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게살] 중앙아시아 거리 사마르칸트 시티, 잘루스, 러시아케이크

by 익명
|
맛집
|
조회 1181
|
None
2023/06/28 11:50
2023/06/28 11:50

종강 축하합니다.

오늘은 세 곳을 한 번에 소개하겠습니다. 오늘은 텍스트보다는 사진 위주입니다!




중앙아시아 거리


동대문 인근에 있는 중앙아시아 거리입니다. 원래는 러시아 거리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대부분의 거주민이 우즈베키스탄인과 몽골인이다보니 중앙아시아 거리라고 불립니다. 거리가 큰 편은 아니고 15분이면 한 바퀴를 돌 수 있는 크기라서 좋습니다. 이 부분만 오면 대한민국이 아니라 다른 곳에 온 느낌이죠.













사마르칸트 시티


우즈베키스탄의 도시 이름입니다. 실크로드로 잘 알려진 도시이기도 하죠. 중앙아시아 거리에 가면 사마르칸트라는 이름을 단 가게들이 정말 많습니다. 제가 즐겨가는 곳은 사마르칸트 시티 2층 건물입니다.


추천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빵의 이름이 기억 안 나는데 크로와상 같은 속을 가진 빵이 있습니다. 꼭 그거 시키세요. 제가 이번 사진에는 못 올렸는데 제가 올린 사진의 빵은 퍽퍽해서 맛이 없습니다. 꼭 크로와상 같이 생긴 둥근 빵을 시키세요.


그 다음에 토마토 스프 하나 시키세요. 소고기랑 토마토로 만든 스프인데 빵과 같이 먹기에 속이 편합니다. 토마토로 찌개를 만드면 이런 느낌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꼬치를 시키시면 되는데 저는 양꼬치 추천하겠습니다. 냄새 전혀 안 나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종업원 분들이 자꾸 간 소고기 꼬치를 추천해줄 텐데 양꼬치를 꼭 시키세요.


아, 그리고 어느정도 메뉴를 시키면 당근 샐러드를 서비스로 주십니다. 이게 중앙아시아로 이주한 고려인들이 현지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든 김치래요. 드셔보시면 김치의 향이 느껴집니다.













잘루스


잘루스는 몽골 식당으로 유명합니다. 사진을 찍은 날에는 배가 어느 정도 찬 상태에서 간 가게라 많이 먹지는 못했습니다. 그래도 인상적이었는데 왜냐하면 여기는 진짜 단백질, 단백질, 단백질만 나와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만두에도 고기만 있고, 토마토 달걀 소고기 볶음에도 고기가 많아요. 성인 남성 2명이어도 메뉴 하나만 시켜보시는 거 추천합니다. 다 못 먹어요. 물론 남은 음식 포장 가능합니다.


제 취향에는 우즈벡 음식이 더 맞았어요. 그런데 가게 안에 보면 한국인보다는 외국인 (특히 일본인 관광객)분들이 정말 많더군요. 그래도 잘루스에서 제일 맛있었던 음식은 토마토 소고기 계란 볶음입니다. 군대 배식같이 생겼지만 진짜 형용할 수 없는 터프한 맛이에요.








슈퍼마켓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물건을 파는 슈퍼마켓입니다. 같이 간 친구가 아르메니아 와인은 꼭 도전해보라고 하더군요. 다른 와인과는 차원이 다르게 맛있었대요.








러시아 케이크


중앙아시아 거리에 있는 모든 가게 들 중에서 가장 평균 소비자 연령이 낮은 가게일 겁니다. 방송에도 여러 번 나온 집이고요, 러시아 꿀케이크가 아주 유명합니다. 꿀케이크나 나폴레옹 케이크를 사신 뒤에 홍차랑 같이 드셔보세요.





한 줄 평


가장 이국적인 거리, 취향에만 맞다면 주기적으로 들르는 곳이 될 것이다.






다음 편 예고





감사합니다.


36
3
댓글 8개
|
조회 1181

익명1
2023/06/28 12:48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사마르칸트시티 바로 옆에서 직장다니는 다미로서 꿀팁 드립니다. 전통요거트 말고 그냥 요거트 하나 시켜서 식사빵 찍어먹으면 천국입니다.

글쓴이
2023/06/28 13:1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꿀팁 감사합니다!

익명2
2023/06/28 17:4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게살님 근데 사진을 어케 저렇게 잘 찍어요??? 진짜 먹음직스럽게 찍으시네요 배고프게...

글쓴이
2023/06/28 18:00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칭찬 감사합니다 ㅋㅋ 기본 핸드폰 카메라에 보정 없이 찍는데 3배율로 해서 화면 꽉 차게 찍는 게 제일 좋더라고요

익명3
2023/06/28 23:44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곽튜브에서 보던 음식ㄷㄷ

글쓴이
2023/06/29 09:4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거기에도 소개되었군요

익명4
2023/06/29 18:1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글쓴이
2023/06/29 22:28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