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커리어
생활
족보실
안녕하세요 저는 제목에서도 나와있듯이 "그" 학과, 입학과 동시에 자격증 2개의 압박이 쌓이는 학과 , 외고에서 3년동안 독어나 불어를 배운사람과 난생 처음 그 언어를 접하는 학생들이 한 강의를 듣는 학과, 그럼에도 어떠한 안전장치가 없이 그저 학교 수업 "열심히" 따라오라는 말만 하는 교수님들이 있는 학과, 학과 졸업요건을 맞추기 위해 대략 9개 이상의 섹션을 따로따로 충족해야 되는 그.. 학과생입니다.저는 우선 알파벳도 모르는 채, 심지어 자격증을 따야 된다는 사실 자체도 모른채로 입학한 소위 노...