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경남 다미 하이~












제 찐 추억의 음식과 저희 어머니의 추억의 음식을 소개합니다.
1. 구서방네 손칼국수
경남 마산합포구 월영동에는 댓거리라는 번화가가 있어요. 경남대학교(캠퍼스 이쁨, 놀랍게도 사립대학교) 앞 번화가에 오래된 상가 건물의 1층에 있습니다!

추천메뉴는 칼국수와 충무김밥입니다!
가족들이 다 이집 칼국수와 충무김밥을 너무 좋아해서 다른 메뉴는 구경해본적도 없네요 ㅋㅋㅋㅋ


허름한 외관이지만 나름 동네 맛집이라 웨이팅이 있을때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회전이 빨라요

칼국수 : 이집 칼국수는 찐한 멸치 육수 베이스로, 저는 서울 올라오기 전까지 웬만한 국물류는 다 멸치육수인줄 알았습니다..
하얀 사골국물에 한번씩 질릴때면 늘 찾는 고향의 맛
빨간 다대기를 넣어 매콤한 맛 조절 가능합니다!
면도 직접 만드셔서, 크기가 들쑥날쑥하고 소화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잘 돼요!!!

충무김밥: 늘 세 가지 반찬과 함께 나옵니다. 양념 어묵볶음, 큼직하게 썰은 깍두기, 엄청나게 부드럽고 양념이 밥도둑인 오징어 무침!!! (글쓰면서도 침나옵니다 ㅠㅠㅠ)
사진상으로도 보이겠지만, 정말 부드러운 오징어 몸통 부분만 주로 쓰셔서, 충무김밥을 다른 곳에서 잘 못 먹습니다.
대충 찾은 사진만 이정도... 인걸 보니, 정말 저희 가족의 소울푸드라 부를만한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중고등학생 때 내신이나 모의고사 시험을 마치면 어머니와 둘이서 이곳을 늘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얼큰하고 개운한 국물, 부드러운 오징어 양념과 칼국수 면을 호로록 하면서 어머니가 조심스럽게 오늘 시험 어땠냐고, 잘 쳤느냐고 물어보시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
물론 제 기억을 빼고도, 객관적으로도 맛있는 곳입니다! 다른 동네 친구들 두명 데리고 갔었는데, 다들 맛있다고 했어요 ㅎㅎ
포장 및 배달 비추 *칼국수 한정
아, 칼국수 면이 퍼지면 맛이 없기 때문에, 칼국수 포장 및 배달은 매우매우 비추하고요, 포장만 가능한 상황이라면 충무김밥 포장을 추천드려요!
2. 수복빵집
진주 시내에 위치한, 아주 오래된 찐빵을 파는 곳입니다. 찐빵 외에도 꿀빵, 팥빙수 등 메뉴가 있고, 늦게 가면 준비한 음식이 다 소진되어 먹지 못할 정도로 인기있는 곳이에요.


그렇게 대단한 맛인가? 하면 그정도는 아니지만,
저희 어머니의 소울푸드이자, 나름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진주 맛집입니다. 팥에 진심이며, 계피를 싫어하지 않는 분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가게 안이 레트로 그자체예요 ㅎㅎ 시골집에 놀러온 기분입니다.

추천 메뉴: 찐빵
약간 술떡같은 느낌의 작은 빵 안에 팥이 아주 조금 들어있고, 그 위에 소스를 듬뿍 얹어주는 형태의 찐빵입니다!
포장 비추천
이것도 포장보다는 매장에서 드시는 것을 백번 추천드리는 것이, 빵이 금방 식어서 겉이 마르고, 소스도 식으면 그 맛이 안 나요 ㅜ_ㅜ


그리고 가게가 늘 바빠서 그런지, 손님 응대가 썩 친절한 편은 아니예요! 이런 부분은 감안하고 옛스러운 느낌과 특이한 찐빵이 먹고싶다!! 하시는 분들은 추천입니다~
저희 어머니 젊은(혹은 어린) 시절부터 즐겨 드셨다고 하니, 역사와 전통이 있는 찐빵집임에는 틀림이 없어 이렇게 덤으로 소개해봅니다.
그럼, 맛게 흥하기를 응원하며 이만 줄입니다!
댓글 16개
조회 593
익명1
2023/05/22 22:37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3/05/22 22:56
답글
통합 창원시가 되어버린... ^_ㅠ
익명2
2023/05/22 22:58
답글
글쓴이
2023/05/22 23:02
답글
익명3
2023/05/22 22:59
답글
고향이 진주임?
글쓴이
2023/05/22 23:00
답글
마산입니더
익명4
2023/05/22 23:00
답글
자대 교육사였는데 수복빵집 한 번도 안 가봄ㅋㅋ
글쓴이
2023/05/22 23:01
답글
ㅋㅋㅋㅋㅋ 호불호 갈릴 맛이라 안가본 분들도 ㅇㅈ합니다
익명2
2023/05/22 23:04
답글
https://forms.gle/YKUgacaSagDRP4VX7
익명2
2023/05/22 23:04
답글
혹시 안 쓰셨을까봐!
글쓴이
2023/05/22 23:08
답글
고마워요!!
익명5
2023/05/23 14:30
답글
ㅁㅊㄷ ㅁㅊㅇ 나 은아아파트 다미야!
글쓴이
2023/05/23 15:41
답글
오 환영 환영~!~!
익명2
2023/06/22 10:39
답글
다미님 안녕하세요 이벤트 주최자 맛게살입니다.
이번 맛집 이벤트 4등에 당첨되셔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경품 배송을 위해서는 집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https://open.kakao.com/o/syb8ERCe
여기 1대1 톡방 들어오셔서 본인이 쓴 글 댓글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연락드릴게요! (분홍색 글씨 보이도록)
이번 맛집 이벤트 4등에 당첨되셔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경품 배송을 위해서는 집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https://open.kakao.com/o/syb8ERCe
여기 1대1 톡방 들어오셔서 본인이 쓴 글 댓글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연락드릴게요! (분홍색 글씨 보이도록)
익명2
2023/06/22 17:11
답글
다미님! 댓글 보시면 꼭 카톡방에 주소지 부탁드려요!!
글쓴이
2023/06/23 10:10
답글
지금 확인했네요!!! 네네
익명2
2023/06/23 10:29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