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죠티인도레스토랑
맛있는 곳은 굳이 알려주지 않아도 다들 잘 찾습니다. 죠티인도레스토랑이 대표적인 가게입니다.
두 번 방문해보니 맛으로보나 가격대비로 보나 죠티가 학교 정문에 수엠부보다 낫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예약할 때 영어로 말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당황하지 마시고 날짜랑 시간이랑 사람 수만 말씀하시면 됩니다!

수엠부는 뭔가 가게 내부가 되게 음침한 편인데, 죠티는 반대로 되게 밝습니다.
향을 피우지도 않기 때문에 되게 좋습니다.


세트 A, 세트 B, 탈리세트를 보시면 가격 설정이 예술의 경지에 달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니다. "아, 근데 그거 먹을 바에는 차라리 좀 더 쓰고 이걸로..." 모든 세트 메뉴들이 이 논리가 완벽하게 적용되어서 처음에는 가볍게 A세트로 먹을까를 고민하다가 정신차리고 보면 어느새 탈리세트와 2인세트의 구성을 비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섹션의 망령 세 명의 철학적인 고찰 끝에 저희는 세트B가 처음 먹어보는 소비자 입장에서 한계효용이 최대라고 결론은 지었습니다.
고기 요리가 있기 때문에 꼭 B로 드세요! A말고요. B와 탈리 세트의 가장 큰 차이는 인도쌀을 쓰냐 마냐의 차이인데 그냥 국산 쌀도 맛있으니 취향대로 고르시면 될 듯 합니다.
주문 받으실 때 조건들이 되게 여러 개인데도 종업원 분이 종이 메모도 안 하고 다 기억해서 가시더라고요. 베테랑이십니다. 다른 메뉴가 나올 지는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세트 B인데, 플레인 난을 추천합니다.
난의 크기만 보면 수엠부가 더 크긴 한데 거의 차이가 없긴 합니다. 죠티 난의 식감이 좀 더 쫄깃한 느낌이 듭니다.

신토불이 쌀

천축국의 쌀

케밥을 골라서 그 튀르키예 케밥인 줄 알았는데 그냥 순살 닭고기입니다. 다들 이걸 몰랐는데 탄두리보다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게 탄두리입니다.

[치킨버터마살라] 기억하세요. 한국인이면 보통 이겁니다. 카레 양도 수엠부 점심 세트에 나오는 양보다 많아요.

결국 죠티는 수엠부와 비교를 할 수 밖에 없을 거 같습니다.
수엠부
1. 정문에서 굉장히 가깝다.
2. 4인 이상이서 가고, 고기 요리+난+커리 전부 따로 시켜서 만찬을 즐길 때 가성비가 매우 올라가는 구조다.
3. 예약없이 가도 분명히 자리가 있다.
죠티인도레스토랑
1. 점심 세트를 비교하자면 수엠부보다 훨씬 맛있다. 질과 양과 가격 모두.
2. 고기요리들이 훨씬 촉촉하다.
3. 예술적인 가격 정책
저라면 죠티에게 더 좋은 점수를 줄 겁니다. 맛있고, 점심 세트가 정말 구성이 출중하며, 분위기가 더 밝아서 좋아요.
죠티에서 먹고, 카페 앰핑가는 그림도 좋습니다.
한 줄 평
죠티는 서강대 대표 맛집으로도 손색 없는 곳이다.
??? : ...내가 멀쩡히 버티고 있는데 너가 대표라고?
2022년 마지막 리뷰로 [그곳]을 올리겠습니다. 기대되네요.
다음 편 예고

인형 안 파시냐고 물어보고 싶은데 부끄러워서 못 물어보겠습니다.
댓글 45개
조회 4169
익명1
2022/12/20 12:27
답글
와씨맛있겠다
글쓴이
2022/12/20 12:33
답글
진짜 맛있어요. 꼭 친구들 모아서...혹은 혼자서라도 가보세요.
익명2
2022/12/20 12:30
답글
요즘 폼 좋으시네요 감사합니다
글쓴이
2022/12/20 12:33
답글
재밌게 봐주셨다니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익명3
2022/12/20 14:48
답글
여기 난하고 치킨버터마살리가 찐임 넘맛있어...
글쓴이
2022/12/20 15:14
답글
난은 플레인으로 해야 커리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거 같읍니다!
익명6
2022/12/20 17:00
답글
와 내가 학교다닐때 먹었던거네 ㅋㅋ
익명4
2022/12/20 16:25
답글
와아 요즘 커리에 꽂혔는데 감사해요! 수앰부 가봤으니 이제 죠티 가봐야겠네요
글쓴이
2022/12/20 17:25
답글
커리에 꽂히셨으면 죠티를 더 좋아하실 겁니다!
익명5
2022/12/20 16:58
답글
죠티 죠쵸…
글쓴이
2022/12/20 17:25
답글
죠죠
익명6
2022/12/20 17:00
답글
죠티 요즘도 옛날 맛 똑같나요? 추억이네요
글쓴이
2022/12/20 17:26
답글
먹은 게 너무 예전이라 잘 기억은 안 나는데, 지인들 말 들어보면 그때랑 똑같은 거 같아요
익명7
2022/12/20 17:15
답글
사학과의 자랑 맛게살님
글쓴이
2022/12/20 17:26
답글
익명8
2022/12/20 17:20
답글
킹킹킹
글쓴이
2022/12/20 17:26
답글
왕왕왕
글쓴이
2022/12/20 17:30
답글
와 3연속 인기글 감사합니다!
익명9
2022/12/20 17:41
답글
코시국을 거쳤음에도 안 사라지고 있어줘서 너무 좋은 곳...
글쓴이
2022/12/20 18:01
답글
죠티야~앞으로도 오래오래 운영해야한다~!
익명10
2022/12/20 17:45
답글
주방장이 인도인이면 위생때문에 믿고 거릅니다만...맛나보이네요
글쓴이
2022/12/20 18:01
답글
그래도 맛있어요!
익명10
2022/12/20 18:11
답글
또 올려주세요 컨텐츠 너무 좋아요ㅎㅎ
글쓴이
2022/12/20 19:34
답글
응원 감사합니다 : ) 정진하겠습니다!
익명11
2022/12/20 18:34
답글
마지막 가게 으딘가요 저런곳이 있었나.. 리뷰 잘보앗읍니다 따따봉
글쓴이
2022/12/20 19:34
답글
서강대역 근처 언덕에 있는 원두 도매상겸 카페입니다! 커피뚜깡이라고 네이버에 검색해보시면 원두도 팔아요!
익명12
2022/12/20 19:03
답글
우왕 카페뚜깡이네요 ㅎㅎ 기대해요
글쓴이
2022/12/20 19:34
답글
ㅎㅅㅎ 감사합니다
익명13
2022/12/20 19:36
답글
항상 잘 보구 있습니다! 신촌의 머노까머나 좋아하는데 더 가까운 곳에 커리가 있었다니!!!! 가봐야겠군요
글쓴이
2022/12/20 19:41
답글
네네, 꼭 한 번은 가보세요!! 점심은 1시 쯤이면 그래도 자리가 비는 편인데 가능하다면 예약전화하시면 좋아요
익명14
2022/12/20 19:45
답글
파키스탄 친구도 여기 가보더니 일단 신촌 근처에 있는 인도식당들 보다 훨씬 낫다던데요ㅋㅋㅋ
익명14
2022/12/20 19:45
답글
표현이 이상하네 암튼 동네에서 제일 맛있다네요ㅋㅋㅋㅋ
글쓴이
2022/12/20 19:49
답글
ㅋㅋㅋㅋㅋㅋ 입맛은 글로벌하게도 잘 맞네요
익명15
2022/12/20 20:16
답글
22학번인데 저게 괜찮은 가격인가요.. 제가 그지임가요 ㅠㅜ
익명16
2022/12/20 20:58
답글
특별한 날 가는 코스요리니깐요~~
글쓴이
2022/12/20 21:11
답글
평소에는 학식+곤컨이 답입니다...
글쓴이
2022/12/20 21:11
답글
다만, 확실한 건 다른 곳에서 1만 5천원 쓰는 것보다는 훨씬 푸짐해요!
익명17
2022/12/20 23:28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2/12/21 10:58
답글
제가 직접 본 적은 없긴 합니다!
익명18
2022/12/21 10:51
답글
그렇게 생각보다 비싸진 않고 외국인친구들하고 가기에도 좋습니다! 비건 음식들이 많아서 채식주의자 친구들한테도 좋구요 허니 갈릭난인가 그거는 꼭꼭 드셔야합니다..
글쓴이
2022/12/21 10:59
답글
갈릭 허니난도 먹어볼게요! 감사합니다 ^_^
익명19
2022/12/21 10:57
답글
맛게살 폼 미쳤다
글쓴이
2022/12/21 10:59
답글
:D
익명20
2022/12/21 18:51
답글
예약없이 갈 수 있을까요?? 오후 1시즈음요
글쓴이
2022/12/21 19:01
답글
될 거 같긴 합니다
저때 테이블 2개 남아있었어요
저때 테이블 2개 남아있었어요
익명20
2022/12/21 19:07
답글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