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대끼리 돈까스

by 익명
|
맛집
|
조회 1995
|
None
2023/06/09 22:39
2023/06/09 22:39
돈까스, 카츠를 사랑하시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며 
어린 시절부터 카츠를 사랑하게 되었고
저도 그 영향을 받아 수많은 카츠를 먹어왔습니다...

저희 동네 주변 카츠집은 모두 정복하였고
서강대 주변 (구)고이쨩 코코가츠 정든카츠부터 합정, 상수에서 이름난 웨이팅 카츠 맛집 등등...

그런데 이번에 신촌에서 정말 맛있게 먹게되었는데 정작 이름나있지 않은 듯한 돈까스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사진엔 없지만 가게 내부에 연돈이랑 경쟁해서 이긴 돈까스?라고 적혀있고 따로 특허번호도 내셨다고 적어두신 걸 보니 자부심이 뿜뿜해보이셨고, 실제로 맛도 식감도 참 좋았습니다 ㅎㅎ


신촌 현대 백화점에서 쭉 걸어올라오다보면 금방 나옵니다
그런데 골목 안에 들어가 있어서 오른쪽을 예의주시해야합니다!
골목 안에 보면 통창으로 시원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집에서는 키오스크로 주문하는데요, 

저는 대끼리 돈까스 단품 13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절대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정든 카츠도 그렇고 요새 조금 먹을만한 돈까스는 대부분 이정도 가격을 하기에 ㅠㅠ 순응하고 먹었습니다

음료세트는 16000원이었습니다. 
특이하게 음료로 아메리카노, 아이스티 같은 카페류도 있었어요!

그리고 가장 가게에서 심쿵한 포인트는..

안에 요로케 강아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ㅎㅎ 
저는 강아지를 좋아해서 존재 유무가 상관이 전혀 없었지만 예민하신 분들은 싫어하실 수도 있겠다 걱정이 들었는데 손님이 들어오거나 돈까스가 서빙되는 와중에도, 정말 조용히 얌전하게 있어서 불편한 점이 전혀 없었습니다! 



그리고 가게가 정말 쾌적하고 깨끗하고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식당보다는 카페 분위기도 났고 연인이랑 와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8분 정도 뒤에 제가 주문한 대끼리 돈까스가 나왔습니다!

구성은 와사비 , 겨자 , 돈까스 소스 두개 (하나는 청양고추 가득) 단무지 고추장아찌 , 유자향 가득 샐러드 , 밥 아주 조금, 
5조각의 돈까스!! 이렇게 나왔습니다

전 돈까스먹기 전에 샐러드부터 먹는데 샐러드가 정말 향이 좋았고 맛있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소스와 밥은 요청하면 더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밥같은 경우는 정말 자그맣게 나와서 밥 조아하시는 분들은 추가 요청 하시면 될 듯합니다! 근데 돈까스가 양이 많아서 저는 오히려 밥을 남겼습니다 ㅎㅎ

특이하게 젓가락만 주시고 숟가락, 칼, 포크는 주지 않으십니다.
그런데 고기가 정말 워낙에 너무너무 부드러워서 그냥 베어먹어도 충분했습니다!!


이 돈까스의 특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주변이 감자 튀김? 같은 네모네모 튀김으로 둘러져있습니다

이 때문에 식감이 재미나고 감자 핫도그를 먹는 느낌도 났어요 ㅎㅎ 겉을 바삭바삭하게 계속 유지해주었습니다

2. 단연코 제가 먹어본 돈까스 중 가장!! 부드러웠습니다

제가 교정 장치가 이빨에 있어서 조금이라도 질기거나 딱딱한 것을 이빨로 씹으면 장치에 걸리고 맙니다. 
돈까스나 고기도 그래서 항상 어금니로 씹어요 (Tmi..) 
그런데 이 돈까스는 전혀 그렇지 않았어요
그냥 그래서 편하게 씹었는데도 장치가 무사했습니다
그정도로 정말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부드럽게 만들지.?? 의문이 계속 들었어요

추측해보건데 제가 먹는 동안 계속 부엌에서 탕탕탕 소리가 크게 나는 걸 보니 고기를 계속해서 두드려서 부드럽게 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근데 신기할정도로 고기가 부드러웠어요 

이 1.2번의 특징으로 인해 
겉은 바삭한데 / 안은 촉촉 부드러워서 
재미나게 그리고 맛나게 먹은 것 같아요 ㅎㅎ

제가 오래 씹어먹는 편인데도 겉 튀김의 특성에 의해 바삭함이 살아있어 좋았습니다.

물론 모든 돈까스의 특성상 세조각 먹을 때쯤 느끼하고 물리지만 그렁 때 상큼 샐러드와 와사비랑 겨자 과일소스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원래 배가 별로 안고팠어서 반은 포장할 생각으로 갔는데 재미난 식감과 부드러운 맛에 다 먹어버렸네요 ㅎㅋㅎㅋ

그리고 제가 5시 30에 갔는데 손님도 저 뿐이라 매우 쾌적하고 조용해서 혼밥도 편할 것 같았고, 가게 안도 분위기랑 인테리어랑 너무 예쁘고 주인분도 친절하셔서 친구 연인이랑 가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모든 경험이 좋았네요

돈까스 러버라면 한번쯤 먹어보면 좋을 맛이예요 ㅎㅎ
마지막으로 책상에 있던 개구리를 첨부하며 물러가겠습니다!




34
0
댓글 8개
|
조회 1995

익명1
2023/06/09 22:4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쓴이
2023/06/09 22:5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와!^^

익명2
2023/06/09 22:4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넘 맛나보여용..

글쓴이
2023/06/09 22:5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가서 머거보시면 실망하시진 않을 것 같아요!! 어디서도 먹어본 적 없는.. 독보적인 아이였습니다 ㅎㅎ

익명2
2023/06/10 23:50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가보려고 네이버지도 봤는데.. 블로그 광고 수십개가 있네… 오히려 더 역효과일거같은데 왜 하신거지 ㅠㅠ

익명3
2023/06/09 23:0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좋은 포스팅 감사해요!

글쓴이
2023/06/09 23:29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따뜻한 말씀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익명4
2023/06/10 01:0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돈까스 단면을 보여줘야죠 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