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지방에서 온 새내기다미라 상경 후 취미가 맛집 찾아다니기인데 이렇게 글을 처음 써보네요!!
제가 오늘 온 맛집은 합정역에서 약 7분 거리에 있는 함박스테이크 맛집, 함반입니다!

최근 심한 감기에 고통받고 있는지라 입맛을 돋울 고기를 먹고 싶었어요. 그래서 뭘 먹을지 찾아보던 차에 함박스테이크! 맛집을 발견해서 수업 끝나고 찾아왔습니다.

웨이팅이 길다는 리뷰를 봤지만 7시에 끝나는 수업(알바트로스 세미나 듣고 왔어요!) 후에 버스를 타고 와서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7시 48분에 도착했는데 2팀이 앞에 웨이팅하고 있었고, 8시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이처럼 평일 저녁 조금 늦은 시간에는 웨이팅 거의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인기 많은 집이기도 하고, 안에 자리가 11개밖에 없어서 주말에는 웨이팅이 꽤 길 듯 합니다.

<메뉴판>
저는 첫 방문이라 다 먹어보고 싶어서 모아함반을 먹었어요!
음료수는 따로 시키지 않았습니다.
모아함반에는 메뉴판에 적혀있듯이 닭, 돼지, 소가 한 피스씩 총 세 피스가 나와요. 그런데 이걸 한꺼번에 주시는 게 아니라 앞에서 순서대로 조리하시고, 하나씩 주시더라고요!
이러니 식지도 않고, 하나하나 맛을 잘 느껴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메뉴판을 뒤집으면 함반 즐기는 법이 적혀 있어요! 소스가 정말 다양하고 각자 다른 매력이 있어서 이것저것 찍어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1. 닭
사실... 종업원분의 자세한 메뉴 설명을 다 기억하진 못하지만! 연골을 잘게 넣었다고 하셨던 걸로 기억하는데 그게 씹는 맛을 준 거 같아요. 같이 먹는 소스는 바질소스와 레몬 소금입니다.
바질소스는 조금 매콤한 맛이 났고 레몬 소금은 짜면서도 새콤한 맛이 강했어요! 전 매운 걸 좋아해서 바질소스가 더 입에 맞았어요.

2. 돼지
앞서 언급하진 않았지만, 함반에서는 고기를 여기 올려서 줘요! 이걸 덜어서 앞접시에 올려 먹으면 돼요. 냠냠
같이 먹는 소스는 사천풍 고추기름 소스, 표고 와사비, 매운 건고추입니다.
사천풍 고추기름 소스는 이름 그대로 중국스러운 매콤한 맛이 나는 소스였어요! 저는 이게 제일 좋았어요. 표고 와사비는 조금 더 알싸한 매운맛에 가까웠고, 매운 건고추가 제일 매웠어요. 그런데 굵은 가루 같은 느낌이었어서 개인적으로 조오금 불호였어요. 맛은 있었어요!


3. 소
소는 이렇게 밥이랑 달걀, 그리고 수제타래간장을 비벼서 먹어요! 마무리하는 느낌으로 싹싹 비벼먹으면서 옆의 국이랑 같이 먹으면 짱 맛있어요><
*옆의 국은 적당히 매콤한 된장국이에요!

총평
☆4.5
15,000원으로 든든하게 함박스테이크 세 종류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플 때 먹기에 특히 좋은 거 같아요!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느낌이에요. 닭, 돼지, 소 중에 하나를 골라보자면 저는 사천풍 고추기름 소스에 찍어먹은 돼지가 제일 맛있었지만 다시 와도 모아함반을 시킬 것 같아요!
밥은 뒤에 있는 밥솥에서 원하는 만큼 더 뜰 수 있고, 고기가 부족하시다면 피스를 따로 추가하실 수 있어요. 저는 밥 한 그릇 꽉 채우고 고기 다 먹으니까 딱 기분 좋게 배불렀어요!
다시 생각날 것 같은 맛집이에요.
혼밥하기도 좋아요! 저도 혼밥했습니다~~ 얌냠
+추가



다 먹고 함반에서 약 3분 거리에 있는 카페163에 와서 초코라떼(핫)과 청포도 요거트 케이크를 시켰어요! 지금 여기서 초코라떼를 홀짝이며 글을 쓰고 있답니당

초코라떼: 5,300원
청포도 요거트 케이크: 7,500원
초코라떼는 이정도면 괜찮은 가격인 것 같고 케이크도 잘 먹었어요! 과일이 되게 크고 싱싱해요. 케이크 조각 자체도 큼직해서 좋았어요. 제가 지금 코가 막혀서 맛이 되게 희미하게 느껴져서 자세한 맛 평가를 못하겠어요ㅠㅠ 건강해진 뒤 친구랑 다시 오고 싶은 카페예요!
다미분들 모두 좋은 밤 되세요:) 그리고 꼭꼭 건강하세요!! 건강이 최고예요 정말
댓글 21개
조회 3061
익명1
2023/05/24 21:43
답글
함반 너무 가고 싶었는데! 정성 가득한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글쓴이
2023/05/25 00:01
답글
히히 꼭 여유로울때 한번 가보세요!
익명2
2023/05/24 22:10
삭제된 댓글입니다
글쓴이
2023/05/25 00:01
답글
인정해요 짱맛
익명3
2023/05/24 22:46
답글
아 새내기 귀여워..❤️❤️
글쓴이
2023/05/25 00:01
답글
선배님 좋아요❤️❤️
익명4
2023/05/24 23:45
답글
ㅋㅋㅋㅋㅋ귀엽네요 합정 자주가는데 한번 가봐야겠어요
글쓴이
2023/05/25 00:02
답글
왕 좋아요! 여유로울때 가보세요 웨이팅이 오래 걸릴 수도 있어서!
익명5
2023/05/24 23:49
답글
쩐댜
글쓴이
2023/05/25 00:01
답글
다미도 쩐댜
익명6
2023/05/25 00:22
답글
여기 가봤는데 식당 인테리어가 신기하고(반원 모양 좌석에 사람들 앞에 석쇠가 있음) 분위기도 좋았으요
제 입맛에는 함박 간이 전체적으로 좀.. 달짝지근했고 + 닭고기 함박이 오돌뼈 들어가 있어서 취향이 아니긴 했어요. 그래도 내부 분위기도 좋구 특이한 소스 많아서 한번쯤은 먹어볼 만 할 것 같습니다.
밥 리필되는건 짱 ㅎㅎㅎ
제 입맛에는 함박 간이 전체적으로 좀.. 달짝지근했고 + 닭고기 함박이 오돌뼈 들어가 있어서 취향이 아니긴 했어요. 그래도 내부 분위기도 좋구 특이한 소스 많아서 한번쯤은 먹어볼 만 할 것 같습니다.
밥 리필되는건 짱 ㅎㅎㅎ
익명7
2023/05/25 00:24
답글
익명8
2023/05/25 00:24
답글
전 오히려 닭고기 함박이 오돌뼈 있어서 식감 좋아서 취향이었는데 비주얼잌ㅋㅋㅋ너무 괴랄해서 식겁했던 기억이...본문 사진을 보니 이젠 좀 덜해졌네요
오픈 초기엔 진짜...형언할 수 없는 무언가를 닮아서 너무 괴로웠어요ㅠ
오픈 초기엔 진짜...형언할 수 없는 무언가를 닮아서 너무 괴로웠어요ㅠ
익명9
2023/05/25 01:27
답글
정성스러운 후기 감사해요!
익명9
2023/05/25 01:42
답글
https://forms.gle/YKUgacaSagDRP4VX7
새내기님도 이 구글폼 작성하시고 경품 받아가세요! : )
새내기님도 이 구글폼 작성하시고 경품 받아가세요! : )
글쓴이
2023/05/25 10:13
답글
넹 작성했어요!
익명10
2023/05/25 01:57
답글
전 함반가면 닭고기로만 먹습니다.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세가지 조합인 메뉴를 추천해요!@
처음 가보시는 분들은 세가지 조합인 메뉴를 추천해요!@
익명10
2023/05/25 02:00
답글
개인적으로 타래소스는 불호여서 안먹었습니다.
익명11
2023/05/25 10:08
답글
엄청나게귀엽다....새내기님 얼른 감기 나아요~~~~
글쓴이
2023/05/25 10:14
답글
ㅠㅠ감사합니다 저도 빨리 나았으면 좋겠어요!!
익명12
2023/05/25 10:28
답글
글에서 느껴지는 풋풋함 ㅠㅠ 새내기님 너무 귀여워요! 맛있는거 많이 드시구 건강하세요~~
익명9
2023/06/22 10:37
답글
다미님 안녕하세요 이벤트 주최자 맛게살입니다.
이번 맛집 이벤트 1등에 당첨되셔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경품 배송을 위해서는 집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https://open.kakao.com/o/syb8ERCe
여기 1대1 톡방 들어오셔서 본인이 쓴 글 댓글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연락드릴게요! (분홍색 글씨 보이도록)
이번 맛집 이벤트 1등에 당첨되셔서 연락을 드렸습니다!
경품 배송을 위해서는 집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https://open.kakao.com/o/syb8ERCe
여기 1대1 톡방 들어오셔서 본인이 쓴 글 댓글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연락드릴게요! (분홍색 글씨 보이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