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유일하게 인간을 노동의 고통에서 구원해줄 혁명이기 때문 산업혁명 이후, 사람들은 끊임없는 노동의 고통에 시달리며 20년 교육받고, 40년 노동하고, 20년 죽을 날을 기다림. 이 굴레는 진짜 혁신적인 발명품이 등장하지 않으면 절대 깰 수가 없음. 산업혁명이 왜 산업'혁명'이라고 불리는 줄 아냐? 다수 민중의 삶이 처음으로 획기적으로 나아지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중고등학교 사회시간에 고대, 중세, 근세 역사공부 다들 해봤지? 르네상스, 미켈란젤로, 바로크, 바흐, 베토벤 등 수많은 화려한 문화적 태동이 있었지만 진실을 말해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