 밝은 면은 보지 못하고 절대악이라고밖에 생각 못하는 사람은 너야.
익명9
2022/08/27 05:13
치명률이 독감보다 아주 조금 높은 수준인데 도대체 왜 마스크를 써야됨?ㅋㅋ
익명11
2022/08/25 23:13
이제 안써도 아무도 뭐라고 안함
익명12
2022/08/25 23:29
대중교통 마스크 의무가 너무 불편하긴 함 ㅋㅋ
익명13
2022/08/25 23:34
우리나라 규제가 과잉이라고 여기는 사람
코로나 극성일 때 외국 어땠는지 모름. 눈 앞에서 안 봤ㅇ니....ㅠㅠ
코로나 극성일 때 외국 어땠는지 모름. 눈 앞에서 안 봤ㅇ니....ㅠㅠ
익명15
2022/08/26 11:03
과학방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