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유독 우리나라에 해외대학은 입학이 쉽고 졸업이 어렵다는 낭설이 퍼져있는데 (적어도 유학준비를 많이 안하는 학군이나 지역에서)사실 하버드 학부 졸업율은 98%고 mit 96%(자퇴도 창업자퇴가 많음)영국의 옥스포드 캠브리지는 아예 졸업율이 99%라서 한국보다 졸업이 쉬운편임.저 설의 기원이 두개가 있는데1. 해외여행이나 유학을 거의 못가던 시절 파독광부들이나 파독간호사들이 독일얘기를 퍼뜨렸는데 독일은 전세계 몇안되는 대학 평준화 국가임. 그리고 이게 해외얘기로 굳어짐.2. 옛날에 돈으로 유학보내진 부잣집 자제들이 영어에 적응못하고 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