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회사와 집을 왔다갔다 하면서도 가끔씩 대구 내 맛집 글을 열심히 쓰고 있는 대맛찾다!
이번에는 약령시에 있는 '대구근대골목단팥빵 본점'입니다.
1. 메뉴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생크림 소보루 단팥빵, 녹차생크림단팥빵, 생크림단팥빵, 딸기생크림단팥빵, 생크림 삼총사 세트, 케이크, 사라다 빵, 생크림 거북이입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기본인 단팥빵도 있습니다.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근대 만주 세트, 베스트 6종 세트, 소보루 단팥빵, 알밤빵(밤만주), 근대단팥만주입니다.

생크림 거북이 확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크림 종류별(생크림, 녹차, 딸기)로 거북이가 있습니다.

테디베어 브레첼과 거북도사 브레첼이 있습니다.
이 외 고구마빵, 쑥아빵, 옥수수 급식빵, 밤빵, 블루베리 소보로, 시나몬 롤, 백미빵, 땅콩크림빵, 계산단팥빵, 슈크림 단팥빵, 크림 치즈빵, 치즈 라떼번, 쑥 맘모스, 인절미 맘모스, 크라운산도 맘모스, 버터크림 모카빵, 맘모스빵이 있습니다.

빵 외에 음료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두 번 방문했었는데 한 번은 단팥빵, 생크림단팥빵 그리고 근대 단팥 우유를 시켰고
다른 한 번은 단호박 빙수와 거북이 생크림(일반 생크림)을 시켰습니다.
2. 음식

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생크림단팥빵, 근대 단팥 우유, 단팥빵입니다.
근대 단팥 우유의 경우 단팥이 진하게 나서 고소했습니다.

단팥빵입니다. 사진과 같이 큰 단팥 알갱이가 들어가 있어서 단팥을 먹는 느낌이 제대로 났습니다.

생크림 단팥빵입니다.
크림 있는 윗부분부터 베어 먹으면 크림에 팥맛은 다소 묻히지만 팥 알갱이가 크다 보니 씹는 맛은 살아 있었습니다.
크림은 적당히 달아서 물리지 않았습니다.

생크림 거북이와 단호박 빙수입니다.

제가 먹었을 때 우유로 얼음을 만든 것 같았습니다.
단호박답게 달았고, 단호박이 빙수 위에 얹힌 게 다일 줄 알았는데 아래에도 단호박이 깔려 있어서 놀랐습니다.
다만 여기가 단팥빵집인 만큼 실한 팥이 얹혀 있는 근대 수제팥빙수를 먹는 것도 어떨까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빙수 먹을 때 같이 왔던 분도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생크림 거북이 단면입니다.
머리 부분은 빵만 있는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팥이 있었고
몸통 부분은 생크림단팥에 소보루처럼 겉면이 단단한 편이었습니다.
하나의 빵으로 두 가지 속을 맛볼 수 있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참고로 머리부분의 눈은 초코칩이었습니다.
3. 의견
사실 단팥빵은 저의 선호순위에서 후순위에 있습니다.(우유크림빵이나 슈크림빵을 더 선호합니다.)
하지만, 씹히는 느낌이 날 정도로 큰 팥 알갱이와 (저에게) 적당히 단 맛은 인상적이었습니다.
빵 자체의 경우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에게는 무난했으며 주문했던 메뉴들 다 맛있게 먹었습니다.
여기에 거북이 생크림과 같이 특이한 빵도 많았고 여담에서 보시다시피 내부 분위기도 좋았으며 특별한 코스를 운영하고 있었습니다.(무엇인지는 여담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 대한 제 의견은 ''대맛찾은듯?!(5점 기준 4점)'입니다.
4. 위치 및 여담

도로명 주소: 중구 남성로 7-1(남성로)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혼잡한 중구인 만큼 대중교통 이용을 권합니다.

보시다시피 약령시에서 저렇게 큰 빨간 벽돌로 있는게 근대골목단팥빵 본점입니다.
다만, 베이커리 카페는 1층 한정이고 나머지 층은 제조장, 회사 업무공간입니다.


카페 중간에 사진과 같이 이인성 화가의 그림을 해놓기도 하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밤새도록 돌아갈 것 같은) 관람차 모양의 구조물은

로맨틱 풍차 애프터눈티(afternoon tea) 세트를 위한 장치입니다.
네이버 예약에서 예약할 수 있는데, 제가 들어가봤을 때에는 오후2시~7시에 1시간 간격으로 열렸습니다.
가격은 2인상이 59,000원, 3인상이 81,000원이었습니다.
근대골목단팥빵이 동대구역, 서대구역, 대구역, 인천공항 그리고 경기 화성 레이크꼬모에도 지점이 있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택배로 주문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빵이 '남이 사주는 빵'이라고 하죠?
왠지 다미분들 중 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빵'을 맛 볼 수 있는 분이 생길 것 같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제 사진도 많고 내용도 길었던 이번 글 진짜 끝!!
댓글 3개
조회 636
익명1
2023/05/21 09:24
답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빵 사주세요
익명2
2023/05/21 10:15
답글
대구에서 예비군해서 다녀오는길에 사먹었는데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익명3
2023/05/22 11:11
답글
대구 갔을 때 우연히 들렀던 빵집인데 제 입맛에 딱이었던 기억이... 대구에 참 맛있는게 많았었는데 추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