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위샐러듀 (지중해식 덮밥? 맛집)

by 익명
|
맛집
|
조회 887
|
None
2023/06/04 19:19
2023/06/04 19:19

대학가 학생식당들의 특징이 간이 세고, 고기+기름 메뉴가 많고, 자극적인 메뉴가 많다는 것인데요... 


밥을 먹긴 해야 하는데 맛있으면서 든든하고 속 편한 거 먹고 싶을 때 제가 가는 식당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이대 정문 쪽에 있는 지중해 가정식 식당 '위샐러듀' 입니다!
(스포- 샐러드 추천 아님)

비건 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긴 한데 전 그냥 맛있어서 갔습니다... 쿨타임 차면 종종 생각나요.
불과 며칠 전에도 친구가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배부른 거 먹고싶다고 해서 여기 데려갔는데, 처음에 샐러드집인줄 알고 거부하다가 다 먹고 나오면서는 아주 만족스러웠다고 후기를 들려줬습니다.

리뷰 쓸 생각 없이 갔어서 음식사진 말고 내부 등등 사진이 없는데, 네이버 지도 캡쳐로 갈음하겠습니다.


<위치>



위치는 이대역 정문 왼쪽 골목길 안입니다. (위샐러듀 다이닝이라고 연남동에 위치한 가게는 다른 곳입니다)
차도가 있는 곳에서 한 칸 들어가야 나옵니다.



<메뉴> (추천메뉴 위주 후기)

>> 위샐러듀 가면 샐러드 말고 '마클루바'를 드세요.

위샐러듀 메뉴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덮밥정식 느낌의 '마클루바', 에그인헬이라고도 부르는 '샥슈카', 그리고 샐러드입니다.
저는 생야채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샐러드 리뷰는 없습니다!


대신 위샐러듀에서 꼭꼭꼭 먹어야 할 메뉴는 이 마클루바입니다.

밥 + 볶은 채소 + 병아리콩 + 올리브 + 두부튀김 + 매쉬드포테이토 구성인데요. 
두부튀김이 JMT입니다... 역시 기름이 들어가야 맛있으니까요!

노바, 루나, 풀문 이렇게 구분해뒀지만 맨 아래 깔린 밥 종류 빼고는 똑같습니다.
저는 항상 풀문 시켜먹어요.

이 사진에서 위쪽 메뉴가 샥슈카(에그 인 헬), 아래쪽이 마클루바입니다.



얼마 전에 먹은 마클루바 사진입니다.


보이다시피 양파,,(마늘일수도) 후레이크도 뿌려져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잿빛 물(?)은 소스인데요. 두부를 찍어먹는 용도입니다. 저는 다 먹어갈 즈음 밥 위에 뿌려서 먹기도 합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채소가 맛없는 이유는 그 본연의 생 맛이 티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채소와 버섯도 살짝 간해서 볶았고 + 밥도 간 한듯 안 한듯 은근슬쩍 짭쪼롬하고 + 두부튀김 소스도 간 되어 있어서 채소의 맛없는 맛은 없애고 적절한 간 때문에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하나씩 따로 먹으면 슴슴한 듯한데,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습니다.
비벼서 먹는 것까진 아니더라도 적당히 섞어 가면서 반찬(?) 여러 개를 한 입에 넣으면 짱맛입니다.

한 그릇 다 먹으면 목구멍까지 차서 배부른 정도는 아니더라도, 충~분한 포만감 느낄 수 있습니다.


>> 샥슈카(에그인 헬)도 유명한 메뉴입니다.

이스라엘 음식이라고 하네요.
뜨거운 뚝배기에 담아서 내오기 때문에 네이버 지도에 뜨는 배민 메뉴에는 없습니다.
직접 식당에 가야만 먹어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하얀 소스를 사용한 '뽀빠이'와 빨간 토마토 소스를 사용한 '레드풀'이 있는데 저는 뽀빠이는 느끼할 것 같아서 한 번도 시켜보진 않았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샥슈카보단 마클루바가 더 맛있긴 했습니다.


무려 2021년 초에 찍은 사진입니다.
에그인 헬은 이렇게 시키면 찍어먹을 빵도 주는데요. 저 뚝배기 안에 수란 등등 맛있는 것들이 들어 있습니다.
비건 식당이라서 고기는 없겠지만요...



<인테리어 및 분위기>

사진이 없어서 말로 설명드릴게요!
골목길 안쪽에 위치해있기도 하고 인테리어 특성상 채광이 잘 되는 느낌은 아닙니다. 
하지만 유럽 어느 마을에 있는 지역 주민 맛집(?) 느낌의 따뜻한 우드 + 빈티지 소품 인테리어입니다.

좌석도 꽤 넉넉합니다.
주방 바로 앞 홀에 기다란 테이블(10~12인석 느낌)과 4인석 3자리 정도, 안쪽 공간에 또 4인석이 2~3자리 있습니다.
기다란 테이블에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뒀기 때문에 평소엔 3팀 정도 앉을 수 있어요.


<웨이팅>
평일 및 주말 저녁에 주로 방문했는데 이 때 즈음엔 사람이 그렇게 많진 않았습니다.
점심 타임은 잘 모르겠어요...



<총평>
제 기준 5점 만점 4.7~4.8 정도 되는 훌륭한 식당입니다.

장점)
- 채소밖에 없는데 맛있다! 
- 생야채 소화 안돼서 더부룩할 때 가기 좋다
- 나름 비건이기 때문에 건강해지는 기분을 내기 좋다.

단점)
- 서강대와 다소 거리가 있다.
- 메뉴 액면가가 저렴한 편은 아니다.


19
0
댓글 7개
|
조회 887

익명1
2023/06/04 19:5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헉헉 먹으러갈래여 ㅎㅎ

글쓴이
2023/06/04 20: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우와 ㅎㅎㅎ 두부튀김 꼬옥 드셔주십시오...

익명2
2023/06/04 20:1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여기넘비싸요..

글쓴이
2023/06/04 20:5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그것도 맞긴 합니다 ㅋㅋㅋ ㅠㅠㅠ

익명3
2023/06/04 21:1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취향 많이 갈리긴 할거에요 한국식 센간 좋아하시는분들은 싫어하실수도..

글쓴이
2023/06/04 22:0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슴슴한 거 중에선 자극적인데 자극적인거 중에서는 슴슴한 느낌이죠 ㅋㅋㅋㅋ

익명4
2023/06/05 04:5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진짜 여기 사랑임 ㅋㅋㅋ 너무 맛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