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지금은 중국과 미국사이에서 촉새포지션으로 호황을 누리지만 미래는 아무도 모름 그니까 이렇게 눈에 띄게 막대한 돈을 버는게 당장은 좋아도 장기적으로 보면 경쟁위협을 다 막아내야한다는거지사실 인건비 생각하면 어쩔수 없이 미국도 중국없이는 손해보고 살아야해선진국의 숙명이야 그냥 제조업 어려운건근데 미국도 이쯤되면 느끼는거 없나 결국 한국,대만 같이 걔네한테 장비랑 기술 쓰게 해주고 돌려도 결국은 이렇게 끝에가서는 종속되는데 어쩔수없다 생각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