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안녕 다미들
내 친구 중에 군대 훈련소 때부터 병원 제대로 안 보내줘서 희귀병을 얻고 2년을 일상생활 영위하지 못할 정도로 고생하다 결국 의병제대 한 친구가 있어
배가 너무 아파 진료를 보내 달랬는데 눈에 보이는 상이가 아니면 꾀병으로 치부하는 그거.. 다녀온 사람이라면 알거야
의병제대도 육군에선 전례가 없다는 이유로 처음엔 거절했던 걸 민원 넣고 힘들게 승인 받았거든 (희귀병이니 전례가 없지 않았을까)
하지만 군대에서 다쳤다는 게 명확하지 않다는 이유로 국가유공자도 거절하더라
희생하고 싶지 않지만 누군가는 희생해야 해서 선택된 희생자에게 희생을 강요하기만 하는 게 옳을까?
군대 때문에 불가역적인 인생의 변곡점을 거친 친구야
한다 한다 하더니 이번에 진짜 한다더라
군대 때문에 몸 망가진 사람, 생각 외로 정말 많지.
응원해주겠니?
p.s. 제목이 너무 무거워 보여서 다시 올렸어. 수정이 안 보이더라구
댓글 50개
조회 4939
익명1
2019/11/20 16:44
냉동
그놈의 이중배상금지법 진짜 ...
익명14
2019/11/20 17:12
냉동
베트남전때...
익명15
2019/11/20 17:14
냉동
87년도 민주 헌법 개정때 왜 안바꾼건지 ㅋㅋ 이거 하나 때문이라도 꼭 개헌 해야함
익명1
2019/11/20 17:16
냉동
9차 개헌때도 남은거보면 특정 정권의 문제는 아닌듯 .. 그냥 군인 보상에 대한 전반적 인식이 그정도일 뿐
익명2
2019/11/20 16:47
냉동
군가산점은 있다가 없어진거라 부활힘들거 같긴한데
저 2,3이라도 제대로 해줬으면
저 2,3이라도 제대로 해줬으면
익명3
2019/11/20 16:48
냉동
군가산점 부활에 군 복무에 대해 보상 확대하고
여자들도 군대 사병으로 갈 수 있게 선택권만 줘도 역차별은 없는건데 참
불만이면 자원해서 가야지
여자들도 군대 사병으로 갈 수 있게 선택권만 줘도 역차별은 없는건데 참
불만이면 자원해서 가야지
익명7
2019/11/20 16:53
냉동
이게 맞음
보상주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저건 사병복무에 비해 훨씬 큰혜택이다
이러면 사병갈수있게해주면됨
당연히 갈 사람없겠지만 나같아도 안갈거니까
그럼 사병복무가 더 힘들다는걸 인정하는거니까 군소리 안하면되고
보상주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저건 사병복무에 비해 훨씬 큰혜택이다
이러면 사병갈수있게해주면됨
당연히 갈 사람없겠지만 나같아도 안갈거니까
그럼 사병복무가 더 힘들다는걸 인정하는거니까 군소리 안하면되고
익명3
2019/11/20 16:58
냉동
그리고 갠적으로 병사 수는 유지되어야 하니까
남성은 의무복무 그대로 해야할 수밖에 없어
누군가는 지켜야하니까 그냥 가야지
1년 반이 금전으로 보상될만한 그런건 아니라도 어느정도만 보상돼도 국가를 위해 참고 갈 수 있는거니까
남성은 의무복무 그대로 해야할 수밖에 없어
누군가는 지켜야하니까 그냥 가야지
1년 반이 금전으로 보상될만한 그런건 아니라도 어느정도만 보상돼도 국가를 위해 참고 갈 수 있는거니까
익명3
2019/11/20 21:04
냉동
그 세대들은 실질적으로 득도 실도 없어서 그냥 찬반을 던질것 같지도 않긴 하네
함께 취업시장에서 경쟁할 상대가 아니니까
국가적으로 인구절벽으로 군 병사가 부족해지고 있는 상황이니 이렇게라도 하면 끌려가는 남성들도 어느정도 위안이 될거구
여성들도 차별받을 일 없고
막 군가산점제를 전역자에게 +1점을 주자! 이런건 아니구
밑에 언급되었듯이
군전역자에 대해 기업에서 자율적으로 우대를 한다든가, 아니면 공식적으로 점수가 +1저이 있다든가 하는 그런 모종의 조그마한 차별이 범법이 아니도록 제도를 개선하자는 의미였응
기업이 영리추구하는데 있어서 군전역자들이 업무상 더 낫다라는 판단을 내린다면 알아서 가산이 있을거고 그렇지 않다면 그런 부분이 없겠지
제도 개선하구 결과만 보면 되는거야
함께 취업시장에서 경쟁할 상대가 아니니까
국가적으로 인구절벽으로 군 병사가 부족해지고 있는 상황이니 이렇게라도 하면 끌려가는 남성들도 어느정도 위안이 될거구
여성들도 차별받을 일 없고
막 군가산점제를 전역자에게 +1점을 주자! 이런건 아니구
밑에 언급되었듯이
군전역자에 대해 기업에서 자율적으로 우대를 한다든가, 아니면 공식적으로 점수가 +1저이 있다든가 하는 그런 모종의 조그마한 차별이 범법이 아니도록 제도를 개선하자는 의미였응
기업이 영리추구하는데 있어서 군전역자들이 업무상 더 낫다라는 판단을 내린다면 알아서 가산이 있을거고 그렇지 않다면 그런 부분이 없겠지
제도 개선하구 결과만 보면 되는거야
익명4
2019/11/20 16:48
냉동
이건 응원해줘야됨 진짜. 입대할땐 대한의 아들 다치면 느그아들 개새끼들
익명5
2019/11/20 16:51
냉동
패럴림픽 보면 한국만 죄다 군대에서 다친 청년들이 출전함... 그거볼때마다 진짜 가슴이 찢어진다
익명14
2019/11/20 17:32
냉동
그거 아이러니가 뭔지 앎? 장애인들 중에서 운동할만한 여건이 갖춰진 분들은 군출신뿐이라서 그럼
그냥 장애인들은 어림도 못 냄
그냥 장애인들은 어림도 못 냄
익명6
2019/11/20 16:52
냉동
나 게임에서 만난 사람도 제때 병원가면 치료할 병 군대에서 병원 안 보내주다가 큰 병 된 사람 있어서 진짜... 고쳐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함..
익명8
2019/11/20 16:58
냉동
군가산점은 반대임
군가산점은 걍국가 입장에서 얘뽑을거 쟤뽑는거라 돈 안들이고 무마하려는건데 전역한 애들이 다 공무원하는것도 아니고 제대로 된 보상이 아님
군가산점은 걍국가 입장에서 얘뽑을거 쟤뽑는거라 돈 안들이고 무마하려는건데 전역한 애들이 다 공무원하는것도 아니고 제대로 된 보상이 아님
익명8
2019/11/20 16:59
냉동
나머지는 대찬성임
특히 이중배상금지 조항은 걍 그거 하나만
원포인트 개헌이라도 해야한다고 생각함
특히 이중배상금지 조항은 걍 그거 하나만
원포인트 개헌이라도 해야한다고 생각함
익명3
2019/11/20 17:01
냉동
공무원에 한정된 군가산점제가 아니라
군가산점제와 비슷한 유형의 가산점 or 보상을 민간에서 시행해도 범법이 아니도록 제도덕 개선을 하자는 거 아닐까
군가산점제와 비슷한 유형의 가산점 or 보상을 민간에서 시행해도 범법이 아니도록 제도덕 개선을 하자는 거 아닐까
익명8
2019/11/20 17:07
냉동
사기업도 군가산점 넣자고? 그게 되나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것 같은데
또 그렇게 되면 가고싶어도 못가는 비병역자들에 대한 문제도 생김
현실적으로 불가능할것 같은데
또 그렇게 되면 가고싶어도 못가는 비병역자들에 대한 문제도 생김
익명12
2019/11/20 17:09
냉동
익8 말에 적극 찬성
사기업 채용에서 군복무자 우대하라는건 말이 안되고 공무원 채용에서만 적용하는 것도 눈가리고 아웅
사기업 채용에서 군복무자 우대하라는건 말이 안되고 공무원 채용에서만 적용하는 것도 눈가리고 아웅
익명8
2019/11/20 17:13
냉동
개인적으로 군가산점 극혐하는게
군가산점의 ㄱ자만 꺼내면
걍 남녀문제로 물타기되서 존나 싸움
남녀문제 아니더라도 병역자vs비병역자로 나눠서 싸울게 불보듯 뻔하기 때문에
이거 논의하면 진짜 필요한 거 못바꾸기 때문에 군가산점 이슈는 안나왔으면 좋겠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도 많고
군가산점의 ㄱ자만 꺼내면
걍 남녀문제로 물타기되서 존나 싸움
남녀문제 아니더라도 병역자vs비병역자로 나눠서 싸울게 불보듯 뻔하기 때문에
이거 논의하면 진짜 필요한 거 못바꾸기 때문에 군가산점 이슈는 안나왔으면 좋겠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도 많고
익명3
2019/11/20 17:20
냉동
위에 적은대로 모두에게 기회는 열려 있으면 남녀문제는 생길만한 정당성이 부족하고
익8 말대로 못가는 이에 대해선 차별이 되니까 그부분은 생각해봐야겠네
안가는 것과 못가는 것을 구분해서 못 간 이들에 대해서는 안간이들과 차별점을 두는게 맞을거 같긴한데 어느정도까지 그 가중치를 둘지는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봐
나는 어차피 전역했구 시험 준비를 하기 때문에 군과 관련된 문제가 내 여생 동안 딱히 발목을 잡지도, 혜택을 볼 분야가 아니긴 하지만 카투사 출신으로서 미군들 보면서 정말 문제가 많다는 건 많이 느꼈어서 ..
익8 말대로 못가는 이에 대해선 차별이 되니까 그부분은 생각해봐야겠네
안가는 것과 못가는 것을 구분해서 못 간 이들에 대해서는 안간이들과 차별점을 두는게 맞을거 같긴한데 어느정도까지 그 가중치를 둘지는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봐
나는 어차피 전역했구 시험 준비를 하기 때문에 군과 관련된 문제가 내 여생 동안 딱히 발목을 잡지도, 혜택을 볼 분야가 아니긴 하지만 카투사 출신으로서 미군들 보면서 정말 문제가 많다는 건 많이 느꼈어서 ..
익명19
2019/11/20 17:24
냉동
이번에 이준석이 얘기했잖아 여성도 군복무 지원할 수 있게 열어두고 군가산점제는 어때?
익명20
2019/11/20 17:25
냉동
익8말이 다 맞다 이거한다고 취업잘되는것도 아니고 너무나도 작은, 없는것보단 나은정도의 보상인데 고작 이게 병역의 대가가 된다는것도 싫고 에너지 낭비할 필요도 없음
익명21
2019/11/20 17:26
냉동
그럼 가산점제 + 여성 지원병 제도 보다 더 나은 현실적인 대안이 뭐가 있을까?
익명21
2019/11/20 17:27
냉동
익8) 따지는거 아니고 너 생각을 물어본거임
익명20
2019/11/20 17:30
냉동
그냥 월급이나 최대한 빨리 올리는게 현실적인 보상이지
익명3
2019/11/20 17:34
냉동
익 20 말 맞지
사실 우리학교 정도면 군가산점이 영향이 거의 미미할거라 생각하긴 해
그 쪼그만한 걸 위해 스트레스 받는 것두 싫구..
그치만 이렇게 차근차근 어떻게든 개선이 이루어져 나가야 하는건 맞는 듯 해
과거 2000년대 초반처럼 취업이 뚝딱뚝딱 쉽게 되는 것도 아니고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20대 가장 중요한 시기에 1년 반 이상을 낭비하면 굉장히 크긴 할 거라..
무언가를 시작으로 조금씩 바뀌어 나가지 않을까 싶긴해
일단 예비군 가기싫다 난.....동미참 ㅡㅡ..
사실 우리학교 정도면 군가산점이 영향이 거의 미미할거라 생각하긴 해
그 쪼그만한 걸 위해 스트레스 받는 것두 싫구..
그치만 이렇게 차근차근 어떻게든 개선이 이루어져 나가야 하는건 맞는 듯 해
과거 2000년대 초반처럼 취업이 뚝딱뚝딱 쉽게 되는 것도 아니고 갈수록 어려워지는데 20대 가장 중요한 시기에 1년 반 이상을 낭비하면 굉장히 크긴 할 거라..
무언가를 시작으로 조금씩 바뀌어 나가지 않을까 싶긴해
일단 예비군 가기싫다 난.....동미참 ㅡㅡ..
익명8
2019/11/20 17:35
냉동
익21) 간단함 일단 돈부터 제대로 주면 됨
익명8
2019/11/20 17:41
냉동
익19) 군가산점문제가 남녀문제로 가는건 프레임이 그렇게 잡혀서 그런거지
사실은 병역자vs비병역자 구도가 맞는건데
위에 쓴대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긴다는 말임
그 기준도 모호하고
예전에 위헌난건 내생각에도 폐지가 맞음
나도 공시생이라 아는데 커트라인에 촘촘히 몰려있는 공시 특성상 그 가산점 있으면 진짜 웬만해선 병역자 절대 못이김
그럼 가산점을 어느정도로 줄거냐 이것도 문제가 생기는데 그럼 또 얼마나 줄거냐
너무 조금 주면 실효성 문제
너무 많이 주면 비병역자 차별문제
이렇게 복잡하고 정치균열 미친듯이 제조하는 제도를 왜 쓰냐는게 내 생각임
사실은 병역자vs비병역자 구도가 맞는건데
위에 쓴대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긴다는 말임
그 기준도 모호하고
예전에 위헌난건 내생각에도 폐지가 맞음
나도 공시생이라 아는데 커트라인에 촘촘히 몰려있는 공시 특성상 그 가산점 있으면 진짜 웬만해선 병역자 절대 못이김
그럼 가산점을 어느정도로 줄거냐 이것도 문제가 생기는데 그럼 또 얼마나 줄거냐
너무 조금 주면 실효성 문제
너무 많이 주면 비병역자 차별문제
이렇게 복잡하고 정치균열 미친듯이 제조하는 제도를 왜 쓰냐는게 내 생각임
익명10
2019/11/20 17:04
냉동
17군번 전역했는데... 음 군보상금 지급은 지금 우리나라 재정상황에 맞나 싶다
익명11
2019/11/20 17:06
냉동
솔직히 3번은 좀 말이안되긴하지..
익명13
2019/11/20 17:12
냉동
말이 안 되는 걸 요구해야 협의끝에 말이 되는 거라도 들어주지 그러지않을까?
익명11
2019/11/20 17:26
냉동
음 그것도 그러네. 군보상금 다 지급하라!!!!
익명10
2019/11/20 19:41
냉동
ㅇㅎ 너무나 공감가네. 군보상금 다 지급하라!!
익명11
2019/11/20 17:05
냉동
ㄹㅇ 로마제국 마냥 군미필이면 고위직에 못올라가게 하는 수준으로 뭔가 강제성이 있어야됨. 현실은 인식도 대우도 개판에다가 윗대가리들은 표가 안되서 고쳐줄 생각도 의지도 없고....
익명14
2019/11/20 17:13
냉동
군대 안가는 사람들이 국방세 내면 재원해결되는데
익명16
2019/11/20 17:19
냉동
어림도 없지 이 나라에선 ㅋㅋ
사실 어디든 그럴 것 같긴 하다만
사실 어디든 그럴 것 같긴 하다만
익명3
2019/11/20 17:22
냉동
이건 좀 위험하지 않을까
그러면 돈으로 군대 해결한다는 분위기도 만들거고 요즘 돌아가는 거 보면 돈으로 국방의무 면제하고 폐해가 생길 여지가 생겨
그러면 돈으로 군대 해결한다는 분위기도 만들거고 요즘 돌아가는 거 보면 돈으로 국방의무 면제하고 폐해가 생길 여지가 생겨
익명28
2019/11/20 20:36
냉동
돈이라도 내고 안가기 >>>>> 둘 다 안하기
익명17
2019/11/20 17:20
냉동
군보상금지급 군가산점제 옳고 그름따지기전에 일단목소리를내야 반절이라도 아니 하나라도 관철됨 적당히합리적인요구만한다? 들어주지도않지
익명18
2019/11/20 17:20
냉동
뭐야 이거 왜 냉동이야? 군가산점제면 몰라도 다른 항목은 뭐 논란의 여지도 없지 않나
익명22
2019/11/20 17:27
냉동
냉동아닌데?
익명18
2019/11/20 23:29
냉동
엥 아까 냉동이었는데?? 뭐지 내가 헛것을 봤나 ;;
익명23
2019/11/20 17:46
냉동
맨날 하는 말 : 지금은 나라에 돈이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익명20
2019/11/20 17:50
냉동
근데 군 복무 보상금이 정확히 뭘 말하는거야? 아무리 읽어봐도 누구한테 얼만큼 주는걸 요구하는건지 잘 모르겠는데.. 검색해도 안나오고
익명24
2019/11/20 18:23
냉동
쓰여있는걸로 봐서는 50년이후 모든 군 복무자들에게 보상금을 지급하라는 얘기 아닐까
돈 제대로 안 받고 복무했으니까 그런 맥락에서 나오는 얘기 같은데
돈 제대로 안 받고 복무했으니까 그런 맥락에서 나오는 얘기 같은데
익명25
2019/11/20 18:42
냉동
나라에서 최저임금만큼이라도 줬으면 보상금 얘긴 애초에 나오지도 않았음
진짜 군인이 노예도 아니고...
진짜 군인이 노예도 아니고...
익명26
2019/11/20 18:52
냉동
대하는 거 보면 노예 마즘
익명27
2019/11/20 19:23
냉동
강제로 노역시키는거 뭣같은데 걍 모병제로 가면 안되냐 국가가 강제로 시간 뺏는거 싫은데
익명30
2019/11/20 22:57
냉동
반대한 사람은 뭐하는 애들이냐
익명32
2019/11/22 18:01
냉동
나도 치과치료 못받아서 전역하고 어금니하나 뺀상태로 현재 10년지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