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해목(히츠마부시)

by 익명
|
맛집
|
조회 918
|
None
2024/08/04 10:37
2024/08/04 10:37





해목. 부산사는데 히츠마부시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 아주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다. 미슐랭 '빕 구르망'에도 선정되고 생활의 달인을 비롯한 티비에 여러번 나왔으니 전국구로도 유명한 곳인 것 같다. 또한 서울에서 분점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맛이 준수하다. 근데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까.


해목의 여러가지 매력이 있긴 하지만, 가장 칭찬하고 싶은 점은 장어의 쫄깃함이다. 내가 히츠마부시를 몇번 먹어봤는데, 여기만큼 장어의 쫄깃한 맛을 살린 곳은 없었던 것 같다. 데리야끼 소스도 과하게 달지 않고, 짜지도 않아 장어와 궁합이 괜찮았고, 장어를 끝에 직화로 처리했기 때문에 적당한 불맛도 느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음식의 퀄리티는 괜찮다고 생각한다. 앞서 말했지만, '빕구르망'에도 선정이 되었고, 티비에도 몇번 나왔으니 못하는 집은 아니다. 어느정도 깔고 가는 맛은 있다.


근데.. 가시랑 가격이 좀 흠이다. 장어와 가시는 어쩔 수 없이 감수하는 부분이긴 하지만, 여기의 가시는 조금 과해서 먹을 때 신경이 쓰이는 수준이었다. 최근(2달 전 정도면 최근이라고 생각한다.) 일본에 갔다왔었는데 아무리 히츠마부시가 싼 음식도 아니고, 한국이라고 하지만 일본 가격에 거의 2배를 받는 건 좀 심하지 않나... 



괜히 빕구르망에서 끝이 난 게 아니다. 아쉬웠던 점이 없었다면 빕구르망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았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 식당이라고는 생각한다. 냉정히 말해서 타지 사람들이 해운대에 놀러왔는데 먹을 정도는 되지만, 이것을 먹기 위해 여기까지 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 지갑에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오는 것을 추천한다.


평점: 3.9 / 5

이유: 준수한 맛. 하지만 가시와 높은 가격.

12
0
댓글 11개
|
조회 918

익명1
2024/08/04 10:53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대체재로 “양산도”

글쓴이
2024/08/04 10:5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거기도 유명하죠...

익명2
2024/08/04 11:10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와 일본에선 장어덮밥을 2만원대에 먹을수있다는거임?

글쓴이
2024/08/04 11:11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응.. 나 한화로 21000원인가 그쯤에 먹고왔어

익명3
2024/08/04 11:1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품질에 따라 달라
난 7만원주고 먹었어

글쓴이
2024/08/04 11:38
open comment context menu
이것도 맞는말

익명4
2024/08/04 11:56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광안리 고옥 가봐 해목보다 훨씬 맛있어

글쓴이
2024/08/04 13:35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부산 투탑이 고옥이랑 해목인걸로 아는데 고옥이 더 좋나봐?

익명4
2024/08/04 14:33
open comment context menu
내기준 원탑 일본보다 맛있던데

익명5
2024/08/04 15:27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맛이께따

익명7
2024/08/12 22:42
답글
open comment context menu
나 해목 두번가봤는데 가시 하나도 없었는데...ㅜㅜ 복불복이 심하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