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저번 댓글이나 주변 반응 중에 덮당 마지막에 올린 사진이 어디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오늘이 바로 그곳인 정든그릇 리뷰입니다.
정든그릇은 엄밀히 말하면 세무서거리라고 봐야하지만 숲길하고도 가까운 곳에 있어요.

학생 기준으로 자주 먹기에는 비싼 편입니다.
다만, 요즘 웬만한 돈까스(특히 미스터 빠삭)가 거의 10,000원 넘게 받는 현실을 생각했을 때 생각보다는 덜 비싼 게 아닌가 싶어요.

다른 분들 중에는 게살고로케 추천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여러 사람들의 증언이니 믿고 도전해보셔도 될 거 같아요.

이렇게 생겼습니다.

맨 오른쪽은 그냥 고기 뭉친 겁니다. 별로에요.
왼쪽이랑 가운데에 있는 게 진짜 돈까스입니다.


단면도를 보면 고기가 상당히 두터운 편입니다. 안에 고기는 매우 담백한 편입니다. 사람에 따라 텁텁하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돈카츠윤석이 폐점한 현 상황에서 아마 정든그릇이랑 쿠츠가 경쟁 관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비교 위주로 적어보죠.
1. 자리쟁탈전
정든 그릇은 11시 30분이 오픈시간이래서 딱 맞춰 도착했는데 남은 자리가 딱 두 자리였어요. 주위 사람들에게 너무 인기가 많습니다. 자칫하면 못 먹을 상황이 연출될 수도 있으니 가실 꺼라면 꼭 예약하고 가세요. 그에 비하면 쿠츠는 그렇게까지 자리 쟁탈전이 심하지는 않습니다. 숲길 안 쪽이다보니 접근성이 정든그릇보다는 더 떨어져서 그럴 수도 있겠네요.
2. 가격대
둘다 먹어본 사람 입장에서 실질적으로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허나 대표 메뉴로 비교한다고 하면 쿠츠가 1,500원 차이로 조금 더 우위이긴 하네요.
3. 맛과 메뉴
최근에 쿠츠 맛이 바뀌었다는 말이 있는데 나중에 가보고 반영하겠습니다만, 기존 맛으로 생각해보면 맛은 딱 취향으로 갈릴 거 같아요. 정든그릇은 소스가 훨씬 크림이 많이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느끼함이 좀 더 빨리 온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더 푸짐하게 주는 편이죠. 메뉴 구성을 봐도 쿠츠는 카츠 원툴로 가고, 정든그릇은 그것보다는 선택지를 더 주는 편입니다. 다양하게 드셔보고 싶다면 정든그릇이 더 나을 거 같아요.
4. 혼밥
둘다 혼밥자리 따로 줍니다. 근데 실질적으로 정든그릇이 사람이 더 많아서 혼밥 성공률은 더 낮을 거 같아요.
정든그릇이 오! 이거야! 이런 경양식 돈까스 맛은 아닙니다. 다만 최근에 먹어본 경양식 돈까스 중에서는 제일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학교 기준에서도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점도 메리트고, 직원 분들도 친절합니다. 문제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거. 그거 하나 빼면 없어요. 덮당하고 비슷하네요.
한 줄 평
강력 추천까지는 아니어도 기분내고 싶을 때 가기에는 매우 준수하다!
다음 편

댓글 16개
조회 2585
익명1
2022/09/14 12:22
답글
맛있겠다
글쓴이
2022/09/14 12:22
답글
맞습니다
익명2
2022/09/14 12:26
답글
고기 뭉친 거라고 말씀하신 멘치카츠가 맛있을 땐 엄청 맛있고 맛없을 땐 엄청 맛없더라고요....
다음은 태광식당인가보네용
다음은 태광식당인가보네용
글쓴이
2022/09/14 12:28
답글
태광과 태광의 이웃을 동시에 올리려고요
익명3
2022/09/14 12:34
답글
제육도 기대됩니다 ㅎㅎ
글쓴이
2022/09/14 12:35
답글
제육대전!
익명4
2022/09/14 13:51
답글
서포에서 소주와 함께 먹는 제육도 최고죠
글쓴이
2022/09/14 14:02
답글
쇠주!
익명5
2022/09/14 13:59
답글
다음은 남문 자취생의 성지, 태광이군요
글쓴이
2022/09/14 14:02
답글
맞읍니다
덤으로 정밥도 같이 출연합니다
덤으로 정밥도 같이 출연합니다
익명6
2022/09/14 15:52
답글
여기 마제소바도 맛있어요!!!!
글쓴이
2022/09/14 16:15
답글
전반적으로 메뉴들이 괜찮군요!
익명7
2022/09/15 00:50
답글
오늘 점심에 가니까 카츠 13000원으로 올랐더라구요..ㅠㅜㅠ
그리고 쿠폰도 9월까지만 운영하신다니 얼른쓰시길!
그리고 쿠폰도 9월까지만 운영하신다니 얼른쓰시길!
글쓴이
2022/09/15 00:52
답글
왜 다들 가격을 올리는 겁니까!!! ㅠ
익명8
2022/09/20 01:17
답글
ㅠㅜ전메뉴가 다 천원씩 올랐더라고요
이전에는 그래도 확실히 썩 좋은 식당이었는데 너무 비싸져서 이젠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이전에는 그래도 확실히 썩 좋은 식당이었는데 너무 비싸져서 이젠 갈 수 있으려나 모르겠습니다
글쓴이
2022/09/20 07:25
답글
카츠만 아니라 전부 오른 거면...음...애매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