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던 피터슨은 왜 갑자기 철학쪽에서 깝쳤을까

by 익명
|
냉동실
|
조회 727
|
None
2023/03/29 20:26
2023/03/29 20:26
그냥 하던대로 안티페미한테 자기계발서나 팔아먹지
포스트모더니즘 맑스주의 ㅇㅈㄹ은 대체 왜 한겨
그러다 지젝한테 좆발리고

먼가 사상적 기반이나 이론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나
댓글 34개
|
조회 727

익명1
2023/03/29 20:29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3/03/29 20:32
open comment context menu
걍 갖고놀던데; 애초에 150년전 공산당 선언 하나 읽고 맑시즘 까겠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되긴하다만

그래놓고 "당신은 일반적인 마르크스주의자들과 다르군요! 정말 신기합니다" ㅇㅈㄹ

익명2
2023/03/29 21:01
open comment context menu
지젝한테 딱 한번 털린 거 오지게 우려먹노

글쓴이
2023/03/29 21:12
open comment context menu
지젝한테 한번 털린게 문제가 아니라
털렸던 사상들에 대해 폐기도 개선도 반성도 없이 계속 왈왈 대는게 문제지
포스트모더니즘과 급진 맑시즘을 그렇게 울부짖었으면서 맑시즘? 그거 공산당아니냐? ㅇㅈㄹ이 말이 된다고 보냐? 데리다랑 푸코를 알지 못하면서 로고스주의를 논하고 자연주의 오류는 맨날 질질 흘리고있고

글쓴이
2023/03/29 21:16
open comment context menu
캐시뉴먼같은 지체장애인 이겼다고 (그런 지체장애인도 방송나와서 인터뷰어로 활동할 수 있는 좌파 페미니즘도 진짜 좆병신이긴 하다만) 이 시대의 지성인이 되어서 자기계발서 팔아먹는게 현실정치의 암울함을 보여주는듯

익명3
2023/03/29 21:30
open comment context menu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3/03/29 22:00
open comment context menu
조던 페터슨이나 앤드류 테이트 같은 애들 빨리는거 보면 얼마나 저능아가 많은지 그리고 지금좌파가 얼마나 무능한지 깨닫게 됨

할줄아는게 정체성 정치밖에 없으니 쌉소리를 해도 논파하는게 아니라 "그건 네가 사회기득권층인 남성이기때문에 어쩌구저쩌구" 이지랄하니까 저능아들이 와 진짜 이성적이고 논리적이다!! 하면서 빨지

글쓴이
2023/03/29 22:30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조던까지는 어느정도 이해됨 저런 사람들 존나 많으니까 시중에 자기계발서가 존나게 나오는 거 보면ㅋㅋ

근데 앤드류는 빨아주는 놈도 문제지만 못막는 놈도 문제인 수준임. 쇼츠같은거보면 라디오 같은데 나와서 병신같은 소리를 하고 댓글에선 "와....맞네...."이지랄하고있음

문제는 그 영상 중 대부분은 앤드류가 멍청한 좌파랑 페미를 패는 영상임 그리고 실제로 쳐맞을만한 소리를 하고 있음

병신소리랑 개병신소리랑 싸우니까 병신소리가 이기지 문제는 개병신소리 이겼다고 병신소리가 정상이 되진 않는다는것

글쓴이
2023/03/29 22:32
open comment context menu
좌파는 좀 존나게 쳐맞고 반성할 줄 알아야됨
상식적으로 앤드류 같은 새끼 하나 제대로 제압 못하는게 말이되나 그래도 쳐맞는 쪽이라는 점에서 반성과 개선의 여지는 있음

우파는 좌파팬다고 좋아할게 아니라 종양 제거해야함 안그럼 또 좌파한테 쳐맞고 다니는 시대가 도래할 걸

글쓴이
2023/03/29 23:11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도 빡빡이 나올때마다 넘기다가 대체 뭔 소리하길래 디씨펨코남들이 쳐빠나 싶어서 찾아봤는데 앤드류가 저능아라면 상대로 나온 페미들은 침팬지더라

이러니까 좆발리고 저능아들이 와 역시 우리 앤드류 형아가 짱이야! 이러고 있지
위에서도 말했지만 좌파페미들이 주로 사용하는 무기가 정체성(너는 기득권 백인남성. 소수자 현실 잘 모름)과 원천봉쇄의 오류(그래서 너 지금 여혐하자는거?)라서 존나게 쳐맞음.

애초에 페미니즘이니 좌파니 우파니 기본적으로 증명가능한 과학의 영역이 아니라 형이상학적이고 윤리, 가치규범 체계인데 페미니즘이 헤게모니를 가져왔다고 생각한건지 몰라도 너무 쉽게 '단일화된 논리적 기틀'을 부순 것 같음. 100명의 여자가 있으면 100개의 페미니즘이 있다고 하던가? 근데 그것도 지켜지지도 않음. 여시나 메갈같은 애들 보면 지가 원하는 1개의 페미니즘밖에 없음. 심지어 그렇게 만들어 놓은 게 무슨 치열한 고뇌와 짜임새 있는 논리에 기반한 것도 아님. '어 이거 여혐인 것 같은데? 헐 맞는듯 ㅠㅠㅠ' 원툴 심지어 이게 현실정치에 진지하게 받아들여졌으니 민주주의의 문제라면 문제일지도

쓰고보니까 디씨펨코남들 지금 하는 짓거리랑 똑같네? 얘네도 '윤석열'에 의해 정치세력화 된 것 같은데 페미에 비하면 온라인 여포 한줌단 수준인듯

생각해보니까 2010년대 초중반 '우파로서 일베 무시할 수 없어.....' ㅇㅈㄹ 하던 거 생각나네. 페미니즘은 그 벌인가? ㄷㄷㄷㄷ

글쓴이
2023/03/29 23:15
open comment context menu
하여튼 숏컷 주디스 버틀러가 페미니즘 강의하러 한국 온다니까
'주디스 버틀러가 누구임?? 왜 냄져가 페미니즘 강의함?' 이지랄했던 애들이니
해러웨이나 보부아르는 알지도 못하겠지. 사상의 기반이 여시같은 온라인 커뮤니티 ㅋㅋㅋㅋ 존나 얼탱이가 없노
한국 페미니즘은 페미나치덕에 망했음. 아니다 망했다는 너무 급진적인 것 같고 최소 50년은 퇴보한듯

글쓴이
2023/03/29 23:17
open comment context menu
23:01 댓글 ㅈㄴ 공감

글쓴이
2023/03/30 00:38
open comment context menu
어쩔 수 없음 한녀말고도 한남도 페미니즘의 영향을 존나 받았음 (성평등을 지지한다면)

요즘은 뭐 저는 페미니즘이 아니라 성평등을 지지합니다. 패밀리즘, 이퀄리즘 이러고 있던데 의미 없음. 아니 의미가 없다기보다 먹히기 어려움. 페미니즘은 100년도 넘은 학문이고 페미/pc나치들이 요 10년간 병신마냥 쓰고 다녀서 그렇지 성평등에 페미니즘과 그 공헌을 빼놓고 얘기할 순 없음. (물론 그 과정에 잡음이 없던 것도 아니고 페미니즘이 언제나 완전무결한 정의를 걸어왔다는 것도 아님. 여성차별 막자면서 막상 인종차별을 한 경우도 있었고.)

안티페미가 정말로 페미니즘의 완벽한 말살을 꿈꾼다면 지금같은 무지성 안티페미로는 불가능함. 오히려 적대적 공생관계로 존속되겠지 끊임없이 성별갈등을 창출해내면서. 얘기나왔던 이퀄리즘이나 패밀리즘 같은 걸로 새로운 이데올로기를 제시해야하는데 이 과정에서 완료되어야 할 과제들이 지나치게 많음. 물론 이건 방구석에서 '한녀들 안만나준다노~ 이제 니네 클났노~' 하는 디씨펨코남이 할 수 있는 수준의 지적활동도 아니고

글쓴이
2023/03/30 00:45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 말대로 지금의 2030 세대에서는 페미니즘이 '잘' 먹히기가 어려워짐
한국은 심지어 징병제로 제도적인 남성차별이 떡하니 존재하고 있으니
더 먹히기가 어려움.

결국 페미니스트들이 진정 성평등을 이룩하고 싶다면 남성과의 연대가 반드시 필요하고, 우리 사회가 어떻게 여성을 억압해왔는지에 대해 관심을 기울였듯이 우리 사회가 어떻게 남성을 억압해왔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함. 근데 이 병신들은 몽둥이 들고 줘패면서 반성해! 반성해! 하니 역풍을 존나게 맞지 (지들 딴에 백래시)

근데 난 갠적으로 성별갈등 걍 흐지부지 될 것 같음
너가 말했듯이 새로운 세대가 공급되면서 그 크기를 부풀리기야 하겠다만
성별갈등같은건 신경 못 쓸 정도의 위기가 헬조선을 덮칠 것 같아서 ㅋㅋ
해결이 아니라 은폐될 듯


글쓴이
2023/03/30 00:50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 결국 주도권 싸움이고 이념싸움임
페미니즘은 기존의 가부장적 사회에 대해 분명 어느정도 승리를 거두었음.
한국에서도 페미니즘 욕하면 나름의 지지와 응원을 받지만 여자가 말이야 으딜 운전을 하고 말대꾸를 따박따박해 이러면 지지와 응원은 커녕 존나게 쳐맞음

이건 분명 페미니즘의 승리고 어느정도 주류 사상으로서 자리잡았다? 어쨌든 스며들었다고 생각함.

그렇기때문에 안티페미 입장에서는 페미니즘 = 성평등이라는 연결고리를 깨부수고 페미니즘 = 남성혐오를 꾸준히 외치는 거임. 페미니즘이 더 이상 우리 모두가 공감하는 성평등이란 가치와 아무 연관이 없다고 주장하는 중인데, 안타깝게도 또 그렇게 좆밥사상은 아니라서 페미니즘이

또 페미니즘을 말살하려면 '그럼 양성평등을 어떻게 이룩해야하는가? 양성평등이 옳긴 한가?' 같은 질문에 대답을 해줘야 하는데 그 대안 제시를 못하면 페미니즘은 영속할 수밖에 없음

반대로 페미니스트 입장에서는 페미니즘 = 성평등을 지켜나가야 함. 당연히 워마드 메갈 같은 애들 쳐내는 활동들이 그 일환임. 그거 못해서 이지랄 나긴했다만 그렇다고 완전히 무너질 정도는 또 아님

글쓴이
2023/03/30 00:54
open comment context menu
예전에는 그래도 맨박스? 하는 논의들도 나온 것 같은데
요즘은 그냥 너 여험 너 남혐 으휴 한남 으휴 한녀 이러고 있으니 ㅋㅋㅋ

이거 해결못하고
'문제는 더 큰 문제로 덮는다' 식으로 흘러갈듯 ㅋㅋ

글쓴이
2023/03/30 01:00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3/ 한국 여성계랑 우호계층은 미처 생각못해봤는데 맞말이넹 ㄳㄳ

글쓴이
2023/03/30 01:05
open comment context menu
익1/ 걍 ㅈ같음. 페미니즘이 잘 진행되었어야 하는데 이젠 이름만 들려도 반감가지는 사람 존나 많아져서 이거 고치려면 최소 10~20년은 걸릴거임. 애초에 고칠 맘이 있는지나 모르겠지만

글쓴이
2023/03/30 01:21
open comment context menu
솔직히 한국은 징병제 문제가 크지 ㅋㅋ;
나도 뭐만 하면 군대 문제 끌고 오는 거 존나 유치하고 만능열쇠로 사용되면 안된다 생각하는데 제도적인 성차별을 국가에서 옹호하고 있으니.... 심지어 공익제도랑 여성 간부복무 허용으로 변명의 여지도 막아버림

근데 이건 한국 페미나치들이 자초한 부분임 먼저 유치하게 나왔으니까

현대사회가 얼마나 촘촘하게 엮여있고 다양한 이해관계들이 있는데 옛날 혁명마냥 우르르 몰려가서 저놈 죽여라 이놈 죽여라 기요틴에 대가리 숭덩숭덩 썰면 '페미 혁명' 성공할 줄 알고 있으니....

선배 페미니스트들은 여성해방을 위해 가부장적인 아버지를 참수하는게 아니라 페미니즘을 만들어서 가부장제 그 자체에 대항했는데 후배들 뭐하노 시발 ㅋㅋㅋㅋ 진보는 못해도 퇴보는 말아야지

글쓴이
2023/03/30 01:33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래서 답없는거 그거 문제 삼으면
"아닌데? 쟤가 먼저해서 우린 그냥 미러링인데? 왜 니네는 하다가 우리가 한다니까 못하게함?" 이러면서 진지하게 누가 먼저했냐를 열심히 자료찾아가며 따지고 있음

시발 혐오표현을 누가 먼저햇는지 그건 조또 중요한게 아니라 멈추는게 중요한건데!

글쓴이
2023/03/30 01:49
open comment context menu
구구절절 동감
이만 자러감
다들 의견 고마웠다

익명5
2023/03/30 11:37
open comment context menu
솔직히 페미쪽도 해결책은 알고 있잖아? 그냥 군대가면 되는거? 근데 힘드니까 안하는거지
사람이 그런건데 어쩔 수는 없는데 그거를 당당하게 자기 주장이라고 내세우니까 역겨움
근데 피터슨 처방 안따라서 그 지랄난거였냐? 근데 그 약물이 존나 쎈거 아니였음? 그거랑 별개로 니 말이 맞다면 추한거는 맞네

익명5
2023/03/30 13:5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 뭐드라 가족 아파서 우울증 때문에 그래서 중독된거는 납득이라도 되는데
딸 목소리 빌려서 그러는거 보면 납득은 안가노

익명5
2023/03/30 14:07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독박징병이라고 정확히 표기를 해야지

익명5
2023/03/30 14:19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쎄다...
1. 남자들만 있어도 성범죄같은거 터지고 지랄나는데(우리 부대에 봤음) 남녀 섞이면 진짜 개지랄 날 우려도 너무 크고
2. 여자들은 존나 반대할꺼고(부모 포함)
3. 일단 여자들이 기본적인 체력이 안되니까 진짜 너무 쓰기가 힘들긴함 / 효용이 없어
별자리는 부차적인 문제라고 생각함. 일단 여자가 너무 막쓰기가 힘든 동물임

익명5
2023/03/30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넌 그래서 여성을 군대에서 들여와서 가축화하는게 가능하다고 생각함?

익명5
2023/03/30 14:41
open comment context menu
좋은거는 당연히 아니지만
군대라는 조직이 숙명적으로 가지는 특성이니까. 개인의 몰개성화 상관에 대한 복종

익명5
2023/03/30 15:08
open comment context menu
가축화 정도의 차이지만 그래도 훈련소 가보면 알지만 아무도 대놓고 지랄 안하는데
안된다라고 말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보고있음

익명5
2023/03/30 15:22
open comment context menu
여군쪽은... ㅋㅋ
공사나 그런데 다니는 친구 얘기 들어보면 문제 많더만 훈련 받는거도

익명4
2023/03/30 10:35
open comment context menu
웬일로 이런 대화가 정게에서.

익명5
2023/03/30 14:40
open comment context menu
원래 이런 곳임

익명5
2023/03/30 14:05
open comment context menu
넌 헬조선을 덮칠 위기가 뭐라고 생각하냐?

글쓴이
2023/03/30 18:14
open comment context menu
솔직히 나도 일개시민 나부랭이라 구체적인 예측이 있는 건 아니고 그냥 감에 가까움

굳이 말해보자면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붕괴와 국민연금 문제 그리고 중국과 미국 간의 줄타기가 불가능하게 됨에 따라 어느한쪽과 지금보다 더 유리될거라 생각하는데 둘다 한국에 미치는 영향이 커서

결론적으로 경제적인 위기가 올 것 같음
근데 대공황으로 다같이 경제씹창날때 독일은 나치즘나오고 일본도 전쟁한다고 날뛴거 보면 오히려 더 극심한 갈등으로 발현되려나? 그래보 남녀보단 세대 혹은 위에서 말했던 결별한 국가에 대한 혐오라든가 그런쪽으로 갈 것 같음. 남녀갈등보다 좀더 경제에 직접적인 방향으로?

글쓴이
2023/03/30 18:29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리고 남녀는 원래 갈라지기가 어렵다고 생각함
기본적으로 세상의 반이 남자고 세상의 반이 여잔데

혐오는 상대에 대한 조금의 이해나 연결이 있다면 일어나기 어려움
무자퍼 셰리프의 사회실험에서도 보여 줬듯이.... (반대로 몰이해가 얼마나 쉽게 진단과 집단간의 갈등을 만드는지도 보여줬다만)

익명6
2023/03/30 16:47
open comment context menu
정게에서 이런 토론 거의 5년만에 보는거같은데

익명7
2023/03/31 14:04
open comment context menu
댓글 다 재밌고 인사이트 괜찮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