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더위를 피해 집에 박혀 있는 대맛찾다!
이번에는 달성군 하빈면에 있는 묘운입니다.
1. 메뉴


11시 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시금치 치킨 샌드위치, 아이스크림 빙수, 복숭아 치즈 케이크, 콘치즈절편, 크림브륄레입니다.

가장 안쪽, 왼쪽->오른쪽 순으로
팥죽, 팥양갱 2개, 사색 다식 샌드쿠키
곶감단지, 구운찰떡,
시루케이크, 오늘의 케이크, 오늘의 구움 과자입니다.
저와 제 일행은 따뜻한 아메리카노, 따뜻한 밤라떼(카페인 없습니다.), 아이스 크림라떼, 아이스크림빙수 그리고 콘치즈절편을 선택했습니다.
2. 음식

콘치즈절편입니다.
콘, 떡에 치즈가루가 뿌려져있는데
콘에서 구운 맛이 나고 치즈가 녹아 있어서 좋았습니다.
떡의 경우 쫄깃해서 잘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 빙수입니다.
떡이 꽤 있고, 망고가 2개 층으로 쌓여 있으며 팥이 달았습니다.
얼음 대신 아이스크림이 있어서 일반적인 팥빙수를 먹을 때와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스크림이 녹기 때문에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크림라떼입니다.(위의 라떼아트는 묘운 카페의 상징입니다.)
안에 비스킷이 들어있으나 저을 경우 녹아서 알갱이만 느낄 수 있습니다.
크림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커피의 쓴 맛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따뜻한 아메리카노입니다.
어떤지 마셔볼 기회가 없었습니다...

따뜻한 밤라떼입니다.
보시다시피 밤이 꽂혀서 나오며, 마신 분에 의하면 맛이 괜찮다고 합니다.
3. 의견
음료나 음식은 나쁘지 않았지만, '이거는 무조건 먹어야한다'고 일일히 말하면서 추천할 정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일부 음료와 디저트류가 다른 카페에서는 보기 어려운 상당히 개성 있는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치 및 여담'에서 보다시피 카페가 상당히 운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이 곳에 대한 제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음식만 보면 ''나쁘지않는듯?'과 '대맛찾은듯?!'의 중간(5점 기준 3.5점)''이지만 그 외를 고려하면 '대맛찾은듯?!(5점 기준 4점)'이다'
4. 위치 및 여담

도로명주소: 달성군 하빈면 육신사길 34
보시다시피 위치가 위치인지라 대중교통은 육신사로 가는 성서2번밖에 없습니다...
저기에서 조금 더 깊이 가면 사육신의 위패를 모신 육신사가 있습니다.

디저트나 테이블에서 눈치채셨을수도 있지만, 보시다시피 한옥건물에 있는 카페입니다.

내부 전경입니다.
테이블석과 마루석이 있고, 마루석은 의자 없이 신발을 벗고 올라와야 합니다.

카페 내부에 이렇게 공예품이 있습니다.

계산대 겸 음료제조공간 뒷편 벽에 붙어 있습니다.

이렇게 운치 있는 곳이지만, 안타깝게도 여러 사정으로 노키즈존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3세 이하 자녀가 있는 대구 거주 다미분들은 다른 곳을 찾으실 수밖에 없습니다ㅠㅠ

여기가 위 안내문에서 이야기한 연못입니다.


현재 충효당은 묘운에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운치 있는 카페다보니 주말에 자리 잡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 포함해서 5명이 토요일 오후에 갔는데, 자리 잡을 때가지 은근 기다렸습니다...
묘운 가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
댓글 0개
조회 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