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쇼유라멘 [마시타야]

by 익명
|
맛집
|
조회 1616
|
None
2023/05/30 02:02
2023/05/30 02:02


매장 앞에 키오스크가 있고 주문해서 착석하면 내어주는 시스템입니다.다찌석만 열댓자리 정도 있는데,쾌적한 환경은 아닙니다만 그냥 라멘집 표준 정도라고 생각해요.

메인메뉴는 네 가지가 있는데,블랙라멘,쇼유라멘,마제소바,츠케멘이 있습니다.블랙라멘은 닭육수만 들어가고 더 진한 국물,쇼유라멘은 해산물육수를 섞어쓰고 맑은 국물이라고 하네요.

제가 시킨 것은 쇼유라멘이고요,11,000원에 차슈 3장 추가 2,000원 도합 13,000원입니다.비주얼은 상당히 좋아보이죠??

맛은...정말 맛있었습니다.그런데 맛을 설명하기가 오묘해요.닭육수의 감칠맛은 뒤에만 살짝 받치는 느낌이고 전반적인 풍미는 해산물육수가 견인하는데,갑각류등의 맛은 안 나고 훈연한 생선과 다시마를 우려낸 느낌이지만 가쓰오부시나 멸치의 텁텁한 느낌이 전혀 안 나고 매우 깔끔한 맛이었습니다.살짝 생선향이 비릿하게 느껴질락말락하는데 맛에는 또 비린 맛이 전혀 안 느껴지고....모르겠습니다 제가 먹을 줄이나 알지 요리에 조예가 깊진 않아서 예상한 재료가 다 틀릴 수도 있어요ㅋㅋㅋㅋ아무래도 해산물 풍미가 강해서 해산물 싫어하는 분들이면 불호일 거라 생각해요.

다만 상술했듯이 비린 맛은 전혀 없어서 인터넷에 자주 올라오는 라면요리왕의 은어라멘이 이런 느낌의 맛이지 않을까...생각했습니다.개인적으론 굉장히 맛있어서 꽤나 감동했네요.조만간 다시 가고싶네요.

아 근데 개인적으로 차슈추가는 메리트를 모르겠어요!친구의 추천을 받아 차슈를 추가했지만 제 입맛엔 딱히...개인적으론 이런 부드러운 차슈보단 지방과 덩어리감을 겸비한 차슈를 좋아해서요.기본구성에도 차슈가 들어있으니 한 번 맛보시고 추가를 결정하시는 게 합리적이라 생각합니다.


평점은 5점 만점에 4.5점입니다.
35
0
댓글 4개
|
조회 1616

익명1
2023/05/30 14:0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마시따야~

익명2
2023/05/30 19:5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멘야준 추천드려요!!

글쓴이
2023/06/01 01:1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오호 비슷한 계열인가 보네요 기억하고 있다가 기회되면 가보겠습니다

익명3
2023/06/03 18:4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https://forms.gle/YKUgacaSagDRP4VX7

다미, 이거 작성하시고 이벤트 참여해주세요! -ㅁㄱ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