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메이크, 노션, 노트북lm, 클로드, chat gpt 쓰는 중인데노션을 메인보드로 하고 메이크로 업무 자동화 루트 짠 다음 상황에 맞게 노트북lm, chat gpt쓰게 만들어놓음. 이렇게 하면 나만의 ai 비서뚝딱임. 솔직히 이제는 머리 좀만 똘똘하고 기획능력 있으면 작은 회사 차리거나 최소 직원수 반의 비용은 아낄듯. 대기업 직원도 영향받겠지만 중소 경리랑 일반 관리하는 직원들은 진짜 필요가 없음. 난 문돌인데도 ai툴 관심있어서 이것저것 해보는 중인데 컴공 얘네 왜 대체 바로 됐는지 이해되어버림..위에처럼 업무자동화 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