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날이 매우 덥지만 더 바빠지기 전에 갔다 왔던 곳에 대해 열심히 쓰고 있는 대맛찾다!
이번에는 범어동에 있는 조조칼국수 본점입니다.
네이버에 의하면 조조칼국수는 범어동 본점 외에 대구 월성점, 죽전점, 대명점 그리고 서울 시청점과 성수점이 있다고 합니다(!!)
1. 메뉴

보시다시피 메뉴는 동죽칼국수, 물총(=조개탕), 낙지해물파전 이 세가지만 있습니다.
저와 제 일행은 동죽칼국수 2인분과 낙지해물파전을 시켰습니다.
청양고추를 넣을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와 제 일행은 칼국수에는 넣고 해물파전에는 빼는 걸로 주문했습니다.
2. 음식

주문했을 때 나오는 밑반찬과 양념입니다.
저는 매운 걸 잘 먹지 못해서 밑반찬을 먹지는 못했습니다.

칼국수에 조개가 많이 나오는데, 조조칼국수에서는 입이 벌어지지 않은 조개는 먹지 말라고 합니다.

동죽칼국수입니다.
2인 이상을 시키면 이렇게 큰 그릇에 나오고, 각자 국자를 이용해 작은 그릇에 떠서 먹습니다.

칼국수를 별도 그릇에 담은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칼국수 자체에 조개가 많이 있습니다.
칼국수 면은 두께가 어느 정도 되면서 탄력이 있어서 힘이 느껴졌습니다.
제 입장에서 국물은 그렇게 자극적이지 않았습니다.

청양고추를 뺀 낙지해물파전입니다.
파전 주변 부분이 상당히 바삭하게 구워졌으며, 낙지, 새우 같은 해물이 진짜 많을 뿐만 아니라 튼실했습니다.
다만, 해물이 너무 많이 얹어져 있어서 젓가락으로 잘라서 먹을 때 해물이 흘러내렸습니다.
청양고추가 없는 파전은 사람에 따라서는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의견
여기도 메뉴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걸 이유로 평가를 박하게 주기에는 힘이 느껴지는 칼국수 면, (제 기준)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 많은 양의 조개 등 장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 곳에 대한 제 의견은 "'대맛찾은듯?!같으면서도 뭔가 2프로 아쉬운?(5점 기준 3.75점)'이지만
조개칼국수 애호가에게는 '대맛찾은듯!?(5점 기준 4점)'일 수도 있다."입니다.
4. 위치 및 여담

도로명주소: 수성구 국채보상로 912(범어동)
토요일 12시30분쯤에 갔었는데 사람이 많아서 대기자 명단에 올려야 되었습니다.
명단에 올릴 때 전화번호와 메뉴를 미리 적을 수 있으며, 순서가 되면 마이크로 전화번호 뒷 네자리를 부르는 방식으로 호출합니다.
그리고 젊은 사람들도 의외로 많이 왔습니다.
주의. '조조칼국수'는 있지만 '유비칼국수'나 '손권칼국수'는 없....
다고 하기 전에 혹시나 하고 검색해봤는데

... 대구지하철 2호선에서 열심히 걸어가면 될 것 같긴 하지만 과연 갈 기회가 있을까요?
끝!
댓글 3개
조회 607
익명1
2023/08/01 10:28
답글
익명3
2023/08/02 01:53
답글
파전이 제대로네요
해산물 저렇게 고온에 눌러붙은 맛은 진짜 예술이죠ㅋㅋ
해산물 저렇게 고온에 눌러붙은 맛은 진짜 예술이죠ㅋㅋ
익명4
2023/08/02 07:32
답글
유비칼국수 찾으신거 귀엽ㅋㅋㅋ 시청역에있는거 몇번 갔었는데 조개칼국수를 좋아해서 그런지 꽤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